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개발한당 ·자전거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노젓는당 ·나스당 ·디아블로당 ·이륜차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AI그림당 ·육아당 ·3D메이킹 ·냐옹이당 ·AI당 ·요리한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개판이당 ·덕질한당 ·꼬들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e북본당 ·찰칵찍당 ·야구당 ·물고기당 ·키보드당 ·X세대당 ·ADHD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클다방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임시소모임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전 남천동 관점에 동의합니다. 27

2
2026-06-27 02:51:34 수정일 : 2026-06-27 02:54:05 165.♡.154.56
외국인노동자2025

왜 오창석이 그리도 거친 말을 했는지

헬마가 노선투쟁 이야기를 하는지 감이 오네요.


만일 국짐이 무난(?)하게 임기를 끝냈다면 이런 상황은 없습니다. 그러나, 윤가카가 계엄이라는 미친 짓거리를 해서 국짐 자체는 이제 원죄가 생겼습니다.


여기서 2개의 방향이 생기네요

1. 국짐을 조지고 민주당이 이 포션을 먹는다ㅋ

2. 영남 사람들은 그대로 국짐(또는 후예)로 돌아간다. 우리는 코어를 지켜야 된다.


1번 방향성이 그리도 욕먹는 B겠죠. 흑묘백묘. 영남에서 우리도 메이져가 되자.

2번 입장에서는 1번 방향은 ‘민주당스러움‘에 대한 반역이고요


이번 선거 그런 측면에서는 서로 ’도와주지‘않는 모습이 많이 보였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결과는 미묘하고요

만일 한동훈, 오세훈이 장동혁 몰아내고 석고대죄하는 쇼를 한다면 2번이 옳은 방향이고

한동훈과 오세훈이 패배했다면 1번이 길이였을텐데.


현재는 어정쩡한 상태라 민주당 내부에서도 싸울 수 밖에 없네요. 전 개인적으로 민주당이 자민당처럼 컸으면 하는 입장인지라, 욕 먹더라도 남천동 쪽의 의견에 동의하는 바입니다.


물론 모든 건 전당대회에서 결정되겠지만요


외국인노동자2025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7]
아띠팡
IP 58.♡.132.183
02:58 2026-06-27 02:58:27
·
오세훈과 한동훈도 포용하는건 어떨까 생각해봅니다.
외국인노동자2025
IP 165.♡.154.56
03:13 2026-06-27 03:13:27
·
@아띠팡님 3당 통합! 김영삼의 길!
아띠팡
IP 58.♡.132.183
03:25 2026-06-27 03:25:10
·
@외국인노동자2025님 그런데 일본 자민당처럼 되면 그냥 한나라당 아닌가 하는 생각도 하여봅니다;;
박태호
IP 140.♡.29.2
03:01 2026-06-27 03:01:04
·
남천동에 관점이 있군요
외국인노동자2025
IP 165.♡.154.56
03:13 2026-06-27 03:13:41
·
@박태호님 생각보다 있더라고요…ㅋㅋ
박태호
IP 140.♡.29.2
03:36 2026-06-27 03:36:12
·
@외국인노동자2025님 왜 웃으시는거예요? 어떤 관점을 말씀하시는거죠? 남천동 어떤 에피소드를 보면 되는지 주소 알려주세요
시아님
IP 180.♡.238.158
03:04 2026-06-27 03:04:53 / 수정일: 2026-06-27 03:05:12
·
그래서 내란옹호하고 윤석열 탄핵 반대했던 인요한이 답이었군요.
외국인노동자2025
IP 165.♡.154.56
03:13 2026-06-27 03:13:59
·
@시아님님 흑묘백묘!
태평천하
IP 14.♡.177.7
03:05 2026-06-27 03:05:14
·
민주당이 자민당처럼 커졌으면 한다는 말씀에 크게 동의하는 바 입니다. 민정당계를 말려죽이려면 그게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외국인노동자2025
IP 165.♡.154.56
03:14 2026-06-27 03:14:40 / 수정일: 2026-06-27 03:14:48
·
@태평천하님 뭐 이 관점에 동의 안 하는 분들도 많죠. 그리고 이거 되면 진보정당들이 말라버리는 부작용도 있고요.
태평천하
IP 14.♡.177.7
03:17 2026-06-27 03:17:50 / 수정일: 2026-06-27 03:18:35
·
@외국인노동자2025님 오히려 진보정당들은 자생력을 키울 기회가 될 수도 있습니다. 10:45:45 스펙트럼에서 10:55:35로 민주당이 커지면, 진보의제에 매력을 느끼는 사람들을 기반으로 20:45:35 로 재편해도 민정당계는 소멸의 길로 접어들게 하고 민주당은 지속적 집권이 가능해집니다.
ALCAPONE
IP 61.♡.22.92
03:14 2026-06-27 03:14:58 / 수정일: 2026-06-27 03:15:07
·
결과를 가지고 엉뚱한데서 원인을 찾으면 됩니까?

플레이어 지양한다는 것 들이 할말이나 할짓은 아닌 것 같네요.

그 둘은 말과 태도의 일관성을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외국인노동자2025
IP 165.♡.154.56
03:16 2026-06-27 03:16:15
·
@ALCAPONE님 매우 일관적이였는데요? 대구 도와달라고, 부산 영남 힘내자고 목놓아 외치던게 남천동이였습니다.
ALCAPONE
IP 61.♡.22.92
03:18 2026-06-27 03:18:52 / 수정일: 2026-06-27 03:21:03
·
@외국인노동자2025님 도와달라는 외침은 양쪽 모두 였습니다.

말과 태도의 일관성이란 자신들은 항상 플레이어로서 분란을 일으키기 싫기 때문에 그러한 오해 살 언행은 지양한다면서, 방송에서 하는 말들을 말하는 겁니다.

써놓은 부분이 있는데 엉뚱한걸로 일관성을 이야기 합니까?
시아님
IP 180.♡.238.158
03:22 2026-06-27 03:22:03
·
@외국인노동자2025님 남천동 말고 다른 곳은 안그랬나요?;%
외국인노동자2025
IP 165.♡.154.56
03:25 2026-06-27 03:25:30
·
@시아님님 겸공도 다 들었어요. 유튜브 구독수 이야기하고 로고송 이야기하고, 모르겠습니다.
‘개인적인’ 관점에서는 도움이 될까? 라는 느낌이였습니다. 개인적인 관점이니 비판받아도 뭐 할말은 없네요
편식하지않겠다
IP 221.♡.112.112
03:17 2026-06-27 03:17:51
·
남천동 어떤 방송인지 공유 해주실 수 있을까요? 검색했는데 다 옛날 영상이어서...
외국인노동자2025
IP 165.♡.154.56
03:26 2026-06-27 03:26:36
·
@편식하지않겠다님 김부겸 후보 나온 영상 정도가 맞으려나요. 전 남천동 후원회장이 아니라 찾아드리기는…ㅋㅋ
편식하지않겠다
IP 221.♡.112.112
03:28 2026-06-27 03:28:22
·
@외국인노동자2025님 본인이 언급한 거친말 헬마 등등의 출처가 어디에 있는지 묻는거에요. 저는 못찾아서. 없는데 글 지어냈다고 생각하면 되겠습니까?
쓰메끼리
IP 49.♡.111.197
03:18 2026-06-27 03:18:36
·
삭제 되었습니다.
외국인노동자2025
IP 165.♡.154.56
03:22 2026-06-27 03:22:21
·
@편식하지않겠다님 AI 입니다. 뾰롱
공정하다는착각
IP 211.♡.67.57
03:26 2026-06-27 03:26:09
·
국힘을 망하게 전에 민주당을 망하게 하고 있는 거 아니었습니까?
외국인노동자2025
IP 165.♡.154.56
03:27 2026-06-27 03:27:54
·
@공정하다는착각님 그 망한다는 단어의 정의가 다를 수도 있겠지요. 모든 건 전당대회에서. 만일 민주당스러움이 지켜야 할 당원의 기치라면 그쪽으로 가는거고, 가자 오른쪽으로 먹고살기즘이라면 그 쪽으로 가겠죠
공정하다는착각
IP 211.♡.67.57
03:46 2026-06-27 03:46:39
·
@외국인노동자2025님
혐오로 공격하다 갑자기 민생으로 프레임 전환하려 한다는 의심을 하던데요. 당원의 가치+민생은 같은 방향입니다.
문****, 이 말 마구 쓰고 그쪽에서 아무도 말리지 않을 때부터 망했다고 봅니다. 인성이 그런 사람들인 거죠. 작용은 반작용을 낳는다고 덕분에 뉴이재명 쪽에는 절대로 표 주지 말자 다짐하였습니다. 제 주위 사람들도 다 설득 중입니다.
자기 편도 못 지키면서 무슨 남을 설득합니까?
온갖 표 다 끌어모아도 0.7%로 질 때도 있었는데요.
유스튜
IP 121.♡.43.61
03:28 2026-06-27 03:28:55
·
그래도 ㅅㅂ 이라고 욕한건 아니죠.
오창석은 캠코 비상임이사건에 자신의 입장을 밝혔나요?
편식하지않겠다
IP 221.♡.112.112
03:30 2026-06-27 03:30:18
·
남천동 어떤 영상 보고 하는 말인지 명시해주세요
외국인노동자2025
IP 174.♡.122.22
04:39 2026-06-27 04:39:39 / 수정일: 2026-06-27 04:46:43
·
@편식하지않겠다님 https://www.youtube.com/live/rMZl5UyOZP4?is=igQeHKgJ0LoI3h29

꾹 참고 들어보세요. 특히 25분 부터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