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시민 작가 이야기를 들으며 문득 깨달은 제일 씁쓸했던 부분은,
이재명 대통령이 조국혁신당과의 합당에 찬성한다고 말하고,
김용남을 평택을에 보냈고, 문조털래유 공격을 위해 용병을 풀었다는 강한 유추 (사실에서 수정합니다)
통합을 입에 달고 사시는 분이....
조국혁신당이 이재명 대통령의 선거운동하던 모습들이 떠오르고,
이재명 대통령, 이 정도로 신의가 없으신 분이었던가하는 생각이 들었네요.
유시민 작가 이야기를 들으며 문득 깨달은 제일 씁쓸했던 부분은,
이재명 대통령이 조국혁신당과의 합당에 찬성한다고 말하고,
김용남을 평택을에 보냈고, 문조털래유 공격을 위해 용병을 풀었다는 강한 유추 (사실에서 수정합니다)
통합을 입에 달고 사시는 분이....
조국혁신당이 이재명 대통령의 선거운동하던 모습들이 떠오르고,
이재명 대통령, 이 정도로 신의가 없으신 분이었던가하는 생각이 들었네요.
이건 무슨 말인가요? 오늘 그런 얘기 나왔어요?
그러면서 이혜훈 등 이해안가는 인사들에 대해서는 능력중심으로 선택했다 이야기하니...
서운할수 밖에 없습니다.
반대로 이야기하면 이헤훈 정도의 능력있는 사람이 진보당들에게 없다라는 의미가 되버리니까요.
그리고 퇴장할줄 모르고 계속 나오는 것도
참 안나간다고 하고 말도 바꾸는 것까지요.
속으로 조국이 아닌 3년넘게 감옥에 있는 이화영 경기도 부지사 사면 시켜주고 싶은 욕망이 더 클 것 같습니다.
그런 욕망을 묻고 문재인 전대통령까지 조국 사면 부탁해 뻔히 보이는 지지율 떨어질 것을 알고도 하지 않았나요. 다른 이야기하면 조국대표가 이번 선거에 사면복권에 감사함과 차후 연대 합당을 감안해 포기하고
평택을 진보당 김재연 양보를 했어야죠.
같은 진영 사람을 사면복권하는 것이 얼마나 정치적 부담이 되는지 알잖아요.
문재인정권때 자신사람 김경수 지사에 대한 사면복권을 추진 못할 정도로 정치적인 부담감 큰 것을 조국 전대표에게 한건데 신의가 없다는 소리가 나오는군요
대통령 측근이 공소취소 거래했다느니 유툽광고건도 그렇고 이재명대통령을 여기저기서 흔들고 난리가 났네요
그러면서 대통령을 위해서 쓴소리 한다고 하는데 두번만 쓴소리 했다간 탄핵 시킨다 하겠네요
그 쓴소리 유시민 이런 B같은 유시민에게 아주 난사 해줘야겄어요
아니 대통 옹호하고 유시민 비판하면 뉴재영입니까?
그럼 님은 반문이네요?
유시민씨 지지하고 정치 나오라 하세요 이미 나온거 같지만 .. 나와서 정당하게 평가도 받고 책잉도 지면됩니다 원래 그래왔던 분이기도 하자나요
누가 보면 대통령이 공천한 줄 알겠어요? SNS 한 줄 올린 걸로 아주 몰아가는 거 보세요. ㅋㅋ
그 당시에 여론조사에서 전부 오세훈에게 밀리던 시절이었다는건 왜 빼는거며 그리고 당원들이 뽑은건데 왜 대통령 탓을 해요
왜 SNS 올려서 정원오를 키웠냐" 이 말 같은데, 딴지에서나 보던 논리를 이 작가가 할 줄은 몰랐네요.
대선후보 많으면 좋다며 합당 하자더니 서울시장 후보 많은건 못 마땅해요?
김용남도 마찬가지죠. 아주 뒤집어씌우는 데는 달인이군요.
후보를 안 내든가, 냈으면 김용남을 당선시키던가
당대표가 자기 연임, 유블리 생각하다 말아먹은 걸 왜 대통령 탓을 해요? 후보를 안 내면 반대 당원 표를 뺏길 것 같아 후보를 내긴 냈는데
김용남 선거운동을 돕자니 딴지에 있는 당원들 표가 깎일 것 같고
연임 생각 하다 이도 저도 안 되게 만든 걸 왜 대통령 탓을 하냐고요.
이를 어찌 추정하느냐에 따라 그 책임의 소재를 달리 보게 되겠죠.
저같은 경우에는 이대통령이 김용남이나 정원오씨 같은 사람들에 대한 공천이나 선출지원을
정청래 대표에게 주문했다고 추정하고 있으니
이대통령에 대해 매우 비판적인 입장을 취하는 것이고,
정청래 대표가 스스로 위의 사람들에게 공천 등을 주었다고 생각하면
그 책임 소재를 정청래 대표에게 묻게 되겠죠.
어차피 -공천뿐만 아니라 그밖에 여러 상황등을 통해-
주요한 정황들은 이미 많이 나와 있으니
각자의 추정에 따라 행동하면 될듯 싶습니다.
이재명 대통령이 김용남을 평택에 보내요?
이재명 대통령이 스피커를 풀어요?
막 나가네요...진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