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llers000님 댓글을 보고나니 드는 생각입니다. 촉법은 책임지지 않는 정치적 수혜를 기대하는 유튜버들을 칭한거구나. 라고요, 언제 유시민 작가가 까분다고 권위를 내세웠습니까. 그리고 비하라니. 가당치도 않은 평이십니다.
카라멜티
IP 218.♡.245.205
00:42
2026-06-27 00:42:55
·
@willers000님 네.!? 전혀 그런뜻이 아니였는데요.? 듣긴 하신거죠.?
앵두류
IP 59.♡.105.235
01:28
2026-06-27 01:28:09
·
@willers000님 한번 더 보시고 이해하시면 좋겠네요. 이해 못하시면 어쩔 수 없지만요.
willers000
IP 14.♡.98.126
01:43
2026-06-27 01:43:01
·
@카라멜티님 아니 용역, 촉법, 철거 유튜버 기자들이 감히 잭나이프(많은 칼 중에 왜 잭나이프를 지칭했을까요?)로 자신을 찌른다는 표현이 도대체 비하하는 표현이 아니고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유시민씨가 예전에 이대남들에게 아무리 그들이 특정 커뮤니티에서 본인을 공격한다고 해서 쓰레기라고 했던 발언들을 보면 유시민씨는 원래 그런 부류입니다. 본인은 서울대 경제학과 출신의 운동권 정통 민주당의 책사라고 생각하는 어용지식인이라는 것..
구상
IP 211.♡.176.208
00:27
2026-06-27 00:27:46
·
청자에게 상황을 이해 시키는 일은 정말 대단 합니다..
확신의함정
IP 221.♡.199.10
00:28
2026-06-27 00:28:45
·
나이 먹고 집에서 남을 비하하려고 새로운 용어나 만들고 있다는 이야기잖아요.
이성적인판단
IP 58.♡.136.95
00:52
2026-06-27 00:52:13
·
@확신의함정님 이게 정답이에요..한심하기 짝이 없네요 정말 ㅎ
Anunnaki
IP 14.♡.89.151
00:36
2026-06-27 00:36:13
·
자가면역도 있죠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대통령이라는 국가최고책임의 자리에 있는 분은
쓴소리도 들어야죠.
윤어게인, 뉴라이트, 국힘도 포용하는 대통령인데
유시민도 포용하지 못하면 말이 안되죠.
없거든오
워룸이랑 수다맨은 안 듣고요.
특히 이동형의 잇싸가 엄청 난리났네요
유시민씨가 예전에 이대남들에게 아무리 그들이 특정 커뮤니티에서 본인을 공격한다고 해서 쓰레기라고 했던 발언들을 보면 유시민씨는 원래 그런 부류입니다. 본인은 서울대 경제학과 출신의 운동권 정통 민주당의 책사라고 생각하는 어용지식인이라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