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개발한당 ·자전거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노젓는당 ·나스당 ·디아블로당 ·이륜차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AI그림당 ·육아당 ·3D메이킹 ·냐옹이당 ·AI당 ·요리한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개판이당 ·덕질한당 ·꼬들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e북본당 ·찰칵찍당 ·야구당 ·물고기당 ·키보드당 ·X세대당 ·ADHD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클다방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임시소모임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그러니까 유작가님 말장난좀 그만하세요 79

29
2026-06-27 00:07:49 수정일 : 2026-06-27 00:12:59 115.♡.210.98
이자식밥주지마

3층에서 한층올리는건 상관없는데

재건축은 동의를 받아야 한다고 하시는데

그러니까 그 동의하는 방법을 뭐 어떻게 하자는 소리죠?

그 절차가 있으면 정말 알고 싶네요. 


그리고 이재명 대통령이 하는게 증축인지 재건축인지

순전히 본인 판단같으신데요 

갑자기 증축 ->재건축으로 본인 느낌대로 바꾸고 열올리시는거 같네요.

어디까지가 증축이고 어디부터 재건축인지 순전히 본인 생각이고

그냥 이 판에 끼어들기 위한 구실을 만든 메타포어 밖에 안되는거 같네요 


10명까지는 참는데 그 이상 보수인사들 고용하면 재건축이라고 하는건지 


그냥 정치에 그만 관여하시고 책이나 쓰시고 사시는게 낫겠네요. 


이자식밥주지마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EX필명 : 바오 
파란당/노무현愛/키움히어로스/가츠동/느리게살기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79]
팡사마
IP 220.♡.102.5
00:08 2026-06-27 00:08:44 / 수정일: 2026-06-27 00:09:04
·
발작이나 그만하세요 추해보여요
인생은외로워
IP 175.♡.114.200
02:28 2026-06-27 02:28:11
·
@팡사마님 이건 의갼이 아니라 조롱이네요. 조롱 그만하세요. 추해보여요
그냥나는
IP 175.♡.237.130
06:20 2026-06-27 06:20:05
·
@팡사마님
Prussian blue
IP 125.♡.68.117
00:08 2026-06-27 00:08:48 / 수정일: 2026-06-27 00:11:40
·
뒤에서 용역동원해서 대통령 만들고 지지했던 사람들 괴롭히지 말고
당당하게 플랜 내세워서 동의받든 못받든 양성적으로 일처리 해야하는 거죠
작은희망,비록
IP 218.♡.229.101
00:08 2026-06-27 00:08:52
·
네 ㅋㅋㅋㅋㅋ
레트로필름메이커
IP 211.♡.6.91
00:09 2026-06-27 00:09:06
·
우포리
IP 125.♡.174.125
00:09 2026-06-27 00:09:30
·
인생은타이밍이지
IP 183.♡.23.91
00:09 2026-06-27 00:09:36
·
그러니까 재건축을 하려는 사람이 설명이 없었다고 하잖아요. 그거부터 절차인데 왜 갑자기 절차를 말하세요..
New댜넬
IP 219.♡.225.19
00:09 2026-06-27 00:09:38
·
Autay
IP 218.♡.51.33
00:09 2026-06-27 00:09:48
·
정치권에서는 지지율로 판단되겠죠. 기존 민주당 가치를 훼손한다고 느끼는 민주당원들이 많다면 지지율로 나타날거니까
이재명대통령도 상황판단하니까 문재인과 만남을 추진하는겠죠
이자식밥주지마
IP 115.♡.210.98
00:10 2026-06-27 00:10:38
·
@Autay님
코어지지율과 뉴재명 지지율을 어떻게 여론조사하죠?
인생은타이밍이지
IP 183.♡.23.91
00:12 2026-06-27 00:12:11
·
@이자식밥주지마님 아니 이번에 이재명 대통령 지지율은 많이 내려갔는데 정당 지지율은 크게 차이 없었잖아요. 그러면 기존 민주당 가치를 훼손한다고 느낀 지지자들이 지지율이 빠졌다고 해석할 수 있죠..
이자식밥주지마
IP 115.♡.210.98
00:20 2026-06-27 00:20:05
·
@인생은타이밍이지님
아니 그동의를 무슨방식으로 하냐구요?
인생은타이밍이지
IP 183.♡.23.91
00:25 2026-06-27 00:25:07
·
@이자식밥주지마님 아니 여론조사라고 물으셨으면서 답변을 드리니까 그 동의를 무슨 방식으로 하냐고 하시면 뭐라고 합니까.. 설명을 먼저 했고 그 부분에 대해서 설득하고 그 부분에 대해서 납득을 하는 사람들이 많으면 그게 지지율이든 여러가지 질문의 여론조사로 나올 수 있잖아요.. 왜 못해요.. 별에 별 질문으로 여론조사를 하는데요..

꼭 투표까지 아니더라도 지지율로도 충분히 아 지지자들의 대부분이 이 부분에 대해서 동의를 하는구나 유추할 수 있는거죠 ㅎㅎ 정책이라던지 그런 것도 뭐 동의를 다 받아서 하나요? 아니잖아요. 한번 그거에 대해서 설명하고 설득하고 그러니까 국무회의도 여는거잖아요. 뭐가 문제죠?;;
샤일록76
IP 218.♡.125.76
00:09 2026-06-27 00:09:53
·
그냥 쉽게 요약하면 너무 정통이 아니니까 그냥 월세방에 찌그러져 조용히 살다가 나가
층간소음도 내면 안돼
다음에 주인이 오면 재건축을 하던 알아서 할께
이런거 아닐까요?
팡사마
IP 220.♡.102.5
00:11 2026-06-27 00:11:03
·
@샤일록76님 진심으로 본인의 문해력 셀프진단을 권유드립니다.
tedblock
IP 117.♡.24.61
00:09 2026-06-27 00:09:59
·
촉법이죠?
뫄무이
IP 121.♡.80.173
00:10 2026-06-27 00:10:08
·
아 역사와 맥락과 문맥을 파악 못 하셨네요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찡긋yo~
이자식밥주지마
IP 115.♡.210.98
00:11 2026-06-27 00:11:09
·
@뫄무이님
파악잘했는데요. 방법론이 거의 구멍수준이고 그냥 하고싶은말 그럴듯하게 포장한거 밖에 안되 보여요
뫄무이
IP 121.♡.80.173
00:15 2026-06-27 00:15:55
·
@이자식밥주지마님 아직 구체적으로 어떻게 하겠는지 방법론은 말 안 하셨고

현재의 생황을 구조학적으로 분석 하셨습니다만yo
이자식밥주지마
IP 115.♡.210.98
00:20 2026-06-27 00:20:50
·
@뫄무이님
하나마나한 아무 도움도 안되는 소리죠.
이재명 대통령이 들으면 "그래서 뭘 어떻게 하란 소립니까?" 할거 같은데요?
뫄무이
IP 121.♡.80.173
00:31 2026-06-27 00:31:54
·
@이자식밥주지마님 하나마나 한 소리가 아니니 여기저기 발작이 많지 않을까요? ^^
진우원
IP 58.♡.240.233
00:10 2026-06-27 00:10:10
·
초코클랸
IP 221.♡.6.83
00:10 2026-06-27 00:10:22
·
cho사커보이
IP 106.♡.196.10
00:10 2026-06-27 00:10:32
·
재건축해서 국힘같은 정당 되길 원하시나보군요
귀백정
IP 223.♡.82.184
00:10 2026-06-27 00:10:34
·
유촉새: (조국당과 합당 논의 당시) 쓸대없이 절차로 시비걸지마
미나미잭슨
IP 172.♡.252.17
00:10 2026-06-27 00:10:37
·
제주의푸른밤
IP 121.♡.188.235
00:10 2026-06-27 00:10:47
·
홧투
IP 118.♡.31.39
00:11 2026-06-27 00:11:01
·
비유를 비유로 들으셔야죠..
진짜로 재건축처럼 법적동의 60% 받으란 얘기가 아니라
기존에 살고 있던 지지자들의 동의를 구하라는 얘기잖아요
이자식밥주지마
IP 115.♡.210.98
00:11 2026-06-27 00:11:29
·
@홧투님
기존살던 지지자를 어떻게 구분하는데요?
홧투
IP 114.♡.170.186
00:19 2026-06-27 00:19:36
·
@이자식밥주지마님 글쎄요 아마 친노친문일까요?

저는 제자신이 친노친문친명이라 자부하는 사람으로서 이동형씨가 문조털래유는 반명이다 타령할 때마다 어이가 털리는 사람입니다.

제가 반명인가요?
이자식밥주지마
IP 115.♡.210.98
00:21 2026-06-27 00:21:28
·
@홧투님
저 두사람을 비판하는 사람들의 이유를 모르시나요?
모우모우
IP 221.♡.7.10
00:23 2026-06-27 00:23:04
·
@이자식밥주지마님 문조털래유라는 공격에 화나는 사람들, 대통령 인사에 안타까운 사람들, 지지부진한 검찰개혁에 분통 터지는 사람들이 기존 살던 지지자 같습니다.
홧투
IP 114.♡.170.186
00:24 2026-06-27 00:24:28
·
@이자식밥주지마님 저 두사람이 누군데요
칵칵
IP 1.♡.60.201
00:11 2026-06-27 00:11:02
·
음, 진짜 여기저기서 발작하시네요.
근데 잘 설득이 안되는 음.
이자식밥주지마
IP 115.♡.210.98
00:12 2026-06-27 00:12:06
·
@칵칵님
발작이 아니라 의도가 뻔해서 한수 알려드리는겁니다.
팡사마
IP 220.♡.102.5
00:14 2026-06-27 00:14:30
·
@이자식밥주지마님 얼마나 대단한 식견과 혜안을 가지신 분이시길래 한수 운운하나요? 그냥 무논리 발작의 향연 같긴한데. 나도 좀 그쪽에게 배워봅시다.
삭제 되었습니다.
칵칵
IP 1.♡.60.201
00:17 2026-06-27 00:17:45
·
@이자식밥주지마님 뻔한거면 한수 알려주시죠.
본문의 글만 보면 제가 부족해서인지 잘 이해가 안되네요.
유시민보고 책이나 쓰라고 하실 정도면 좀 더 설득력 있게 말씀해주실 수 있을듯한데요
골드서퍼
IP 211.♡.107.37
01:12 2026-06-27 01:12:51
·
@이자식밥주지마님 그렇게 식견이 대단하신데 님도 유튜브 하나 파서 정치 유튜버 하시면 최욱만큼 잘 버실듯합니다. 혹은 촉법 유튜버 소리 듣거나. 둘 중의 하나는 될 것 같아요.
노피곰머리곰
IP 110.♡.124.194
00:11 2026-06-27 00:11:10
·
긴밤 지새우고~
philz
IP 125.♡.81.230
00:11 2026-06-27 00:11:24
·
포메라
IP 1.♡.213.239
00:11 2026-06-27 00:11:35
·
이야 폭주의 향기가 느껴지네요. 신기한게 이런식으로 게시글 연달아 올리시는 분들이 드문데 최근에 유독 ㅋㅋ 쎄하네요
이자식밥주지마
IP 115.♡.210.98
00:22 2026-06-27 00:22:01
·
@포메라님
제가 오늘 기다렸거든요. 유작가 나오면 기대 많이 했는데 하나나마한 소리 하셔서 쪼끔 실망입니다.
하하하하호
IP 211.♡.229.99
00:11 2026-06-27 00:11:48
·
미래를위한선택
IP 218.♡.39.15
00:12 2026-06-27 00:12:54
·
재명이 너 자꾸 까불면 혼난다~? 이런 스탠스죠.
너 오리지날 아니잖아
너 자꾸 우리편 안쓰고 저쪽편 갖다 쓰잖아
너 차기 조국 안챙기잖아
투명하다 투명해 유시민 만만세입니다.
카라멜티
IP 218.♡.245.205
00:13 2026-06-27 00:13:02
·
그러니까, 지금 이 작금의
사태가 모두 이재명 대통령님의
참뜻이라는거죠.? 이제 생각이 달라지셔서 다른 길을 가기로 하셨다는거죠.?
장생고
IP 112.♡.162.189
00:14 2026-06-27 00:14:48
·
@카라멜티님
이재명의 뜻이 아니라
그 결과로 벌어진 현상들에 대한 이야기죠.
카라멜티
IP 218.♡.245.205
00:18 2026-06-27 00:18:53
·
@장생고님 이재명 대통령님의 뜻이라면 설명을 하시고 정면돌파 하시면 될일이고, 아니고 그 주변 사람이 문제라면 정리를 하셔야죠
은재씽
IP 180.♡.242.18
00:13 2026-06-27 00:13:08
·
장생고
IP 112.♡.162.189
00:13 2026-06-27 00:13:59 / 수정일: 2026-06-27 00:15:53
·
글 쓴 분의 논리는
이재명의 뜻은 내가 알아 논리잖아요.

오늘 유시민이 한 증축 재건축에 빗댄 말들은
민주당의 현상을 분석한 말들이지
이재명의 뜻을 해석한 말들이 아니에요.
이자식밥주지마
IP 115.♡.210.98
00:22 2026-06-27 00:22:35
·
@장생고님
이재명에게 한 얘기인데 뭘 보셨나요?
깜깜해
IP 104.♡.70.250
00:14 2026-06-27 00:14:06
·
심장을 뽑힌것과 같은 아픔입니다.
아 심장뽑아내면 아픔이고 뭐고 죽죠! 말장난 죄송요
펌프킨
IP 125.♡.0.15
00:15 2026-06-27 00:15:01
·
님도 이런글 그만 쓰시고 책이나 읽고 사시는게 낫겠어요
공구공
IP 125.♡.78.199
00:17 2026-06-27 00:17:09
·
만렙치킨
IP 14.♡.150.86
00:17 2026-06-27 00:17:59
·
메모 된분들 총집합 하네요 ㅎㅎ
이자식밥주지마
IP 115.♡.210.98
00:27 2026-06-27 00:27:01
·
@만렙치킨님
총집합했어요? 다행이네요.
올데포
IP 210.♡.46.99
00:19 2026-06-27 00:19:32
·
망고씨
IP 58.♡.141.165
00:19 2026-06-27 00:19:47
·
클리앙꼴이 우스워졌네요. 민주당 당원게시판에서나 보더수박글을 여기서 다 보네요
잘살아보잨
IP 182.♡.3.207
00:20 2026-06-27 00:20:31 / 수정일: 2026-06-27 00:24:07
·
뇌가 과거 망상에 절여가지고 시대상에 따라 가지도 못하는 늙은이가 된 거 같아 이젠 안쓰럽네요 세탁기가 나와도 빨래는 손으로 해야지 오토기어를 넘어 자율주행차가 나와도 차는 수동으로 운전해야 차 답지 하는 거 같아요 왜 젊은 세대가 꼰대라 싫어하는지 본인만 모르는거 같달까 시민이나 조국이나 홍명보나 남탓만 하며 참 어른 답지 못하다 싶네요
NullException
IP 110.♡.155.14
00:21 2026-06-27 00:21:32
·
빨간목장갑
IP 122.♡.154.199
00:21 2026-06-27 00:21:47
·
편식하지않겠다
IP 221.♡.112.112
00:22 2026-06-27 00:22:07
·
지선이 끝났습니다. 전당 대회는 유시민이 나가지 않습니다. 지금 시점에 유시민에 대해서 평할 이유가 뭐가 있나요.
이자식밥주지마
IP 115.♡.210.98
00:23 2026-06-27 00:23:18
·
@편식하지않겠다님
또 아침마다 김어준과 장난질 할거 같아서요
편식하지않겠다
IP 221.♡.112.112
00:28 2026-06-27 00:28:41
·
@이자식밥주지마님 장난질이란게 뭐죠? 질? 뭘 한다는건지 구체적으로 말씀을 하세요.
팡사마
IP 220.♡.102.5
00:37 2026-06-27 00:37:43
·
@편식하지않겠다님 말 못할겁니다 그만큼의 지식과 식견이 안되보여요
biiin
IP 211.♡.204.157
00:25 2026-06-27 00:25:38
·
청가꽃
IP 118.♡.30.176
00:25 2026-06-27 00:25:46
·
냥이01
IP 211.♡.181.47
00:27 2026-06-27 00:27:44
·
비난 자제하세요
바람씽씽
IP 182.♡.169.64
00:29 2026-06-27 00:29:27
·
고돌고돌
IP 124.♡.249.33
00:41 2026-06-27 00:41:22
·
Mr.Style
IP 220.♡.116.103
00:46 2026-06-27 00:46:35
·
3pisod3
IP 211.♡.97.106
00:50 2026-06-27 00:50:15
·
그냥 내 말대로 하라는 겁니다.
노마리아
IP 222.♡.103.22
00:51 2026-06-27 00:51:23
·
Solidus
IP 112.♡.247.231
00:57 2026-06-27 00:57:53
·
호삼촌
IP 123.♡.250.121
01:02 2026-06-27 01:02:24
·
beppoo
IP 24.♡.56.62
01:45 2026-06-27 01:45:37 / 수정일: 2026-06-27 01:45:44
·
당연히 본인이 생각해서 내린 판단인데 그럼 본인 판단이지, 그럼 타인의 판단인가요? ㅋㅋㅋㅋ
Aquarelle~
IP 211.♡.181.230
01:55 2026-06-27 01:55:27
·
Noire_
IP 106.♡.205.70
02:48 2026-06-27 02:48:01
·
baytion
IP 119.♡.25.111
02:49 2026-06-27 02:49:03
·
까고싶어서 영상 보고 조회수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