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세력의 친문은 없지만 친문을 참칭하는 세력이 문제인거죠. 반대로 친명또한 친명을 참칭하는 세력이 문제인거죠. 왜 서로 같은 진영끼리 싸워서 이 사단을 만드는건지 모르겠네요.
SIMCGA
IP 124.♡.137.209
06-26
2026-06-26 23:29:46
·
@알랳드롷님 의견과 견해가 다르다고 같은 진영에서 다툼은 있을수 있지만 이렇게까지 조롱과 비난은 없었거든요. 그러면 보통 다들 각 진영에서 그러지 말라고 말렸죠. 그런데 이번에는 말리지 않고 그쪽에 동조하고 편승해서 일이 커진거 같습니다. 그러니 반대쪽도 그쪽에 라인의 유튜버나 의원들을 같이 조롱하기 시작했죠. 저는 뉴이재명이 기존 친노 친문 지지자들을 정신병적 집단이라고 폄하하고 일부 민주당 의원들이 그쪽 세력에 동조한것에 대해 폭발했다고 봐요.
james_
IP 1.♡.202.223
06-26
2026-06-26 23:19:46
·
유시민 응원합니다.
Bichon
IP 172.♡.206.45
06-26
2026-06-26 23:19:50
·
별 내용이 없는거같아요. 비유위주로 현재의 상황을 설명하는데 비유자체가 맞는지도 모르겠고 다음주 이재명대통령과 문재인전대통령도 만난다니 이게 오히려 큰 분수령 아닐까요
올데포
IP 210.♡.46.99
06-26
2026-06-26 23:25:47
·
@Bichon님
love114
IP 211.♡.234.136
06-26
2026-06-26 23:20:17
·
ㅋㅋㅋㅋ 진짜 너무 쉽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음555
IP 115.♡.55.170
06-26
2026-06-26 23:20:25
·
재건축 비유 딱 이네요
낮은곳에
IP 203.♡.70.232
06-26
2026-06-26 23:20:37
·
속이 시원합니다ᆢ
GoAhead
IP 121.♡.91.4
06-26
2026-06-26 23:21:18
·
핵심을 짚는 이야기들을 잘 해 주신 것 같습니다. 지금 이재명 대통령은 지지자들의 동의없는 재건축을 하고 계시죠. 구역질 나는 용역들을 동원해서 문조털래유 철거를 외치며..... 저는 맘이 거의 돌아섰습니다.
당내 노선 논쟁을 감정 논쟁으로 끌고가는 것에 대한 유작가의 우려와 걱정에 공감되네요. 유작가님께서 생각하시는 증축의 범위와 제가 생각하는 증축의 범위가 좀 다른 것으로 보이고, 어디까지가 증축이냐에 대해서는 논의를 해야겠지만, 멸칭과 상호비방으로 기존의 당을 부수는 것은 안 된다는 것에는 공감합니다.
또아리
IP 118.♡.21.44
06-26
2026-06-26 23:24:20
·
재개발을 하던 재건축을 하던 주민의 동의를 받아야죠. 용역 깡패 동원해서 조롱하고 수치감 느끼게해서 몰아내면 안되는 겁니다.
멜롱
IP 112.♡.125.217
06-26
2026-06-26 23:25:14
·
지금 악다구니 써가며 타칭 친문을 배격하는 유튜버들 하는 것 보면 딱 용역 따까리들 하는 것 같죠. 비하 막말 거짓말 혐오... 진짜 저것들 보면 저것들과 일베충들이 뭐가 다른가 싶은 생각이 들죠.
편식하지않겠다
IP 221.♡.112.112
06-26
2026-06-26 23:27:45
·
큰 자원 투입이 없어도 되는 커뮤니티, 유튜브 등의 온라인 공간에서의 영혼없는 업무와 같은 콘텐츠로 인한 일시적 현상이 있었는데요. 지금도 꽤 줄었고, 앞으로도 뿌리 내리는것은 어려워 보입니다. 그들에게는 실력도 자원도 없었으니까요.
'내가 용역이다' '내가 촉법이다'라고 외치는 다수의 자칭 비평가들 다수 등장할 겁ㅈ니다.
용역이라면 누구의 사주를 받았다는것인데...
못받았으면 저정도 인사들도 안챙기는게 문제죠. 님이 얘기해봤자 가불기에요
ㅁㅈㅌㄹㅇ 를 입에 걸고 다니는 이들의 정신적 테러가 걱정됩니다.
유추하게 만들고 이제 이걸 근거로 이곳저곳 여러 사람 싸잡아서 집단린치, 조리돌림 시작하겠네요
다음주 이재명대통령과 문재인전대통령도 만난다니 이게 오히려 큰 분수령 아닐까요
지금 이재명 대통령은 지지자들의 동의없는 재건축을 하고 계시죠.
구역질 나는 용역들을 동원해서 문조털래유 철거를 외치며.....
저는 맘이 거의 돌아섰습니다.
그러지 마시고 돌아오세요~
용역 깡패 동원해서 조롱하고 수치감 느끼게해서 몰아내면 안되는 겁니다.
비하 막말 거짓말 혐오... 진짜 저것들 보면 저것들과 일베충들이 뭐가 다른가 싶은 생각이 들죠.
제 생각과 다른 지점 하나는
이잼도 작금의 상황을 알고는 있지만 일단 두고 보느라 이 상황까지 왔다고 생각합니다.
이잼도 설마 상황이 이렇게까지 확산될 줄 몰랐을 겁니다.
이동형이도 그랬죠. 코어지지층이 왜 흔들려?
혹시 이잼도 그렇게 착각한 것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66세에도 열심히 사시는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