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팀쿡이라고 해야하나.. 아직 퇴직 안했으니 애플 공식입장으로 봐도 될거 같고 ㅋㅋㅋ
과거에 메모리 값 후려쳐서 공급받을 때도 그 후려친걸로 램 장사 달달하게 하면서
많이 필요하다고 공장 증설 요청해서 증설했으니, 이젠 필요 없다고 알아서 처리하라고 짬처리 시키고
값 싸게 받겠다고 OLED 기술 중국에 유출했다는 의심...도 있고 ㅋㅋㅋㅋ
마이크론 실적 발표 다음날 가격 기습으로 올려놓고, 메모리 탓 하니까 마이크론이 갇다 박았죠?
'니들 지금까지 마진으로 우리 돈 다 빨아먹고 이제와서 왜 징징 되냐고 ㅋㅋㅋ'
솔직히 지금도 메모리 기가 당 가격 따져보면 지들이 싯가보다 더 쳐 받고 있는데, 지들 업보빔 좀 맞았다고
다른 쪽 탓 하는건 좀 고깝네요
애플: 야 너네 LCD좀 만들어서 팔아봐.
JDI: 저희 지금 캐파 없는데요.
애플: 없으면 공장 깔아서 만들어. 우리가 사준다니깐.
JDI: 예 알겠습니다!
2020년
JDI: 공장 다 지어서 LCD 만들 준비 됐습니다!
애플: 야 LCD 필요없어. 요즘 세상엔 OLED지.
JDI: ლ(;´༎ຶ ༎ຶ`ლ)
이런게 한둘이 아니었죠ㅋ
사실... 이미지가 좋아서 그렇지, 애플같은 양아치 회사가 또 없습니다...
그럼 아직 마진이 남아돌을꺼같은데.... 기존제품 가격 올리는건 이 기회에 더 비싸게 팔아서 마진 더 남겨야지?
시장상황 다 아니까 우리 고객들은 이해해줄꺼야.^^ 이런 느낌이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