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에 상가 옥상에서 누수가 되가지고
80되신 연세 드신 어르신들께서 저한테 우르르 오셨는데요..
옥상이 무근층으로 덮혀있다보니 방수가 됬는지 안됬는지 건축지식 없으면 알기힘든건 맞는데..
요즘은 복합방수라서 방수층위에 시멘트로 덮어서 보호해서 방수막이 안보이거등요
이방수 구조를 2시간넘게 설명했는데
누수된 곳에 아크릴 주입하고 철수했더니 할머니들이 계속 연락와서 페인트 방수 부분만하고 가서 누수된다고
본사에 민원을 넣으시는데 누수는 분명없었는데 또 누수가된다고하셔서 누수된거 사진달라고하니까
얼버무리면서 무근층에다가 에폭시 방수를 또하라고 이야기를 하는겁니다 ㅡㅡ...
자기상가 새면어쩔거냐고.. 기간 끝나가기전에 해놓으라고 본사 가겠다하길레 본사재발좀 가시라고!
버스 렌트해서 가시겠다길레 렌트차량 불러드릴테니 언제오시겠어요? 하니까 또입닫으시네요
아니 몇번이고 설명드렸는데 본인들 돈아깞다고 누수없는데 미리 방수를 하라니 이무슨 말도안되는..
생각해 보면 그분들 잘못 만은 아니 거 같습니다.
아크릴 방수 공법 이거 아시는 분들이 얼마나 있으며 눈에 보이지도 않으니
걱정하는 게 당연합니다. 지금 하시면서 내부에 정확하게 시공 됬다고 100%
자신 하시나요? 증명 가능하신가요? 그건 불가능 하시죠?
그리고 솔직히 저라도 안 믿겠습니다. 공사 엉망으로 하는 거 너무 많이 보다 보니
그렇습니다.
딱 하자 보수 기간만 버티자 제가 본 대부분 업자가 그랬습니다.
많이 살아서 많이 보고 듣고 경험해 보고 내린 결론 우습게 보지 마세요.
열심히 해줘도 인정못받으면 뭐하러 일을하겠습니까
제가 저곳에서 몇번을 당했는지 에어컨설치 해놓고 냉매배관 입구에서 누수되는게
건설사 잘못이라고 매여름마다 연락와서 출장 as가서 고치고와야했습니다..
이게 건설사 잘못일까요? 그냥 사람들이 뻔뻔한걸까요?
제대로 시공된게 맞냐고 물으시면 비올떄 안샌거면 제대로 시공된게맞습니다..
비가올때 누수가안되는데 뭘더 어찌증명하나요 하..
다시 말씀드리지만 당장 누수 없으면 그만인가요?
어느 업체처럼 10년 보증하고 비싸게 받으시던가요.
75세 이신분이 지금도 그 지역에서 하시고 계십니다.
이런 믿음 주고 일하는 건설업체 몇 곳이나 있을까요?
as요구전에 기본적관리는 해야하는데 그걸 안하고 해달라고하면 저도 할말없습니다
에어컨 설치도 안되있는곳에 에어컨설치후 냉매배관 에서 누수되는게 저희잘못일까요?
그리고 10년 보증하라구요? 기본 방수가 5년이상 갈수가없는구조입니다
왜냐구요? 콘크리트가 갈라지니까요 그래서 방수 법정보증기간이 5년인겁니다
그럼 법이 잘못된거지 건설사가 이상한걸까요?
에어컨 예로 들으셨는데
네 당연 설치한 업체 책임입니다.
바로 그게 문제인 겁니다.
기간만 버티자
정상적인 방수 공사는 수 십 년 이상 없습니다.
예..? 콘크리트가 수십년간 이상이없다고요?
콘크리트는 마르면서 터지는건데요?
기본적으로 6개월만되도 갈라지는게 콘크리트인데 그럼 전세계 모든건설사는 부실시공을 하고있는걸까요?
누수가 되는이유는 기본적으로 콘크리트가 갈라지면서 터지기때문에 같이 찢어지는겁니다..
콘크리트 당연 갈라지죠?
그래서 방수 공사 하는 거 아닌가요?
2중 3중으로요.
콘크리트 갈라짐 문제도 사실
내진 설계 일본처럼 하면 갈라짐 없습니다.
ㅋㅋㅋㅋㅋ
제가 쓰면서도 웃기네요.
안 갈라져요.
주요 부위 고강도 무수축 시멘트 사용하니까요.
전혀 구조를 이해못하신거같은데요..
방수 공사가 깨지는 이유는 시멘트가 터지면서 물고늘어나서 깨지는겁니다
그리치면 옥상방수가 페인트만 발라져도 몇십년을 가야할탠대 왜 그럴까요?
?
우레탄 방수 10년 보증 업체 소개해줘요?
단 비싸고 AS확실합니다.
그건 건설사들에게 명함뿌리세요 ^^ 전as 공이라 전혀필요없습니다.
몇십억주고 계약한업체 놔두고 뭐하러 그걸부르나요
참고로 옥상바닥에는 액체방수까지 들어갑니다 균열로 타고들어가라구요
근데도 누수되는건 건물 균열이 생각보다 엄청크다는소립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콘트리트 갈라짐 알기 때문에 2중 3중 방수 하는 겁니다.
눈에 보이는 우레탄 방수는 마지막 단계고요.
사실 우레탄 방수는 소모품이죠?
님 말씀에 노인들이 불신하는 원인이 있잖아요.
얼마나 공사를 개판으로 했으면 수 십 년 가야 할 건물에 누수가.........ㅋㅋㅋㅋㅋ
이전에 쓰신글 보면 결과론 적으로 그렇게 비싼 시공 할려면. 건설사 본사 찾아가서 다이렉트로 시위하고 건설사 정직원 바지그땡이라도 잡아서 좋은시공 해야 되는데. 법적으로 보장되어있는게 괜히 있는게 아니기도 하고
얘네들은 엄청 유들유들하니까 현장에서 있는 사람만 닥달하는 그런 구조겠죠?
이거 고쳐달라 이거 이상하다
내폰 해킹당한거 같다 남는 케이스 없느냐라고 하며 냉장고 물들고가고
개업한지 몇달안됐는데 노인혐오가 생겼답니다...ㄷㄷ
3년이면 덧방해야할 판인데...
옥상방수공법에 따라 다르지만 하자보증기간이 5년이고 증권도 맞춰서발행합니다.
10년이면 나머지 5년은 뭔가요...
신기하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