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개발한당 ·자전거당 ·방탄소년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노젓는당 ·나스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바다건너당 ·여행을떠난당 ·육아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요리한당 ·AI당 ·덕질한당 ·임시소모임 ·꼬들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e북본당 ·찰칵찍당 ·클다방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X세대당 ·ADHD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 일하다가 노인혐오 생길거같습니다.. 17

2026-06-26 22:01:26 수정일 : 2026-06-26 22:02:30 61.♡.216.206
nagato yuki

img.png


최근에 상가 옥상에서 누수가 되가지고

80되신 연세 드신 어르신들께서 저한테 우르르 오셨는데요..

옥상이 무근층으로 덮혀있다보니 방수가 됬는지 안됬는지 건축지식 없으면 알기힘든건 맞는데..

요즘은 복합방수라서 방수층위에 시멘트로 덮어서  보호해서 방수막이 안보이거등요

이방수 구조를 2시간넘게 설명했는데 

누수된 곳에 아크릴 주입하고 철수했더니 할머니들이 계속 연락와서  페인트 방수 부분만하고 가서 누수된다고 

본사에 민원을 넣으시는데 누수는 분명없었는데 또 누수가된다고하셔서 누수된거 사진달라고하니까

얼버무리면서 무근층에다가 에폭시 방수를 또하라고 이야기를 하는겁니다 ㅡㅡ...

자기상가 새면어쩔거냐고.. 기간 끝나가기전에 해놓으라고 본사 가겠다하길레 본사재발좀 가시라고!

버스 렌트해서 가시겠다길레 렌트차량 불러드릴테니 언제오시겠어요? 하니까 또입닫으시네요

아니 몇번이고 설명드렸는데 본인들 돈아깞다고  누수없는데 미리 방수를 하라니 이무슨 말도안되는..


nagato yuki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7]
돌머리2
IP 116.♡.141.234
06-26 2026-06-26 22:13:00 / 수정일: 2026-06-26 22:18:57
·
그동안 얼마나 많은 건축 업자들이 사고를 쳤으면 사람들이 못 믿을까
생각해 보면 그분들 잘못 만은 아니 거 같습니다.
아크릴 방수 공법 이거 아시는 분들이 얼마나 있으며 눈에 보이지도 않으니
걱정하는 게 당연합니다. 지금 하시면서 내부에 정확하게 시공 됬다고 100%
자신 하시나요? 증명 가능하신가요? 그건 불가능 하시죠?

그리고 솔직히 저라도 안 믿겠습니다. 공사 엉망으로 하는 거 너무 많이 보다 보니
그렇습니다.
딱 하자 보수 기간만 버티자 제가 본 대부분 업자가 그랬습니다.
많이 살아서 많이 보고 듣고 경험해 보고 내린 결론 우습게 보지 마세요.
nagato yuki
IP 61.♡.216.206
06-26 2026-06-26 22:14:47 / 수정일: 2026-06-26 22:15:39
·
@돌머리2님
열심히 해줘도 인정못받으면 뭐하러 일을하겠습니까
제가 저곳에서 몇번을 당했는지 에어컨설치 해놓고 냉매배관 입구에서 누수되는게
건설사 잘못이라고 매여름마다 연락와서 출장 as가서 고치고와야했습니다..
이게 건설사 잘못일까요? 그냥 사람들이 뻔뻔한걸까요?
제대로 시공된게 맞냐고 물으시면 비올떄 안샌거면 제대로 시공된게맞습니다..
비가올때 누수가안되는데 뭘더 어찌증명하나요 하..
아쿠아루비
IP 211.♡.55.115
06-26 2026-06-26 22:15:45
·
@돌머리2님 뻥카 치는건 우스운데요
돌머리2
IP 116.♡.141.234
06-26 2026-06-26 22:18:42
·
@nagato yuki님
다시 말씀드리지만 당장 누수 없으면 그만인가요?
어느 업체처럼 10년 보증하고 비싸게 받으시던가요.

75세 이신분이 지금도 그 지역에서 하시고 계십니다.
이런 믿음 주고 일하는 건설업체 몇 곳이나 있을까요?
nagato yuki
IP 61.♡.216.206
06-26 2026-06-26 22:22:23 / 수정일: 2026-06-26 22:25:30
·
@돌머리2님
as요구전에 기본적관리는 해야하는데 그걸 안하고 해달라고하면 저도 할말없습니다
에어컨 설치도 안되있는곳에 에어컨설치후 냉매배관 에서 누수되는게 저희잘못일까요?
그리고 10년 보증하라구요? 기본 방수가 5년이상 갈수가없는구조입니다
왜냐구요? 콘크리트가 갈라지니까요 그래서 방수 법정보증기간이 5년인겁니다
그럼 법이 잘못된거지 건설사가 이상한걸까요?
돌머리2
IP 116.♡.141.234
06-26 2026-06-26 22:30:12
·
@nagato yuki님
에어컨 예로 들으셨는데
네 당연 설치한 업체 책임입니다.

바로 그게 문제인 겁니다.
기간만 버티자

정상적인 방수 공사는 수 십 년 이상 없습니다.
nagato yuki
IP 61.♡.216.206
06-26 2026-06-26 22:31:31 / 수정일: 2026-06-26 22:32:30
·
@돌머리2님
예..? 콘크리트가 수십년간 이상이없다고요?
콘크리트는 마르면서 터지는건데요?
기본적으로 6개월만되도 갈라지는게 콘크리트인데 그럼 전세계 모든건설사는 부실시공을 하고있는걸까요?
누수가 되는이유는 기본적으로 콘크리트가 갈라지면서 터지기때문에 같이 찢어지는겁니다..
돌머리2
IP 116.♡.141.234
06-26 2026-06-26 22:33:48 / 수정일: 2026-06-26 22:36:06
·
@nagato yuki님
콘크리트 당연 갈라지죠?
그래서 방수 공사 하는 거 아닌가요?
2중 3중으로요.

콘크리트 갈라짐 문제도 사실
내진 설계 일본처럼 하면 갈라짐 없습니다.
ㅋㅋㅋㅋㅋ
제가 쓰면서도 웃기네요.
안 갈라져요.
주요 부위 고강도 무수축 시멘트 사용하니까요.
nagato yuki
IP 61.♡.216.206
06-26 2026-06-26 22:35:58
·
@돌머리2님
전혀 구조를 이해못하신거같은데요..
방수 공사가 깨지는 이유는 시멘트가 터지면서 물고늘어나서 깨지는겁니다
그리치면 옥상방수가 페인트만 발라져도 몇십년을 가야할탠대 왜 그럴까요?
돌머리2
IP 116.♡.141.234
06-26 2026-06-26 22:37:50
·
@nagato yuki님
?
우레탄 방수 10년 보증 업체 소개해줘요?
단 비싸고 AS확실합니다.
nagato yuki
IP 61.♡.216.206
06-26 2026-06-26 22:38:15 / 수정일: 2026-06-26 22:39:01
·
@돌머리2님
그건 건설사들에게 명함뿌리세요 ^^ 전as 공이라 전혀필요없습니다.
몇십억주고 계약한업체 놔두고 뭐하러 그걸부르나요
참고로 옥상바닥에는 액체방수까지 들어갑니다 균열로 타고들어가라구요
근데도 누수되는건 건물 균열이 생각보다 엄청크다는소립니다
돌머리2
IP 116.♡.141.234
06-26 2026-06-26 22:39:50
·
@nagato yuki님
다시 말씀드리지만
콘트리트 갈라짐 알기 때문에 2중 3중 방수 하는 겁니다.
눈에 보이는 우레탄 방수는 마지막 단계고요.
사실 우레탄 방수는 소모품이죠?
돌머리2
IP 116.♡.141.234
06-26 2026-06-26 22:41:35
·
@nagato yuki님
님 말씀에 노인들이 불신하는 원인이 있잖아요.
얼마나 공사를 개판으로 했으면 수 십 년 가야 할 건물에 누수가.........ㅋㅋㅋㅋㅋ
라디우스
IP 114.♡.158.100
06-26 2026-06-26 22:42:11
·
@nagato yuki님 모래같은거 이상한거 섞어 쓰거나, 콘크리트 타설시 비오는날 타설해서 개판이라거나 이런 경우에는 현장에서 AS하시는 분이 뭐 커다란 수가 있을라나요.
이전에 쓰신글 보면 결과론 적으로 그렇게 비싼 시공 할려면. 건설사 본사 찾아가서 다이렉트로 시위하고 건설사 정직원 바지그땡이라도 잡아서 좋은시공 해야 되는데. 법적으로 보장되어있는게 괜히 있는게 아니기도 하고
얘네들은 엄청 유들유들하니까 현장에서 있는 사람만 닥달하는 그런 구조겠죠?
닥흐나이트
IP 124.♡.123.78
06-26 2026-06-26 22:25:37
·
친구가 폰가게 하는데 본인한테 사지도 않은 할배할매들 들어와서
이거 고쳐달라 이거 이상하다
내폰 해킹당한거 같다 남는 케이스 없느냐라고 하며 냉장고 물들고가고

개업한지 몇달안됐는데 노인혐오가 생겼답니다...ㄷㄷ
짜장77
IP 124.♡.182.100
06-26 2026-06-26 22:52:37
·
기본적으로...건설사..믿지 않습니다...하도 개판 쳐 놓고 책임회피만 하는걸 너무 많이 봐서요.. 시공문제가 확실한데도...as는 땜빵식으로 해서..결국 몇년내로 큰 문제 터지고..문제제기해도...하자보수기간 지났다는 소리만 하죠...
abraham
IP 221.♡.220.75
06-26 2026-06-26 22:58:39
·
우레탄 10년보증한다구요?
3년이면 덧방해야할 판인데...
옥상방수공법에 따라 다르지만 하자보증기간이 5년이고 증권도 맞춰서발행합니다.
10년이면 나머지 5년은 뭔가요...
신기하군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