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 | 20총선 | 22대선 | 22지선 | 24총선 | 25대선 | 26지선 | 26지선까지 | 순위 |
| 부산중영도 | -11.73 | -29.55 | -32.35 | -11.3 | -10.05 | 2.2 | -92.78 | 11 |
| 부산서동 | -13.91 | -25.29 | -36.69 | -15.9 | -16 | -1.47 | -109.26 | 15 |
| 부산진갑 | -3.5 | -19.72 | -33.35 | -5.6 | -13.58 | -0.5 | -76.25 | 7 |
| 부산진을 | -11.33 | -21.49 | -33.35 | -9.6 | -16.28 | -2.53 | -94.58 | 13 |
| 부산동래 | -9.07 | -23.16 | -37.55 | -11 | -12.42 | 0.09 | -93.11 | 12 |
| 부산남 | -4.77 | -21.75 | -32.8 | -8.8 | -12.43 | 1.8 | -78.75 | 9 |
| 부산북갑 | 2.01 | -18.94 | -29.81 | 5.6 | -15.24 | 11.16 | -45.22 | 2 |
| 부산북을 | -11.26 | -15.83 | -29.81 | -5.1 | -10.15 | 9.94 | -62.21 | 5 |
| 부산해운대갑 | -22.1 | -24.91 | -36.65 | -9.1 | -21.14 | -3.88 | -117.78 | 18 |
| 부산해운대을 | -6.97 | -24.91 | -36.65 | -16.7 | -16.46 | -3.45 | -105.14 | 14 |
| 부산기장 | -5.22 | -14.76 | -32.86 | -4.6 | -4.26 | 6.31 | -55.39 | 3 |
| 부산사하갑 | 0.87 | -20.42 | -32.46 | -0.8 | -14.64 | -1.73 | -69.18 | 6 |
| 부산사하을 | -20.01 | -13.98 | -32.46 | -13.2 | -9.91 | 2.6 | -86.96 | 10 |
| 부산금정 | -13.78 | -25.06 | -37.38 | -13.2 | -16.33 | -5.07 | -110.82 | 17 |
| 부산강서 | -6.49 | -13.33 | -29.87 | -11.2 | 0.58 | 17.23 | -43.08 | 1 |
| 부산연제 | -3.21 | -22.01 | -34.1 | -8.8 | -11.65 | 1.47 | -78.3 | 8 |
| 부산수영 | -14.93 | -25.09 | -39.96 | -9.5 | -16.14 | -4.53 | -110.15 | 16 |
| 부산사상 | -5.5 | -15.88 | -26.02 | -5.2 | -9.62 | 4.37 | -57.85 | 4 |
출처 : 나무위키
산출방법 : 지난 20총선부터 22대선, 22지선(광역) , 24총선, 25대선, 26지선(광역)대상 민주당 후보-국힘후보 (3자 후보는 제외했습니다.) (+)쪽으로 갈수록 민주당에 유리 (-)로 가면 국힘에 유리.
특이사항 : 관외 투표가 빠져있기 때문에(관외투표는 예를 들어 강남구다고 하면, 강남구 전체 들어오지, 강남갑, 을, 병 이렇게 오는게 아닙니다. 따라서, 그걸 갑을병으로 나누기 어렵기 때문에 제외되었구요. 그래서 관외사전투표에 유리한 민주당에 다소 박한 편입니다. 3자후보 역시 뺐습니다. 따라서, 이준석이 후보로 나온 25대선에서는 이재명-김문수로 계산하였습니다. 따라서, 전체적인 흐름만 보시면 됩니다. (-)라고 무조건 진다는 아닌데, 경향치가 중요합니다.
민주당은 부산에서 1석이었습니다(지금은 0석). 일단 밭자체는 강서구가 가장 좋네요. 이번에도 무려 17.23%나 이겼습니다. 저는계산을 잘 못 한 줄 알았습니다. 부산에서 양 후보 간의 차이가 17.23%라니요 ㅎㅎ
부산시장 선거에서 16개 구(총선지역구 아니고, 구별로)에서 11개구를 이기고 5개구를 졌고요, 기초단체장은 7개구를 이겼습니다.
남 북 영도 기장 사하 강서 사상이고요
그래서 민주당에서 노려볼만한 지역구는 강서, 북갑, 기장군, 사상구, 북을 정도가 되겠네요.
남구나 사하갑 / 사하을(조경태가 안 나온다는 조건)도 아예 못 해본다는 아닐거 같고요.
강서구는 확실히 될 거 같습니다. 본투표에서도 전재수가 이길 정도로 밭자체는 매우 좋습니다. (물론 김도읍이 나오면 또 모르겠고요 ㅠㅠ)
사상구는 현직 구청장이 무소속으로 나오는 등 유리한 구도였기 때문에 이번에 민주당에서 구청장 당선이 가능했지, 1대1 구도로 갈 경우 센 인물 나오는 거 아니면 민주당 어렵다고 봅니다. 여기서 꾸준히 총선 도전하는 배재정도 계속 물 먹고 있죠. 19대 총선 때는 대권주자였던 문재인 전 대통령이 나왔으니까 당선되었던 거죠.
북구는 갑을 합구 가능성도 있는지라 누가 나올 지는 모르지만 만약 하정우 대 한동훈이라면 전 한동훈이 될 거라 봅니다. 구도가 1대1이고 한동훈이 현직 프리미엄을 깔고 가서 하정우에게 유리하지 않아요.
사하는 갑은 최인호가 지금 hug 사장으로 가서 공석일텐데 최인호가 총선 전에 복귀해서 출마할 거라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