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들이 실제로 겪는 사건을 배제하고 검찰이 정치인 기획수사만 한다는 가정만으로 손을 데서 그래요
보완수사권이 폐지된다고 하면 만약 내가 사기 당해서 신고를 했는데 경찰이 대충 수사하고 무혐의 처리하면 수사했던 경찰서에 이의 신청하는 거밖에 없어요. 그럼 검찰에게 넘기면 검사가 관할 경찰서에 재수사 요청 보내는게 다에요
여기서 법으로 수사진을 교체할 의무도 없고. 관할 경찰서에서 아 우리가 수사를 잘못했구나. 다시 해야겠구나 하고 자발적으로 나설 확률이 얼마나 된다고 보세요?
전체 형사사건 중에 정치인수사가 얼마나 되겠어요? 1프로도 안되요.. 통상적인 사건을 기준으로 제도를 개혁을 해야죠
지금까지 검찰 수사가 문제가 된 거는 검찰의 수사권을 아무도 통제를 안해서 벌어진 일이잖아요. 그럼 제도적으로 수사를 견제할 수단을 세워야 되는데 여기서 경찰의 수사를 제어할 수단이 뭐가 있어요? 없는거 같은데
정치 저관여층이 보기에 경찰 수사를 검찰이라도 통제를 하는 게 당연하지 않냐고 생각하지 않겠어요? 그리고 이런 부작용이 계속 생겨서 피해자들이 늘어나면 그때는 보안수사권 주는데 동의하겠어요? 안할것 같은데요.
법치라는건 선악 이분법 논리로 한 집단을 제거하는게 아니라 권력 집중을 배제하고 분산시켜서 국민들의 인권을 보호하는게 목적인데 이건 검찰이 악이라고 해서 선도 아닌 경찰에게 모든 권한을 주는 거랑 뭐가 다르죠?
이걸 대통령이 걱정해서 최소한의 예외 조건이라도 만들라고 그렇게 얘기를 하는데도 귓등으로 듣고 흘리니까. 대통령이 답답해 하는거죠.
그런데 박은정의원이 관련 자료 제출을
요구하고 있지만 제출하지 않고 있어요
최근에 영화감독 폭행 치사 사건도 보안 수사권 때문에 걔네들 다시 잡혀간 거 모르세요?
어마무시한 사건인데 이걸 당장 없애면 대안은 있나요?
그냥 없애면 속은 시원하겠죠
피해보는 서민들은 대통령 욕하겠죠
잼통이 1년 전부터 서민들이 피해 받지 않는 방안으로 개혁하라고 했고
토론하고 숙의하라고 했는데
주구장창 보완수가 완젼 폐지만 계속 이야기 하는게 맞는건지
오죽하면 당에서 알아서 하고 책임도 알아서 지라고 했을까요?
연임하려고 보완수사를 가지고 오는게 맞는 일인지 묻고 싶어집니다.
옛말에 '죽은 자식 xx 만지기'라는 말이 있는거 아실껍니다 ㅎ
국민들 피해가 뻔히 보이는데 난 모르겠다. 이미 통과했으니까 죽든 말든 상관없다. 이건가요?
김민석 총리가 반명이 되든 말든 전 관심 없고 실제로 이런 문제가 있는 걸 외면하면 안 되죠
옛말에 '죽은 자식 xx 만지기'라는 말이 있는거 아실껍니다 ㅎ
이제 벌어질 부작용은 당보고 다 책임지라고 떠넘긴거잖아요. 어떻게 책임질 건데요?
와 진짜 내가 당할 것도 아닌데 난 모르겠다 식으로 말씀하시네요.
보안 수사권으로 피해 보는 국민은요?
설마 100% 없다고 주장하시지는 않겠죠?
하려나?
하긴............
아니 일반 국민이 조국처럼 기획수사 당할 확률이 얼마나 있다고 보세요?
아니 정치인 탄압하면 피해 보는 건 국민들인데요?
설마 이걸 모르세요?
진짜 몰라서 그러세요?
+
어?
메모
역시 과학이네요
운영자님 만세입니다.
검사가 하냐고요
그렇게 할거면
검사가 기소 뭉갤 때 경찰이 보완 기소하게 해주나요 ?
아니 그럼 수사 조직이 경찰 빼고 어디가 있어요? 지금까지 한쪽의 권한을 물어줘서 문제가 된 건데 지금 경찰에 몰아주는 거랑 뭐가 틀리죠?
아니 그럼 기소권도 나눠 가집시다?
논리적으로 이게 맞죠?
왜 기소권은 검사만 가져야 하나요?
뭐가 틀리죠?
댓글을 잘못 썼네요
기소권을 쥔 검사한테
왜 재수사권을 줘야하죠 ?
경찰이 지금 기소 가능합니까 ?
안되잖아요
경찰한테 재기소권 줘도 됩니까?
안되잖아요
근데 왜 검사는 특별하게 재수사권을 주나요?
검찰이 그동안 삽질한 사건,경찰이 열심히 수사한 사건 보완 보완 보완 하면서 덮은 사건이 어디 한 두개랍니까?
그거는 암말도 안하고 공식적으로는 존재 하지도 않는 보완수사권이라는 네이밍으로 여론전 하네요
수사권이면 수사권이지 보완수사권은 뭐래요
하귀 얼굴도 못알아보면서 뭔 수사권을 달라고 그런대요
지금 저 케이스가 대통령이 걱정하는 케이스인데 저게 이해가 안 되세요? 정치인 기획수사가 아니라 일반 국민들이 당할 피해를 생각을 하시라고요
왜?
검찰이 그동안의 수사권으로 수많은 삽질을 했으니까요
정치인에 이입하지 마시고 본인이 전세사기 당했다고 한번 생각을 해보세요.
보완 보완 보완을 요구하면서요
그게 지금까지의 검찰이었죠 설마 모르시는건 아니죠?
그게 정치인이 피해입은 사건이냐고요
검찰이 바로 그 수사권 기소권을 독점하면서 뭉갠 사건이죠
두 번 이나요
저걸로 인해 일반 서민들이 피해를 볼 부분 ..
삶의 여유가 넘치시는 분들이 많아서
의원 ,정치인들 걱정하시는분들이 많아 보이네요
다 끝난걸 가지고 저리 물고 늘어지는게 저의가 엿보입니다. 그걸 모르세요?
그게 정치인이 피해입은 사건이냐고요
검찰이 바로 그 수사권 기소권을 독점하면서 뭉갠 사건이죠
두 번 이나요............................................................................. 이런 사건은 어떻게 생각하세요? ^-^
요 몇년 검찰이 수사 잘한다, 경찰이 못한거 찾아냈다... 이건 그냥 검찰의 면피용 광고입니다.
그동안 날려먹은 검찰 수사도 얼마나 많은데요.
그러니까 누가가지나요? 경찰요?
인권문제 제기하는 박근혜 같네요
일반국민피해를 댓글 사건 짭새에 비유하시네요 어휘력과 공감능력에 기가 막힐뿐입니다.
일반인과 범죄자를 동일시하는 댓글이 재밌어요? 소시오세요? 후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