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우량주에는 궁뎅이 한없이 무겁게
2. 잡주에는 궁뎅이 한없이 가볍게 (줄먹 잘하기. 확고한 믿음이 있다면 예외)
3. 오를 때는 전체 시드에서 10% 현금화
4. 내릴 때는 그걸로 되사기
5. 우량주가 외부 이슈로 급락시 과감하게 배팅하기 (패닉셀 금지)
6. 종목별 수익률에 매달리지 말고, 전체 시드를 볼 것
7. 하나의 종목에 몰두하지 않기 (감정이입 금지)
8. 우량주와 잡주 비율 8:2 지키기
9. 커뮤에서 주식없고, 내역 비공개하는 인간들의 글은 거르기
아 근데 10% 현금화 원칙을 제일 지키기가 힘들어서 맨날 스스로 꿀밤 때리고 있네요
어떠한 사안이건 본인 포지션 안까고 주장만 하는 분들 얘긴 걸러야 합니다.
이거 반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