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하는데도 도의가 있습니다. 그냥 방송을 보세요. 조선일보라는 필터를 거친 내용으로 판단하지 마시구요. 욕먹을 내용 없습니다.
_딘_
IP 49.♡.67.46
06-26
2026-06-26 17:48:55
·
첫 글 환영 합니다~
IP 223.♡.180.245
06-26
2026-06-26 17:49:03
·
볼빨간갱년기!
IP 14.♡.217.250
06-26
2026-06-26 17:49:15
·
생글군
IP 221.♡.207.179
06-26
2026-06-26 17:49:55
·
그냥 님이 손가락을 쉬시는게...
씨투
IP 220.♡.57.75
06-26
2026-06-26 17:50:37
·
훗~~
아띠팡
IP 58.♡.132.183
06-26
2026-06-26 17:51:15
·
IP 114.♡.113.89
06-26
2026-06-26 17:52:30
·
폴리콘
IP 118.♡.198.170
06-26
2026-06-26 17:52:47
·
IP 211.♡.207.206
06-26
2026-06-26 17:54:13
·
아 작전실패!!
무한사랑
IP 147.♡.90.16
06-26
2026-06-26 17:54:45
·
음.. 김용범 실장은 계속 "초과세수라고 얘기했는데, 좃선일보에서는 "초과수익"이라고 교묘하게 단어를 바꿔놓고, 이렇게 비판하는 글이 올라오는군요.
아래는 AI가 요약해준 김용범 실장 언급내용입니다.
[김용범 정책실장 발언 요약]
1. 반도체 호황과 초과 세수 대응 (1:04:11 - 1:04:35) "반도체 산업 관련해서 엄청난 세수가 들어오는 상황입니다. 예상했던 세수가 100이었다면 1,000이 들어와 버리는 경우, 이를 단순히 세금으로만 걷는 것이 아니라 재정 내에서 어떻게 활용할지 고민해야 합니다."
2. 국민 환류 프로그램 설계 (1:04:35 - 1:04:45) "이러한 초과 세수를 통해 국민 전체가 혜택을 볼 수 있도록 고른 환류 프로그램을 설계하고 짜야 합니다. 이것이 지금 정부가 해야 할 중요한 역할입니다."
3. 유동성 관리 및 격차 해소 (1:04:45 - 1:05:09) "문제는 이렇게 갑자기 유동성이 늘어나면 부동산으로 자금이 쏠려 가격 상승을 유발하거나, 반도체 분야와 그렇지 않은 분야 간의 큰 격차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부작용을 해결하고 격차를 줄이기 위한 특단의 대책과 프로그램을 동시에 마련해야 합니다. 지금은 참고서도 없는 매우 새로운 문제들에 대응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두기입니다
IP 118.♡.192.156
06-26
2026-06-26 17:56:33
·
일부러 그러는거에요?? 초과세수라고 몇번을 고쳐말해도...아직까지..ㅉㅉ
해색주
IP 219.♡.61.156
06-26
2026-06-26 17:57:53
·
이런 시점에서 할말은 아니라고 합니다.
lux
IP 211.♡.196.149
06-26
2026-06-26 17:59:18
·
원유보유국 비스므리하게 되는거같아보여요
Leo1121
IP 106.♡.185.41
06-26
2026-06-26 17:59:30
·
조선일보는 월간산만 봅니다.
레알사라고사
IP 116.♡.78.150
06-26
2026-06-26 18:02:35
·
쯧쯧...
딸내미아빠
IP 211.♡.0.87
06-26
2026-06-26 18:06:20
·
(초과)세수를 (초과)수익으로...
이번 뿐만 아니라 오래된 이야기인데 아직 이런 글이 올라오는군요. 확인 좀 하시고 올리시지 뭔가 급하셨나 봅니다.
뉴스공장 간만에 들었는데 큰 시각을 재미있게 잘 들었습니다. 그나저나 다음주 월요일에 발표한다는 국가 투자 계획이 기대되더군요. 이 대통령님 지지율도 다시 반등될 듯 합니다. 오늘 방송에서는 낯선 숫자. 낯선 상황이라는 키워드가 핵심 같더군요. 지금까지 경제 상식으로는 믿기지 않을 낯선 숫자들이 기다려지고, 정부 사람들도 참 고민 많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hidnbox
IP 121.♡.186.211
06-26
2026-06-26 18:51:49
·
james_
IP 115.♡.141.105
06-26
2026-06-26 19:04:03
·
기업이 수입이 늘고 세금지원 받앗으면 이익을 나누는것 필요합니다.
김사장7
IP 223.♡.54.40
06-26
2026-06-26 19:05:29
·
이럴땐 워딩을 비튼 언룬사를 욕하는게 정상이겠죠? ㅎㅎ
동주리
IP 211.♡.145.250
06-26
2026-06-26 19:12:57
·
아 이거 파훼된 논리인데 이제야 들고 왔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
올데포
IP 210.♡.46.99
06-26
2026-06-26 19:26:24
·
아이디 낭비하지 말고 잘 쓰라고 팀장님이 얘기 안하시던가요?
이제뭐하지
IP 211.♡.127.6
06-26
2026-06-26 19:46:23
·
별… 헛소리를 다하십니다
석슬
IP 58.♡.37.138
06-26
2026-06-26 19:46:48
·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욕먹을 내용 없습니다.
아래는 AI가 요약해준 김용범 실장 언급내용입니다.
[김용범 정책실장 발언 요약]
1. 반도체 호황과 초과 세수 대응 (1:04:11 - 1:04:35)
"반도체 산업 관련해서 엄청난 세수가 들어오는 상황입니다. 예상했던 세수가 100이었다면 1,000이 들어와 버리는 경우, 이를 단순히 세금으로만 걷는 것이 아니라 재정 내에서 어떻게 활용할지 고민해야 합니다."
2. 국민 환류 프로그램 설계 (1:04:35 - 1:04:45)
"이러한 초과 세수를 통해 국민 전체가 혜택을 볼 수 있도록 고른 환류 프로그램을 설계하고 짜야 합니다. 이것이 지금 정부가 해야 할 중요한 역할입니다."
3. 유동성 관리 및 격차 해소 (1:04:45 - 1:05:09)
"문제는 이렇게 갑자기 유동성이 늘어나면 부동산으로 자금이 쏠려 가격 상승을 유발하거나, 반도체 분야와 그렇지 않은 분야 간의 큰 격차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부작용을 해결하고 격차를 줄이기 위한 특단의 대책과 프로그램을 동시에 마련해야 합니다. 지금은 참고서도 없는 매우 새로운 문제들에 대응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이번 뿐만 아니라 오래된 이야기인데 아직 이런 글이 올라오는군요.
확인 좀 하시고 올리시지 뭔가 급하셨나 봅니다.
설명 좀 해주실 수 있으신가요??
오늘 방송에서는 낯선 숫자. 낯선 상황이라는 키워드가 핵심 같더군요. 지금까지 경제 상식으로는 믿기지 않을 낯선 숫자들이 기다려지고, 정부 사람들도 참 고민 많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