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하는 '탓'이 분열에 기여 하는 것임을 모르는 분들.... 매일 지겹게 탓만 하고 있는...지지율을 갈아 먹는 내분의 당사자이십니다. 밖에서 비판하는 줄 아는 분들... 아니요. 당사자세요. 누구 탓.. 그만 좀 하면 좋겠습니다.
그건 아니겠죠?
다 이유가 있어서 그러는 겁니다.
중립 이시면 왜 저러나 자료 수집 분석해 보시던가
시간 없으시면 그러려니 하세요.
부터 해야 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