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
굴러간당
·
아이포니앙
·
주식한당
·
일본산당
·
MaClien
·
개발한당
·
자전거당
·
방탄소년당
·
안드로메당
·
소시당
·
이륜차당
·
노젓는당
·
나스당
·
디아블로당
·
골프당
·
바다건너당
·
여행을떠난당
·
육아당
·
가상화폐당
·
3D메이킹
·
냐옹이당
·
걸그룹당
·
요리한당
·
AI당
·
덕질한당
·
임시소모임
·
꼬들한당
·
리눅서당
·
빨콩이당
·
e북본당
·
찰칵찍당
·
클다방
·
키보드당
·
소셜게임한당
·
위스키당
·
X세대당
·
ADHD당
·
AI그림당
·
날아간당
·
사과시계당
·
배드민턴당
·
야구당
·
농구당
·
블랙베리당
·
곰돌이당
·
비어있당
·
FM당구당
·
블록체인당
·
보드게임당
·
활자중독당
·
볼링친당
·
캠핑간당
·
문명하셨당
·
클래시앙
·
콘솔한당
·
쿠키런당
·
대구당
·
DANGER당
·
뚝딱뚝당
·
개판이당
·
동숲한당
·
날아올랑
·
전기자전거당
·
갖고다닌당
·
이브한당
·
패셔니앙
·
물고기당
·
도시어부당
·
FM한당
·
맛있겠당
·
포뮬러당
·
젬워한당
·
안경쓴당
·
차턴당
·
총쏜당
·
땀흘린당
·
하스스톤한당
·
히어로즈한당
·
인스타한당
·
IoT당
·
KARA당
·
어학당
·
가죽당
·
레고당
·
LOLien
·
Mabinogien
·
미드당
·
밀리터리당
·
땅판당
·
헌팅한당
·
오른당
·
영화본당
·
MTG한당
·
소리당
·
노키앙
·
적는당
·
방송한당
·
PC튜닝한당
·
그림그린당
·
소풍간당
·
심는당
·
패스오브엑자일당
·
라즈베리파이당
·
품앱이당
·
리듬탄당
·
달린당
·
Sea마당
·
SimSim하당
·
심야식당
·
윈태블릿당
·
미끄러진당
·
축구당
·
나혼자산당
·
스타한당
·
스팀한당
·
파도탄당
·
퐁당퐁당
·
테니스친당
·
테스트당
·
공대시계당
·
터치패드당
·
트윗당
·
창업한당
·
VR당
·
시계찬당
·
WebOs당
·
와인마신당
·
WOW당
·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게시물 삭제 요청
불법촬영물등 신고
쪽지 신고
닉네임 신고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
[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팀쿡의 램값 비싸단 불평에 마이크론이 일침놨네요 ㅋㅋ
31
22
2026-06-26 16:28:29
수정일 : 2026-06-26 16:31:52
223.♡.224.48
racoooon
"지금 너희가 겪는 램플레이션은, 수년 전 너희들이 쥐어짠 결과를 돌려받는 거다."
애플만이 아니라
삼성도 mx사업부가 ds사업부랑 마이크론이랑 경쟁시킨다음
마이크론 넣고 그랬죠
racoooon
님의
게시글
댓글
신고
스크랩
공유
주소복사
Facebook
X(Twitter)
공감
댓글 • [
31
]
pCTR
1
2
3
4
5
입력
IP
124.♡.187.153
16:29
2026-06-26 16:29:16
대댓글
·
공감
신고
6
ㅋㅋㅋ 듣고보니 맞는 말이네요
경원
1
2
3
4
5
입력
IP
118.♡.19.55
16:30
2026-06-26 16:30:12
대댓글
·
공감
신고
27
정말 나쁜놈들이죠
자기들 영업이익 90퍼센트는 당연하고 영리한 경영의 결과물이면서
그 덕에 망할뻔한 삼하마는 폭리니까 정부에서 나서달라..
쓰레기들입니다.
jj34
1
2
3
4
5
입력
IP
124.♡.250.178
16:30
2026-06-26 16:30:26
대댓글
·
공감
신고
2
그때 삼전닉스에 재고가 50조원치라는 말도 있고 그랬죠. ㅋㅋㅋ
racoooon
1
2
3
4
5
입력
IP
223.♡.224.48
16:32
2026-06-26 16:32:20 / 수정일: 2026-06-26 17:07:26
언급
·
공감
신고
2
@jj34
님 sk온이랑 하닉때문에 sk망하는거아니냔 소리도 나왔었죠ㅋㅋ
LK_99
1
2
3
4
5
입력
IP
182.♡.240.10
16:32
2026-06-26 16:32:47
대댓글
·
공감
신고
0
지금의 애플은
응 그래도 많이들 사~
하고 있어서 소비자들만 ㅎ
닉이름닉
1
2
3
4
5
입력
IP
223.♡.72.224
16:33
2026-06-26 16:33:01 / 수정일: 2026-06-26 16:33:30
대댓글
·
공감
신고
0
영업손실 150%는 이해되지만 ㅎㅎ 군요
veejay
1
2
3
4
5
입력
IP
175.♡.142.112
16:33
2026-06-26 16:33:31 / 수정일: 2026-06-26 16:34:50
대댓글
·
공감
신고
1
쓰레기 회사에 쓰레기 CEO 요리사야, 그냥 인류의 적이 뚫린 입이라고 말은 해요
아띠팡
1
2
3
4
5
입력
IP
58.♡.132.183
16:34
2026-06-26 16:34:59
대댓글
·
공감
신고
6
애플 좋아하고 애플 기기 많이 쓰지만 마이크론이 맞네요 ㅎㅎ...
mericrius
1
2
3
4
5
입력
IP
121.♡.186.170
16:37
2026-06-26 16:37:16
대댓글
·
공감
신고
1
램장사는 애플이 대박이긴 했죠. ㅋㅋㅋ 8기가 추가 15만원 추가!
1
2
3
4
5
입력
IP
118.♡.108.127
16:45
2026-06-26 16:45:03
언급
·
공감
신고
0
@mericrius
님 ㅋㅋㅋ 아이폰 5s시절 32기가모델이랑 64기가 모델이랑 15만원차이....64기가모델이랑 128기가모델이랑 15만원차이 였죠...ㅋㅋㅋ
하라쇼
1
2
3
4
5
입력
IP
182.♡.69.116
16:46
2026-06-26 16:46:34 / 수정일: 2026-06-26 16:48:48
언급
·
공감
신고
0
@mericrius
님 8기가 추가시 태초 27만원 > 30만원, 현재 34만원 추가입니다 ㅋㅋ
사실 오래전부터 램추가 비용은 8기가에 200달러 고정이었는데, 애플실리콘 와서 통합메모리에 온보드라 비싼거라고 쉴드치는 분들 보면 같잖더군요 ㅋㅋ 그러니 욕먹는거죠
퓌토
1
2
3
4
5
입력
IP
49.♡.251.56
16:40
2026-06-26 16:40:07
대댓글
·
공감
신고
0
90% 유지시키려면 아이폰 300만원대 돌파하겠네요 ㅎㅎㅎ
NATLA
1
2
3
4
5
입력
IP
175.♡.253.112
16:40
2026-06-26 16:40:56
대댓글
·
공감
신고
9
오더컷이라고 대량주문에 맞춰 설비늘리고 생산했더니 오더컷 주문축소해 버려서 램 업체들 엄청난 손실을 봤죠
그러다 AI발 수요대폭발로 램값 미친듯이 올라간 걸 지들이 다시 사야 되고, 뭐 자업자득이죠
rexxarr
1
2
3
4
5
입력
IP
1.♡.243.53
16:45
2026-06-26 16:45:50
대댓글
·
공감
신고
0
애플 니들이 할 말은 아니지 ㅋㅋ
블루텀
1
2
3
4
5
입력
IP
210.♡.236.8
16:46
2026-06-26 16:46:39 / 수정일: 2026-06-26 16:46:48
대댓글
·
공감
신고
0
메모리 재고가 넘쳐나서 야적장에 쌓아 놓기도 했다더군요. AI시대가 몇년만 늦었어도 하이닉스 마이크론 둘 중 한 군데는 문 닫았을 겁니다.
독고구패
1
2
3
4
5
입력
IP
118.♡.24.232
16:53
2026-06-26 16:53:46
대댓글
·
공감
신고
0
순수하게 메모리 기업 입장으로 보자면 AI용 메모리 외의 사업은 돈도 안 되는 사업인데도 혹시 모를 미래를 위해 열어나 두고 있는 걸 고마워해야 할 지경입니다.
오떼블랑
1
2
3
4
5
입력
IP
223.♡.91.56
16:55
2026-06-26 16:55:32
대댓글
·
공감
신고
0
진짜 램크루지 애플이 할 말은 아니긴하죠.
Lithium
1
2
3
4
5
입력
IP
116.♡.60.161
16:57
2026-06-26 16:57:38
대댓글
·
공감
신고
2
애플은 근본이 요망한 장사치죠.
여름철개장수
1
2
3
4
5
입력
IP
223.♡.207.158
16:59
2026-06-26 16:59:26
대댓글
·
공감
신고
5
아주 맘에 듭니다. 다른 회사는 몰라도 애플은 엿 좀 먹어야해요.
elemental
1
2
3
4
5
입력
IP
118.♡.81.62
17:06
2026-06-26 17:06:42
대댓글
·
공감
신고
0
애플 숏 etf 사야겠네요.
초랭이2
1
2
3
4
5
입력
IP
221.♡.221.136
17:08
2026-06-26 17:08:09 / 수정일: 2026-06-26 17:08:20
대댓글
·
공감
신고
0
제품 판매량 감소에 따른 매출 + 영익 폭락....... 맛을 봐야 정신 차릴텐데... 과연 어떻게 될지 궁금하네요
jjkkjj
1
2
3
4
5
입력
IP
211.♡.50.25
17:12
2026-06-26 17:12:31
대댓글
·
공감
신고
0
돈 없으면 어디서 중고 ddr3 나 갖다가 껴쓰던가요
내 마진만 좋은 마진이야 이건가
제발좀!!!
1
2
3
4
5
입력
IP
59.♡.106.160
17:16
2026-06-26 17:16:02
대댓글
·
공감
신고
0
이거죠. 지들 한건 생각 못 하죠.
지금 하닉이 저때는 적자냈으니까요.
fomo참기힘들어
1
2
3
4
5
입력
IP
14.♡.82.65
17:33
2026-06-26 17:33:11
대댓글
·
공감
신고
4
정작 capex 풀로 채워가며 투자하는 ai기업들은 한마디도 안 하는데 마진 90퍼 나오는 애플이 저런 소리하는게... 너무 꼴보기 싫네여
Lithium
1
2
3
4
5
입력
IP
116.♡.60.161
17:42
2026-06-26 17:42:14 / 수정일: 2026-06-26 17:46:24
언급
·
공감
신고
0
fomo참기힘들어님// 왜 아무 소리도 안 하냐면, 하나라도 더 받으려고 사활 중이거든요.. 지금 전세계 최고 갑중의 갑은 이재용과 최태원입니다.
1
2
3
4
5
입력
IP
222.♡.137.97
17:58
2026-06-26 17:58:47
언급
·
공감
신고
0
@fomo참기힘들어
님 그러고 보니 그렇네요.
흐르는강물처럼...
1
2
3
4
5
입력
IP
211.♡.121.72
18:36
2026-06-26 18:36:32
대댓글
·
공감
신고
4
저 넘들 발주해놓고 인수안하는 바람에 삼전 하닉에 메모리 재고가 49주치 까지 쌓였고 그 덕분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밥그릇이 날라갔는데 말입니다. 개 양아치도 그런 양아치가 없지요
1
2
3
4
5
입력
IP
211.♡.64.18
18:40
2026-06-26 18:40:57
대댓글
·
공감
신고
0
램업램득입니다 ㅋ
올데포
1
2
3
4
5
입력
IP
210.♡.46.99
19:21
2026-06-26 19:21:25 / 수정일: 2026-06-26 19:21:51
대댓글
·
공감
신고
0
애플이야말로 진짜 개양아치 도둑놈 입니다 ㅋ
그나저나 메모리 카르텔에 마이크론이 우군으로 있는게 얼마나 다행인지 모릅니다 ㅋㅋㅋ
jjkkjj
1
2
3
4
5
입력
IP
211.♡.50.25
21:34
2026-06-26 21:34:59
언급
·
공감
신고
0
@올데포
님
마이크론 없었으면....
Dijkstra
1
2
3
4
5
입력
IP
175.♡.21.141
21:51
2026-06-26 21:51:00 / 수정일: 2026-06-26 21:51:32
대댓글
·
공감
신고
0
아무리 메모리가 비싸도 어차피 중간에서 자기 마진 알뜰하게 붙여서 팔아먹어도
충성고객들이 줄을 서는데
뭔 불평인지 모르겠네요.ㅋ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다음 댓글 확인
/
31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단축키 'R'
다음 댓글 확인
/
31
댓글은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 입니다.
댓글쓰기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로그인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
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개인정보
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자기들 영업이익 90퍼센트는 당연하고 영리한 경영의 결과물이면서
그 덕에 망할뻔한 삼하마는 폭리니까 정부에서 나서달라..
쓰레기들입니다.
응 그래도 많이들 사~
하고 있어서 소비자들만 ㅎ
사실 오래전부터 램추가 비용은 8기가에 200달러 고정이었는데, 애플실리콘 와서 통합메모리에 온보드라 비싼거라고 쉴드치는 분들 보면 같잖더군요 ㅋㅋ 그러니 욕먹는거죠
그러다 AI발 수요대폭발로 램값 미친듯이 올라간 걸 지들이 다시 사야 되고, 뭐 자업자득이죠
내 마진만 좋은 마진이야 이건가
지금 하닉이 저때는 적자냈으니까요.
그나저나 메모리 카르텔에 마이크론이 우군으로 있는게 얼마나 다행인지 모릅니다 ㅋㅋㅋ
마이크론 없었으면....
충성고객들이 줄을 서는데
뭔 불평인지 모르겠네요.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