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개발한당 ·자전거당 ·방탄소년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노젓는당 ·나스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바다건너당 ·여행을떠난당 ·육아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요리한당 ·AI당 ·덕질한당 ·임시소모임 ·꼬들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e북본당 ·찰칵찍당 ·클다방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X세대당 ·ADHD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팀쿡의 램값 비싸단 불평에 마이크론이 일침놨네요 ㅋㅋ 29

21
2026-06-26 16:28:29 수정일 : 2026-06-26 16:31:52 223.♡.224.48
racoooon

20260626_162639.jpg

"지금 너희가 겪는 램플레이션은, 수년 전 너희들이 쥐어짠 결과를 돌려받는 거다."


애플만이 아니라


삼성도 mx사업부가 ds사업부랑 마이크론이랑 경쟁시킨다음


마이크론 넣고 그랬죠

racoooon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9]
pCTR
IP 124.♡.187.153
16:29 2026-06-26 16:29:16
·
ㅋㅋㅋ 듣고보니 맞는 말이네요
경원
IP 118.♡.19.55
16:30 2026-06-26 16:30:12
·
정말 나쁜놈들이죠
자기들 영업이익 90퍼센트는 당연하고 영리한 경영의 결과물이면서
그 덕에 망할뻔한 삼하마는 폭리니까 정부에서 나서달라..
쓰레기들입니다.
jj34
IP 124.♡.250.178
16:30 2026-06-26 16:30:26
·
그때 삼전닉스에 재고가 50조원치라는 말도 있고 그랬죠. ㅋㅋㅋ
racoooon
IP 223.♡.224.48
16:32 2026-06-26 16:32:20 / 수정일: 2026-06-26 17:07:26
·
@jj34님 sk온이랑 하닉때문에 sk망하는거아니냔 소리도 나왔었죠ㅋㅋ
LK_99
IP 182.♡.240.10
16:32 2026-06-26 16:32:47
·
지금의 애플은
응 그래도 많이들 사~
하고 있어서 소비자들만 ㅎ
닉이름닉
IP 223.♡.72.224
16:33 2026-06-26 16:33:01 / 수정일: 2026-06-26 16:33:30
·
영업손실 150%는 이해되지만 ㅎㅎ 군요
veejay
IP 175.♡.142.112
16:33 2026-06-26 16:33:31 / 수정일: 2026-06-26 16:34:50
·
쓰레기 회사에 쓰레기 CEO 요리사야, 그냥 인류의 적이 뚫린 입이라고 말은 해요
아띠팡
IP 58.♡.132.183
16:34 2026-06-26 16:34:59
·
애플 좋아하고 애플 기기 많이 쓰지만 마이크론이 맞네요 ㅎㅎ...
mericrius
IP 121.♡.186.170
16:37 2026-06-26 16:37:16
·
램장사는 애플이 대박이긴 했죠. ㅋㅋㅋ 8기가 추가 15만원 추가!
오라클
IP 118.♡.108.127
16:45 2026-06-26 16:45:03
·
@mericrius님 ㅋㅋㅋ 아이폰 5s시절 32기가모델이랑 64기가 모델이랑 15만원차이....64기가모델이랑 128기가모델이랑 15만원차이 였죠...ㅋㅋㅋ
하라쇼
IP 182.♡.69.116
16:46 2026-06-26 16:46:34 / 수정일: 2026-06-26 16:48:48
·
@mericrius님 8기가 추가시 태초 27만원 > 30만원, 현재 34만원 추가입니다 ㅋㅋ

사실 오래전부터 램추가 비용은 8기가에 200달러 고정이었는데, 애플실리콘 와서 통합메모리에 온보드라 비싼거라고 쉴드치는 분들 보면 같잖더군요 ㅋㅋ 그러니 욕먹는거죠
퓌토
IP 49.♡.251.56
16:40 2026-06-26 16:40:07
·
90% 유지시키려면 아이폰 300만원대 돌파하겠네요 ㅎㅎㅎ
NATLA
IP 175.♡.253.112
16:40 2026-06-26 16:40:56
·
오더컷이라고 대량주문에 맞춰 설비늘리고 생산했더니 오더컷 주문축소해 버려서 램 업체들 엄청난 손실을 봤죠
그러다 AI발 수요대폭발로 램값 미친듯이 올라간 걸 지들이 다시 사야 되고, 뭐 자업자득이죠
rexxarr
IP 1.♡.243.53
16:45 2026-06-26 16:45:50
·
애플 니들이 할 말은 아니지 ㅋㅋ
블루텀
IP 210.♡.236.8
16:46 2026-06-26 16:46:39 / 수정일: 2026-06-26 16:46:48
·
메모리 재고가 넘쳐나서 야적장에 쌓아 놓기도 했다더군요. AI시대가 몇년만 늦었어도 하이닉스 마이크론 둘 중 한 군데는 문 닫았을 겁니다.
독고구패
IP 118.♡.24.232
16:53 2026-06-26 16:53:46
·
순수하게 메모리 기업 입장으로 보자면 AI용 메모리 외의 사업은 돈도 안 되는 사업인데도 혹시 모를 미래를 위해 열어나 두고 있는 걸 고마워해야 할 지경입니다.
오떼블랑
IP 223.♡.91.56
16:55 2026-06-26 16:55:32
·
진짜 램크루지 애플이 할 말은 아니긴하죠.
Lithium
IP 116.♡.60.161
16:57 2026-06-26 16:57:38
·
애플은 근본이 요망한 장사치죠.
여름철개장수
IP 223.♡.207.158
16:59 2026-06-26 16:59:26
·
아주 맘에 듭니다. 다른 회사는 몰라도 애플은 엿 좀 먹어야해요.
elemental
IP 118.♡.81.62
17:06 2026-06-26 17:06:42
·
애플 숏 etf 사야겠네요.
초랭이2
IP 221.♡.221.136
17:08 2026-06-26 17:08:09 / 수정일: 2026-06-26 17:08:20
·
제품 판매량 감소에 따른 매출 + 영익 폭락....... 맛을 봐야 정신 차릴텐데... 과연 어떻게 될지 궁금하네요
jjkkjj
IP 211.♡.50.25
17:12 2026-06-26 17:12:31
·
돈 없으면 어디서 중고 ddr3 나 갖다가 껴쓰던가요
내 마진만 좋은 마진이야 이건가
제발좀!!!
IP 59.♡.106.160
17:16 2026-06-26 17:16:02
·
이거죠. 지들 한건 생각 못 하죠.
지금 하닉이 저때는 적자냈으니까요.
fomo참기힘들어
IP 14.♡.82.65
17:33 2026-06-26 17:33:11
·
정작 capex 풀로 채워가며 투자하는 ai기업들은 한마디도 안 하는데 마진 90퍼 나오는 애플이 저런 소리하는게... 너무 꼴보기 싫네여
Lithium
IP 116.♡.60.161
17:42 2026-06-26 17:42:14 / 수정일: 2026-06-26 17:46:24
·
fomo참기힘들어님// 왜 아무 소리도 안 하냐면, 하나라도 더 받으려고 사활 중이거든요.. 지금 전세계 최고 갑중의 갑은 이재용과 최태원입니다.
별이빛나는
IP 222.♡.137.97
17:58 2026-06-26 17:58:47
·
@fomo참기힘들어님 그러고 보니 그렇네요.
흐르는강물처럼...
IP 211.♡.121.72
18:36 2026-06-26 18:36:32
·
저 넘들 발주해놓고 인수안하는 바람에 삼전 하닉에 메모리 재고가 49주치 까지 쌓였고 그 덕분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밥그릇이 날라갔는데 말입니다. 개 양아치도 그런 양아치가 없지요
MR.VERTIGO
IP 211.♡.64.18
18:40 2026-06-26 18:40:57
·
램업램득입니다 ㅋ
올데포
IP 210.♡.46.99
19:21 2026-06-26 19:21:25 / 수정일: 2026-06-26 19:21:51
·
애플이야말로 진짜 개양아치 도둑놈 입니다 ㅋ

그나저나 메모리 카르텔에 마이크론이 우군으로 있는게 얼마나 다행인지 모릅니다 ㅋㅋㅋ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