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개발한당 ·자전거당 ·방탄소년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노젓는당 ·나스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바다건너당 ·여행을떠난당 ·육아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요리한당 ·AI당 ·덕질한당 ·임시소모임 ·꼬들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e북본당 ·찰칵찍당 ·클다방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X세대당 ·ADHD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국힘 지지자들 일제히 전라도 반도체 공장 반대 27

7
2026-06-26 16:27:01 수정일 : 2026-06-26 16:38:56 210.♡.33.79
jazsoul

국힘 계열 국회의원, 언론, 커뮤니티 모두가 전라도 반도체 공장 신설을 반대한다고 난리네요.

특히 TK가 지역구인 국회의원들은 “광주 발전 반대 안 한다” 면서도 ‘반도체 호남행’ 은 안 된다는 이상한 주장을 하는데 지역구를 대표하기도 하지만 한 나라의 국회의원인데 너무 지역 이기주의가 보여서 뻔뻔해 보이네요.


커뮤니티에서는 더 원색적으로 반대, 비난을 넘어서 조롱과 혐오발언도 엄청나지만 사회 지도층이라는 국회의원들까지 저러니 저 사람들한테는 염치라는게 없는 건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

보수층이라는 표현이 부정확하다는 의견이 있어 보수층을 국힘 지지자로 바꿉니다.

저도 정치 성향은 보수에 가깝지만 우리나라는 보수란 개념이 정치적으로 좀 혼란스럽군요.

jazsoul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7]
몰라도
IP 175.♡.159.251
16:28 2026-06-26 16:28:17
·
테슬라 가져갈끄면서 ㅎㅎ
jazsoul
IP 210.♡.33.79
16:29 2026-06-26 16:29:11
·
@몰라도님 조그만 반도체 공장보다는 테슬라 공장이 낫죠. 추 시장님 화이팅입니다.
레드핏클
IP 223.♡.181.175
18:54 2026-06-26 18:54:21
·
@몰라도님 태슬라는 왜대구에 해야하나요? ㅎㅎㅎ
경원
IP 118.♡.19.55
16:28 2026-06-26 16:28:58
·
그게 그들 지지층에는 먹히는 방법일테니까요.
언제까지 지역감정으로 정치를 하련지, 역겹습니다.
실버메시
IP 129.♡.32.5
16:30 2026-06-26 16:30:04
·
와 이게 나라인가요? TK는 그냥 독립(?)을 해야 하는 수준까지 온 건가요? 지역 이기주의 끝판왕
STARK_Industries
IP 106.♡.201.107
16:30 2026-06-26 16:30:29
·
추경호가 테슬라 공장 지어줄건데 왜 저런데요 ㅎ
이성당
IP 211.♡.226.107
16:31 2026-06-26 16:31:08 / 수정일: 2026-06-26 16:31:19
·
자기 지지 기반에는 먹히는 행동이니까요 그리고 제발 좀 보수라는 타이틀 좀 가려 쓰는게 어떠실지요
나그네44
IP 61.♡.192.202
16:32 2026-06-26 16:32:34 / 수정일: 2026-06-26 16:35:24
·
저는 저런분들을 보수라고 하면 기분이 나쁩니다.. 제가 보수인데...
저런사람들보고 보수라고 하니 살짝 긁혔습니다.
그냥 저는 저런사람들 빨갱이 매국노라 부릅니다.
샤일록76
IP 118.♡.15.86
16:32 2026-06-26 16:32:41
·
호남이 잘살아야 대구 부산도 민주당 찍어주겠죠
3pisod3
IP 106.♡.133.38
16:46 2026-06-26 16:46:19
·
@샤일록76님



정말 그렇습니다.
따불로
IP 210.♡.233.1
16:37 2026-06-26 16:37:18
·
그러니 국짐 간판 걸고 다니든, 지지하든 할 수 있는 거죠.
쌍용드래곤
IP 122.♡.86.79
16:38 2026-06-26 16:38:40
·
정청래도....여기까지민 하겠습니다
자이야이리
IP 211.♡.23.43
16:39 2026-06-26 16:39:40
·
진보 vs 보수가 아니라 “정상 vs 비정상”입니다.
야마돌아
IP 106.♡.209.221
16:40 2026-06-26 16:40:48
·
그러거나 말거나 신경 쓰지 마세요.
Gomgome
IP 59.♡.209.167
16:40 2026-06-26 16:40:53
·
불쌍하긴 하네요...
계속 투표 잘하고 부디 테슬라 유치 성공하길 바랍니다.
최저임금은 꼭 지역별 차등제 도입 성공하시기를..
디지
IP 121.♡.117.37
16:43 2026-06-26 16:43:13
·
민주당은 경상도에 투자하는거 눈치 보여서 반대 못할텐데
국짐당은 마음껏 반대하네요
흑범고래
IP 211.♡.201.51
16:56 2026-06-26 16:56:23
·
대구경북 통합도 못하면서 말이 많네요
투자의신
IP 118.♡.66.247
17:12 2026-06-26 17:12:38
·
테슬라공장 부럽읍니다.
시아님
IP 106.♡.76.217
17:16 2026-06-26 17:16:03
·
@투자의신님 그러게요. 그쪽은 테슬라가 있잖아요.ㅎ
veejay
IP 175.♡.142.112
18:21 2026-06-26 18:21:32
·
@투자의신님 정체성에 딱 맞지요.
제발좀!!!
IP 59.♡.106.160
17:14 2026-06-26 17:14:16 / 수정일: 2026-06-26 17:14:37
·
그럼 여당에 표를 주던가요. 남는 전력도 쓰고 세금혜택도 주면 기업은 좋죠.
오일랫
IP 1.♡.151.62
17:16 2026-06-26 17:16:19
·
국힘 지지자들은 국힘국회의원에게 의견전달하세요. 가능하다면 말이죠.
Kieth
IP 125.♡.124.15
17:21 2026-06-26 17:21:34
·
투표를 잘 하시던가... 테슬라가 일자리는 훨씬 더 만들어줄 거에요.
늘푸른그대
IP 112.♡.220.148
17:41 2026-06-26 17:41:40
·
우리가 남이가, 대구경북의 이기주의가 보수의 전형적인 행태입니다.
달리 말해서 보수의 이기주의는 조폭과 같이 우리끼리만 뭉쳐서 해먹고 모자르면 남의 것 빼았는다입니다.
누렁황소
IP 14.♡.98.30
18:08 2026-06-26 18:08:49
·
호남에는 불이 안나는지를 생각하는 국회의원이 갑자기 생각나는 군요. 경부고속도로가 4차선일때 호남선은 2차선이었습니다. 용산역에서 출발하는 호남선 열차와 서울역에서 출발하는 경부선 열차, 그런 노골적이고 제도적인 차별에 대해 양심이라도 잇는 건지
큐렛
IP 118.♡.91.128
18:36 2026-06-26 18:36:55
·
저런 건 참 부럽습니다. 반대 상황이었다면
이쪽에서는 '호남도 주세요.'라고 했을 거라서요.
절대 '영남 주는 거 반대합니다.' 이런 말 못하거든요.
동주리
IP 211.♡.145.250
19:18 2026-06-26 19:18:08
·
좋습니다. 부산은 해수부를 비롯해 북극항로, 해양수도로 잘나가고
호남은 제2의 반도체 중심지로 100년 먹거리를 만들고~
TK는 뭐라드라 테설라? 알아서 잘 하시기 바라고
멋진 지역발전 비전입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