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개발한당 ·자전거당 ·방탄소년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노젓는당 ·나스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바다건너당 ·여행을떠난당 ·육아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요리한당 ·AI당 ·덕질한당 ·임시소모임 ·꼬들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e북본당 ·찰칵찍당 ·클다방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X세대당 ·ADHD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매년 이맘때 저희집 거실 풍경은 놀랍도록 '단호'합니다 23

16
2026-06-26 15:13:17 수정일 : 2026-06-26 17:36:01 221.♡.138.106
VT



은퇴후 귀농하신 아버지께서 농사지은 미니단호박을 수확하는 시기거든요.

단호박이 가득 차서 '단호' 합니다.


죄송합니다.


파일 1.jpeg



파일 2.jpeg


온 집안이 단호박으로 가득 찼습니다.


내다 팔려면 다 씻어서 건조해야 한다고 집안 씽크대에서 하나하나 씻어서

선풍기 틀어놓고 말리고 계십니다.


아버지는 농산물을 뭘 씻어서 파냐고 받아서 먹는 사람이 씻어야 한다는 생각이셨고

어머니께서 요즘 사람들은 그렇게 팔면 안 좋아한다고 강경하게 씻어서 깨끗이 포장해야 한다는 생각이십니다.


처음엔 두 분이 마찰이 좀 있으셨는데, 올해는 처음으로 단호박을 공중에 띄워서 키웠더니 흙이 묻지 않아서 세척이 용이해진 것도 있고 세척해서 깨끗하게 말려서 포장하는 것도 하나의 셀링 포인트로 삼자고 합의가 되신 모양입니다.



은퇴 후 올해가 농사 4년차이신데, 매년 요령도 생기고 하셔서인지 그래도 수확량이 조금씩은 늘고 있습니다.

그래서 매년 제게는 이걸 다 팔아야하는 숙제가 주어집니다. ㅎㅎ

아버지께서도 당근에 팔아보겠다고 간간히 들어오는 채팅 응대하고 계시고...

저는 그나마 클리앙 직접홍보게시판 유료로 이용신청해서 조금씩 판매해보고 있습니다.


그래도 작년에 반응이 좋았어서 클리앙에서 거의 절반은 판매된 것 같네요. 후기가 좋았어서 다행인데, 이게 참 어디 농협 같은 곳에 팔기엔 많지는 않고 당근이나 지인들 나눠주기엔 애매하게 많은 양이라 매년 참 고민입니다.




이제 전체의 1/3 정도 수확하셨고 농사지은 대전에서 열심히 SUV에 실어서 강원도 집으로 가져오고 계시네요.


스크린샷 2025-06-21 오후 12.42.48.jpeg


스크린샷 2025-06-21 오후 12.55.49.png


VT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2025년 6~7월만) 아버지께서 농사지으신 미니단호박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클리앙 직홍게 링크 : https://www.clien.net/service/board/hongbo/19008885
감사합니다.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3]
MiddleMind
IP 210.♡.83.39
15:18 2026-06-26 15:18:16
·
아이코야 실한거 보소~ ㅎㅎㅎㅎ
VT
IP 210.♡.110.69
15:40 2026-06-26 15:40:55
·
@MiddleMind님 감사합니다 ㅎㅎ 요령이 많이 생기셔서 그런가 단호박 한알한알이 진짜 실해졌어요
쿠팡상미당불매
IP 58.♡.37.60
15:19 2026-06-26 15:19:25 / 수정일: 2026-06-26 15:20:06
·
오왕ㅡ
정성으로 키우신 것 같네요.
다들 이쁘게 생겼어요~
VT
IP 210.♡.110.69
15:41 2026-06-26 15:41:13
·
@쿠팡상미당불매님 진짜 매주 블로그에 농사일기까지 쓰면서 정성껏 키우셨습니다.
사연객
IP 59.♡.15.31
15:23 2026-06-26 15:23:17
·
단호박이시네요. 단호하신줄

... 농담입니다 =3=3
VT
IP 210.♡.110.69
15:41 2026-06-26 15:41:25
·
@사연객님 단호박, 찬호박...
느긋한사람
IP 14.♡.208.8
15:25 2026-06-26 15:25:40
·
뭔가 했는데 진짜 말 그대로 단호박이네요 ㅋㅋㅋㅋㅋㅋㅋ
아띠팡
IP 58.♡.132.183
15:30 2026-06-26 15:30:05
·
너무 이쁘네요 ㅎㅎㅎ
드나
IP 211.♡.37.146
15:33 2026-06-26 15:33:51
·
토스네?
방금 주문 했는데 ㅎㅎ
VT
IP 210.♡.110.66
18:07 2026-06-26 18:07:01
·
@드나님 헉 감사합니다. 직홍게 보고 주문해주신 건가요? 꼼꼼히 골라서 보내드리겠습니다. 맛있으실 거에요!
아하맨
IP 1.♡.103.26
15:35 2026-06-26 15:35:58
·
어이쿠야, 풍작이시군요. ㄷㄷ
아로하데스
IP 210.♡.103.92
15:37 2026-06-26 15:37:36
·
아니... 강원도에 사시는데... 대전에서 농사를?
단호박은 다들 좋아 하시니, 올해도 완판 기원합니다!
VT
IP 210.♡.110.69
15:41 2026-06-26 15:41:54
·
@아로하데스님 감사합니다!
집은 강원도인데, 농사지을 땅이 대전에.. 있어서.. 대전과 원주를 오가십니다.
뒹굴거려
IP 211.♡.203.245
15:41 2026-06-26 15:41:35
·
어우 이쁘게도 생겼네요~
갼이
IP 118.♡.254.184
15:46 2026-06-26 15:46:11
·
색이 진한 것이 맛있을 것 같아요.
단호박을 무척 좋아하는데 막상 사면 썩었거나 속이 빈게 많아서 손이 잘 안가는데 직접홍보에 올리시면 한 번 구매해보고 싶어요.
VT
IP 210.♡.110.69
15:53 2026-06-26 15:53:07
·
@갼이님 https://www.clien.net/service/board/hongbo/19216075?od=T31&po=0&category=0&groupCd=CLIEN 직접홍보에 게시해 두었습니다. 한번 살펴보시고 괜찮으시면 구매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중간보스
IP 203.♡.44.185
15:47 2026-06-26 15:47:10
·
주말에 호박잎 쪄서 쌈싸먹어야겠습니다. 메뉴 추천 감사합니다.
서진브라이언
IP 125.♡.224.10
15:55 2026-06-26 15:55:33
·
클리앙에서 팔아 보시면 금방 팔린듯 합니다.
VT
IP 210.♡.110.69
15:57 2026-06-26 15:57:40
·
@서진브라이언님 생각보다 직접홍보게시판에 올리는 것만으로는 유입이 잘 되지 않아서, 이게 또 아주 잘 팔리지는 않더라고요. ㅠㅠ
클라비어캉
IP 182.♡.102.197
16:24 2026-06-26 16:24:05
·
클레모어.. 선풍기.. 좋죠. 단호박들이 많이 더워하나봐요ㅎㅎ 저도 선풍기 바람쐬며 댓 씁니다. 토스네팜 구경갑니다 ^^
클라비어캉
IP 182.♡.102.197
17:59 2026-06-26 17:59:28
·
너무 정성으로 키우시는것 같아서 주문하나했네요. 잘먹겠습니다 ^^
LITz
IP 183.♡.25.121
16:24 2026-06-26 16:24:06 / 수정일: 2026-06-26 16:49:12
·
호박들이 아주 예쁘네요. 왜 외국에서 아가들을 펌킨이라고하는지 알겠어요,
마르코폴로
IP 182.♡.189.73
17:18 2026-06-26 17:18:12 / 수정일: 2026-06-26 17:25:34
·
작년에 건강하고 맛나게 소비했던 기억으로 재주문합니다.
원물뿐만 아니라 박스에 포함된 자세한 호박 사용 설명서(?)에도 정성과 진심이 가득 묻어 있더군요.
아울러 판매글 올리신 분의 정성(효심)으로 엿보면...
호박농사 뿐만 아니라 자식농사도 '단호'하게 잘 지어신 듯~~~ ^^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