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개발한당 ·자전거당 ·방탄소년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노젓는당 ·나스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바다건너당 ·여행을떠난당 ·육아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요리한당 ·AI당 ·덕질한당 ·임시소모임 ·꼬들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e북본당 ·찰칵찍당 ·클다방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X세대당 ·ADHD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마이크론 파괴적인 폭리 취하는 건 정부가 좀 때려주면 좋겠네요. 21

2026-06-26 14:55:54 수정일 : 2026-06-26 14:57:59 223.♡.75.100
백반이

Screenshot_20260626_145731_Samsung Browser.png

이제 메모리 반도체는 더이상 사치재나 소비재가 아니죠. 석유나 가스 같은 산업 기초재입니다.


이거 없으면 서버, 노트북, 스마트폰, 자동차, 방산, 통신장비, 스마트TV, IoT 냉장고 등 아무 것도 못 만듭니다.


근데 이런 상황에서 영업이익률 80%를 넘기다니요. 하드웨어 회사가 말이죠.


전례 없는 폭리 수준이고, 아무리 자유시장경제라도 적정 선이 있는 겁니다. 미국 국방부, 정부도 메모리 반도체 들어간 물건 매달 수천만 원어치 이상 조달할텐데, 거기에까지 영향을 미칠 겁니다.


공정거래법 상 담합 행위도 유심히 봐야합니다. 보통 이 정도 영익이면 삼성, SK하이닉스가 좀만 싸게 팔면 물량을 대거 가져올 수 있습니다. 근데 3사 중 누구도 가격 인하를 하지 않고 있어요. 만약 직간접적으로 가격 유지를 위한 과정이 있었다면 이건 5년치 이익을 다 뱉어내서 다시는 이런 일은 꿈도 못 꾸게 천문학적인 벌금으로 다스려야 합니다.


자유 경쟁도 좋지만 코로나 펜데믹 때 국민들 목숨이 달린 일이 되니 각국 정부가 제약 특허를 일시 무효화하면서까지 약을 만들어서 배포했습니다.


메모리 반도체는 이미 지구 인류의 삶에 깊게 들어온 필수재이고, 이걸로 장난 치는 기업은 어디든지 혼쭐이 난다는 걸 보여주면 좋겠습니다.

백반이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1]
vegemilnoid
IP 211.♡.72.134
14:58 2026-06-26 14:58:25
·
뭐래는거에요 ㅋㅋ
side
IP 121.♡.100.138
14:59 2026-06-26 14:59:42
·
비꼬시는 글인듯 하네요 ㅎ
누가기침소리
IP 106.♡.71.53
14:59 2026-06-26 14:59:57
·
말인지 방군지 모르겠네요
마크85
IP 203.♡.117.241
15:00 2026-06-26 15:00:05 / 수정일: 2026-06-26 15:00:50
·
대거 가져오는게 문제가 아니라 공급가능 시점도 생각해야죠.

삼성, 하닉이 싸게 판다고 마이크론 포기하고 가면 제때 받을 수 있나요?

속도에서 밀리면 안되니 자연스레 이렇게 되는겁니다.

그리고 이런 논리라면 TSMC의 영업이익률은요?

건드려야될데가 한 두 군데가 아닙니다...
병신을보면짖는개
IP 1.♡.199.88
15:00 2026-06-26 15:00:20
·
물건이 없어 가격이 오른거예요. 진짜 무슨 이야기 하는건가요?
nariyada
IP 175.♡.150.69
15:01 2026-06-26 15:01:16
·
요즘 메모리 물량이 없어서
대기업들이 장기공급계약할때도 가격 하방만 정하고 상방은 정하지 않고 물량만 확보하는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에 단합이 왜 필요해요?
veejay
IP 175.♡.142.112
15:03 2026-06-26 15:03:35
·
폭리의 대명사 애플도 수십년간 장사 잘 하는데요. 뭐 이 정도 가지고요
나의X에게
IP 118.♡.81.78
15:04 2026-06-26 15:04:25
·
미국 딜레마죠.싸게 공급 받으려면 euv장비등 같은 공정장비에 대한 중국규제를 완전히 철폐해버려 일반디램시장 치킨게임을 하도록하면 되겠지만 그럼 미국경제적 지위가 상당히 위협받겠죠
미래를위한선택
IP 218.♡.39.15
15:06 2026-06-26 15:06:01
·
진짜 이런글 보면 계정 검증 필수에요
클리짱짱
IP 1.♡.80.243
15:08 2026-06-26 15:08:51
·
갤럭시 안티인 분의 얘기 잘 들었습니다
다카쓰
IP 103.♡.96.135
15:10 2026-06-26 15:10:59
·
메모리 제조사가 안 먹으면 결국 중간 상인이 다 먹습니다. 이런건 법으로 할 방법이 없어요.
눈사람_
IP 211.♡.75.186
15:12 2026-06-26 15:12:43
·
램 용량으로 폭리 취하는 애플을요?ㅋㅋ
시민천국
IP 14.♡.164.111
15:14 2026-06-26 15:14:06
·
‘제발 만들어만 주세요’니까 답이 안보이는 거죠
민트블루
IP 125.♡.68.10
15:16 2026-06-26 15:16:28
·
뭐 트럼프라면 충분히 가능한 얘기라고 봅니다.
마이크론 보다는 삼성, 하이닉스 먼저 때리겠죠.
우리나라 기업이 미국보다 저평가 되는 이유중 하나라고 봅니다.
고등어인간
IP 211.♡.196.239
15:18 2026-06-26 15:18:27
·
성수기 숙박시설 바가지 요금이랑 반도체 가격 인상이랑 상실 상 다르지 않죠. 유가 통제에 박수 치면서 반도체 가격 통제는 말도 안된다고 이야기하죠.
비밀댓글입니다
IP 125.♡.76.66
15:22 2026-06-26 15:22:35
·
미국이건 한국이건 정부 정책 반도체에 묻는 순간
뒤에서 발에 땀나게 뛰어오고 있는 중국한테 엄청나게 큰 기회가 될겁니다.
Xone
IP 1.♡.30.131
15:31 2026-06-26 15:31:51
·
물량이 없는거라 가격을 고정시킨다면.
결국 사고 싶은사람들 모여서 추첨? 으로 파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ㅋㅋ
aristo
IP 175.♡.228.185
15:39 2026-06-26 15:39:09
·
그동안 꿀빨은거 아닌가요 애플이 갑질을 엄청했으니까 샘통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멋진상우
IP 106.♡.74.133
15:40 2026-06-26 15:40:05
·
파멸적, 과멸적, 역사적, 오늘은 파괴적이군요.
메모리 반도체 뭘로 만드는지 알고는 계시죠?
비티비
IP 220.♡.174.247
15:50 2026-06-26 15:50:05
·
제발 잘 모르시면 뉴스나 신문 기사 좀 보시거나 AI한테 물어보기라도 하세요.
제발좀!!!
IP 59.♡.106.160
16:10 2026-06-26 16:10:16 / 수정일: 2026-06-26 16:10:37
·
메모리업체들이 왜 저렇게 하게 되었는지는 과거사례를 보면 이해되죠. 저라도 빅테크들한테 뽑아먹을수 있을때 뽑아먹을듯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