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개발한당 ·자전거당 ·방탄소년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노젓는당 ·나스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바다건너당 ·여행을떠난당 ·육아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요리한당 ·AI당 ·덕질한당 ·임시소모임 ·꼬들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e북본당 ·찰칵찍당 ·클다방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X세대당 ·ADHD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단일종목 레버리지 거래대금이 KRX 거래대금의 32%수준이네요 25

7
2026-06-26 14:20:22 수정일 : 2026-06-26 14:20:35 121.♡.186.170
mericrius

2026-06-26 14 15 26.png


캡쳐한 시점 기준 네이버주식 KRX 거래대금 39.7조원인데요

삼전닉스 관련주 거래대금 합산 39.6조가 나오네요ㅡㅡ;

KRX거래대금에서 ETF거래대금은 빠지나 보네요.

삼전닉스 단일종목 레버리지의 거래대금만 12.7조원입니다....

단일종목 레버리지의 거래대금이 KRX시장의 32%수준입니다....

이건 누가봐도 비정상인거죠....


mericrius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A sana mens sana in corpore sano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5]
알랳드롷
IP 39.♡.46.181
14:22 2026-06-26 14:22:48
·
단일종목 레버리지 검토할때 이런 상황은 고려 안했나보네요
쌍쑤니
IP 121.♡.21.96
14:23 2026-06-26 14:23:45
·
영끌의 민족
거울은보고다니니
IP 211.♡.194.64
14:24 2026-06-26 14:24:49
·
엄청나네요.
관장남천동
IP 175.♡.224.212
14:25 2026-06-26 14:25:05 / 수정일: 2026-06-26 14:26:05
·
며칠만에 써킷브레이커 두번이나 터지는 상황에,
이런 수급 불균형을 보고도 문제 없다는 분들은...
블루바다
IP 157.♡.216.14
14:25 2026-06-26 14:25:18
·
도박 참 좋아하는 민족
쟝그리안
IP 203.♡.2.218
14:25 2026-06-26 14:25:41
·
심지어 저게 빚내서 하는 사람이 상당할 것이란게.....
전가복
IP 39.♡.159.70
14:25 2026-06-26 14:25:43 / 수정일: 2026-06-26 19:18:12
·
라스베가스에 가서 달러쓰능게 아깝다고 강남 한복판에 카지노 열어준 셈이죠.
관장남천동
IP 175.♡.224.212
14:29 2026-06-26 14:29:31
·
@전가복님
강원랜드 매출이 연 1.5조 정도 됩니다. 하루 말고 1년에...
그런데 삼닉 단일종목 레버리지는 하루 12.7조...ㅎㅎ
mericrius
IP 121.♡.186.170
14:31 2026-06-26 14:31:34
·
@관장남천동님
아직 장 마감 전이라....
장 마감하면 16조원 쯤 될 듯요...ㅜㅜ
갈릭
IP 182.♡.18.207
14:27 2026-06-26 14:27:35
·
레버리자는 알고 투자한거죠..
MiddleMind
IP 210.♡.83.39
14:28 2026-06-26 14:28:44
·
기타 코스피 종목들, 코스닥 종목들이 거래되어야 할 돈이 레버리지에 다 몰린거죠
QWERTY
IP 121.♡.2.127
14:34 2026-06-26 14:34:54
·
실패는 인정했으나 없앨수는 없는..조금은 지금보다 건강할 수 있었던 시장을 ㅠㅠ
인생은금물
IP 211.♡.75.254
14:38 2026-06-26 14:38:28
·
수요때문에 어쩔수 없어요

우리나라에 안 만들었으면 개미들 환전해서 미국이나 홍콩가서 레버리지 ETF 투자했을게 분명했잖아요

도박의 민족입니다..
fiat
IP 222.♡.207.242
14:45 2026-06-26 14:45:05 / 수정일: 2026-06-26 14:45:53
·
@인생은금물님
그런 사람은 소수인데 국내에 저런거 만들어주니 다수가 레버리지 써버리는거죠.

해외에서 주식하기는 생각보다 손이 잘 안가서 그냥 안하는 사람도 많았는데

국내에서는 그냥 딸깍 하면 할 수 있으니 사람들이 더 몰리는거죠.

강원랜드가 강원도에 있을때와 서울에 있을때를 비교해보면 방문객 수가 어마어마하게 차이가 나듯이요
끌리엥
IP 106.♡.64.142
14:38 2026-06-26 14:38:43 / 수정일: 2026-06-26 14:41:04
·
확실히 우리나라 사람들이 도박?성향이 있어요. 원래 미장도 우리나라 사람들이 2, 3배 많이 하잖아요.
레버리지 나올때 당연히 예측 가능한 상황이었죠. 증권사들이야 쾌재를 부를거고요.
포모사피엔스
IP 211.♡.250.55
14:46 2026-06-26 14:46:04 / 수정일: 2026-06-26 14:47:20
·
우리나라 사람들 남탓을 너무 좋아하기 때문에.. 자신의 선택을 다른 누군가에게 전가하기 바쁠겁니다...
해외에서도 분석하기를 한국의 투자성향을 기형적인 도박사와 같다고 하니 장도 건강해져야하겠지만 투자자들도 좀 건강하지 못한 방식으로 투자를 하는게 참 문제네요
뒹굴거려
IP 222.♡.81.66
15:03 2026-06-26 15:03:06 / 수정일: 2026-06-26 15:03:18
·
ㅎㅎㅎ 다들 화끈하네요.
아스파넬
IP 106.♡.210.172
15:03 2026-06-26 15:03:52
·
홍콩에 하닉2배 ETF가 있는데 거래대금 1등이래요. 솔직히 안사는게 바보임
민트블루
IP 125.♡.68.10
15:20 2026-06-26 15:20:34
·
삼성, 하이닉스 관련 주 거래대금 비중이 높아서 문제지....
레버리지 거래 비중이 본주 30% 정도 되는게 많이 높다는 생각은 안드네요.
mericrius
IP 121.♡.186.170
15:24 2026-06-26 15:24:48 / 수정일: 2026-06-26 15:25:03
·
@민트블루님
단일종목 레버리지 거래대금이 KRX시장 전체 거래대금의 30%수준이고요.
본주 대비해서는 50% 수준입니다.
해외의 경우 3%이내가 대부분이고 특히 많은 경우에 5%정도 합니다.
민트블루
IP 125.♡.68.10
15:36 2026-06-26 15:36:59 / 수정일: 2026-06-26 15:40:56
·
@mericrius님
KRX 거래대금 39.7조원인데,
삼전닉스 관련주 거래대금이 39.6조 나오는 건 안 이상해 보이시나요?
저는 이게 훨씬 더 이상한데요?
레버리지 비율이 본주 대비 50프로라 해도 사실 그닥 이상하다는 생각이 안드는게...
주식시장에 비해 파생상품 시장이 10배이상 큰데...
레버리지 ETF로 움직이는 선물이 삼성, 하이닉스 선물, 옵션 중 얼마나 되겠어요?
진짜 단일종목 레버리지 때문인지 아닌지는
레버리지 출시 전후해서 선물, 옵션 거래량까지 따져봐야 할 거예요
mericrius
IP 121.♡.186.170
15:50 2026-06-26 15:50:41
·
@민트블루님
KRX거래대금에는 ETF거래대금은 빠진거라서요.
ETF가 KRX에 상장되어 있긴한데
네이버 주식에서 카운트 하는 KRX거래대금은
ETF제외한 주식 거래대금 같습니다.
민트블루
IP 125.♡.68.10
15:58 2026-06-26 15:58:48
·
@mericrius님
주식 거래량 중에 삼전, 닉스 관련 주 비중이 99%인 거죠.
주식과 ETF는 법적으로도 구별됩니다.
mericrius
IP 121.♡.186.170
16:02 2026-06-26 16:02:58
·
@민트블루님
제가 본문에 삼전 관련주 거래대금 합산 39.6조는 ETF가 포함된거였습니다.
삼전관련주만 하면 26.9조가 삼전관련주식의 거래대금인거죠.
KRX 전체 거래대금의 67.8%수준이네요.
민트블루
IP 125.♡.68.10
16:08 2026-06-26 16:08:07
·
@mericrius님
아... 그럼 삼성, 하닉 쏠림이 그렇게 심하지는 않겠군요.
레버리지는 레버리지대로 선물 체크해 봐야겠습니다만...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