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의 상식으론 많이 오르긴 했는데
이번건은 실적이 동반된거라..
지금 삼전이랑 하이닉스가 곧 분기이익 세계 1위될꺼같은데
세계에서 시총은 몇위인가요?
그게 더 이상한거 아닌가요? 돈 많이 버는 기업이 주가 올라가는건 당연한데.. 너무 많이올랐다구요? 실적은 그것보다 더 올랐습니다.
기존의 상식으론 많이 오르긴 했는데
이번건은 실적이 동반된거라..
지금 삼전이랑 하이닉스가 곧 분기이익 세계 1위될꺼같은데
세계에서 시총은 몇위인가요?
그게 더 이상한거 아닌가요? 돈 많이 버는 기업이 주가 올라가는건 당연한데.. 너무 많이올랐다구요? 실적은 그것보다 더 올랐습니다.
코스피 50%이상을 차지하는 종목들이 레버리지빨로 지금처럼 10%씩 오르락 내리락 하는건 그닥 좋아보이지는 않네요. 게다가 외인,기관,개인 밸런스도 그닥...
천천히 꾸준히 올라도 결국 가치에 수렴하게 됩니다.
전 레버리지빨을 받은것도 아니라고 보여요
시총이 2000조가 넘어가는데
더 많이 팔고, 더 많이 벌고. 앞으로도 더 많이 벌 반도체 1,2위 기업이
시총이 더 낮다는것도 이상한거죠.
무조건 이상 하다 하긴 어렵죠. 그리고 삼전닉스가 올라가서 따라 잡는 방법도 있지만
마이크론이 내려와서 시총을 맞출수도 있는 거라 - _-
주식에 절대 라는 건 없지요
미국기업 한국기업 차이만큼 벌어지는 거죠.
트럼프가 맘만 먹으면 삼성, 하이닉스 털어먹는 건 일도 아닐듯한데요.
시장지배적 지위남용이나, 담합 같은 걸로 걸어서 과징금만 때려도 매출액 상당 부분 뱉어내야 할 거예요
그러면 그 과징금만큼 가격에 또 반영이 되지 않을까요?
과징금 때려 맞고 가격을 더 올린다구요?
그럴 배짱이 있으려나 모르겠네요.
그럼 과징금 * 2가 될텐데요.
미국 정부에서 삼성, 하이닉스에 니들이 그렇게 가격 올려 받는 거 불법이야라고 했는데...
그럼 우리는 가격 더 올려받을 거야라고 하는 꼴이죠.
그리고 반도체 가격 상승세가 언제까지 갈지 모르겠지만...
미국 정부 입장에서는 상승세 꺾이고 나서 과징금 부과하려고 할걸요.
그래야 최대한 미국 기업에 영향 적게 주면서 과징금은 최대로 걷죠.
세계 시총 삼성 11위, SK 14위입니다만 돈도 못벌고 현재로서는 거품뿐인 SpaceX가 7위,
도요타는 97위인데 도요타 매출의 5분의 1정도인 테슬라가 10위입니다.
PBR이고 PER고 ROE고 이런 지수로만 기계적 매수만으로 다 가능했으면 계산기가 제일 돈 많이 벌걸요?
기대도되는데요? 메모리반도체요?
오히려 제대로 말하자면 PER이야 말로 시장에서 평가하는 기업의 가치죠. 후행적으로 평가하는게 더 정확합니다.
하지만, 이번 저 상승은 기대 + 실적이라는 말씀을 드리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전 상승과는 질적으로 다르다는 겁니다.
예전일을 아무리 끼워 맞추려고해도 이번엔 다르다고 봅니다.
앞으로 오를 일만 남았죠
전 35만원 들어가서 구조대 기다리고 있어용 ㅋㅋㅋ
시드 1억이상이상 반도체들고있으면 일수익이
5백에서 천은 찍어요. 물론 오늘 같은 날은 마이너스 천이죠
그냥 기관? 애널? 증권회사? 같은 애들이 오히려 이상해요
실적발표했더니 투자 많이 한다고 주가 폭락시켜
반도체 실적이 역대급인데 예상보다 적다며 폭락시켜 (예상을 누가한거지...)
예상보다 많아도 가이던스가 얼마 안나왔다며 폭락시켜
가이던스도 좋은데 거품인것 같다며 폭락시켜.
미국도 반도체주가 하루에 15% 씩 왔다갔다하고
애플 같은 기업이 가격인상했다고 -5%를 떨어뜨리는데
하이닉스 , 삼성전자가 10%씩 왔다 갔다 하는게 이상하다고 볼 필요도 없죠.
거기에 레버리지면 당연히 2배 더 왔다갔다 하는거구요.
일방적인 수급 쏠림... 변동성 따따불화.. 를 이야기 하는거에요...
오늘같은 폭락이 하닉이 망해서 폭락 발생이 아니라..
주가많이오름.. -> 펀드비중초과.. -> 비중조절위해 매도 -> 레버러지 2배매도 -> 도박개미 고점손절 -> 떨어지니 펀드 손절대응 -> 레버러지 2배매도 -> 도박개미 떡실신
주가많이떨어지니 -> 펀드저가 매수 -> 레버러지 2배 매수 -> 도박개미 불탑승 -> 모르니 펀드 추가매수 -> 레버러지 2매배수 -> 고박불개미 고점 탑승
이게.. 일주일사이에 무한반복 되는 상황입니다. 실적이랑 상관도없는 도박장이 열린겁니다;;
기관들이 비중조절하는 통상정인 매매들이. 레버러지 수급 쏠립으로 몇배씩 증폭되서 시장을 뒤흔들고. 수급을 말려버립니다 ㄷㄷㄷ
하이닉스나 삼전이.. 미국 기업이였으면 운명이 달랐을듯.
지금 급락은 단순합니다. 너무 많이 올랐기 때문입니다.
산이 높으면 골이 깊은 법이고, 지금이 실적장세라고 굳게 믿으신다면 흔들릴 필요도 없습니다.
우리나라 주식시장이 바다 같나요 우물 같나요?
생각해보면 뭐가 문제인지 아실겁니다..단지 저혼자 잘나서 오른것이 문제가 아니라...옆에 얌전히 잘있던 것들이 다 뒤집어 지고 가라앉으니 문제인거죠
시총이 실적만큼 안나온다면
시장에서는 아직 그만한 기업은 아니라고 평가하고 있다고 봐야겠죠.
개개인의 판단이야 뭐 다들 다르겠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