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개발한당 ·자전거당 ·방탄소년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노젓는당 ·나스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바다건너당 ·여행을떠난당 ·육아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요리한당 ·AI당 ·덕질한당 ·임시소모임 ·꼬들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e북본당 ·찰칵찍당 ·클다방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X세대당 ·ADHD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주식 저게 많이 오른건가요? 41

1
2026-06-26 14:10:56 수정일 : 2026-06-26 14:11:10 175.♡.216.166
하노의

기존의 상식으론 많이 오르긴 했는데


이번건은 실적이 동반된거라..


지금 삼전이랑 하이닉스가 곧 분기이익 세계 1위될꺼같은데


세계에서 시총은 몇위인가요?


그게 더 이상한거 아닌가요? 돈 많이 버는 기업이 주가 올라가는건 당연한데.. 너무 많이올랐다구요? 실적은 그것보다 더 올랐습니다.

하노의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41]
뎅뎅이!
IP 61.♡.246.17
14:12 2026-06-26 14:12:57
·
10위근방일겁니다. 국내장이 아니었다면. 5위권일텐데.. ㅎㅎ
하노의
IP 175.♡.216.166
14:13 2026-06-26 14:13:58
·
@뎅뎅이!님 5위권만봐도 거의 2배이상 남은거 아닌가요? 뭔가 많이올라서 떨어질꺼같다는 위기감이 있는거같은데요 다들.. 이번건은 좀 다르게 봐야합니다.
관장남천동
IP 175.♡.224.212
14:13 2026-06-26 14:13:16 / 수정일: 2026-06-26 14:15:16
·
천천히 꾸준히 2~3% 오르락내리락 하면서 외인,기관,개인 돌아가며 다져가며 오르는게 좋지,
코스피 50%이상을 차지하는 종목들이 레버리지빨로 지금처럼 10%씩 오르락 내리락 하는건 그닥 좋아보이지는 않네요. 게다가 외인,기관,개인 밸런스도 그닥...
하노의
IP 175.♡.216.166
14:14 2026-06-26 14:14:32
·
@관장남천동님 꾸준히 2~3%씩 올라서는 지금 실적 증가율 못따라갑니다. 저게 당연한거에요
관장남천동
IP 175.♡.224.212
14:16 2026-06-26 14:16:00 / 수정일: 2026-06-26 14:16:32
·
@하노의님 실적 증가율을 레버리지빨을 크게 받으며 가는건 당연한건 아닌거 같아요.
천천히 꾸준히 올라도 결국 가치에 수렴하게 됩니다.
일리어스
IP 211.♡.22.79
14:16 2026-06-26 14:16:46
·
@관장남천동님
전 레버리지빨을 받은것도 아니라고 보여요
하노의
IP 175.♡.216.166
14:17 2026-06-26 14:17:06
·
@관장남천동님 저도 이게 왜 레버리지인지 모르겠습니다.
하노의
IP 175.♡.216.166
14:17 2026-06-26 14:17:53
·
@관장남천동님 아직 가치에 수렴도 못했는데.. 더 오르는게 맞겠네요 그럼
관장남천동
IP 175.♡.224.212
14:18 2026-06-26 14:18:24
·
@일리어스님 차트보시면 레버리지 도입 이전에도 촘촘하게 잘 끌어올렸어요. 도입 이후부터 일봉이 움직임이 과격해져요.
관장남천동
IP 175.♡.224.212
14:18 2026-06-26 14:18:55 / 수정일: 2026-06-26 14:19:01
·
@하노의님 네. 충분히 더 올라갈거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시장 수급 다 깨가면서 가는건...좀...
일리어스
IP 211.♡.22.79
14:15 2026-06-26 14:15:17
·
반도체 3위 업체인 마이크론이 하루에 18%씩 오르면서
시총이 2000조가 넘어가는데

더 많이 팔고, 더 많이 벌고. 앞으로도 더 많이 벌 반도체 1,2위 기업이
시총이 더 낮다는것도 이상한거죠.
하노의
IP 175.♡.216.166
14:15 2026-06-26 14:15:50
·
@일리어스님 제말이 그말입니다. 오히려 저평가입니다 아직도
깊고푸른바다
IP 39.♡.238.114
14:27 2026-06-26 14:27:58
·
@일리어스님 요건 근데 칩스 법 영향도 있고 미래 가치 반영 한 것도 있어서
무조건 이상 하다 하긴 어렵죠. 그리고 삼전닉스가 올라가서 따라 잡는 방법도 있지만
마이크론이 내려와서 시총을 맞출수도 있는 거라 - _-
주식에 절대 라는 건 없지요
민트블루
IP 125.♡.68.10
15:46 2026-06-26 15:46:52 / 수정일: 2026-06-26 15:48:46
·
@일리어스님
미국기업 한국기업 차이만큼 벌어지는 거죠.
트럼프가 맘만 먹으면 삼성, 하이닉스 털어먹는 건 일도 아닐듯한데요.
시장지배적 지위남용이나, 담합 같은 걸로 걸어서 과징금만 때려도 매출액 상당 부분 뱉어내야 할 거예요
에펨
IP 14.♡.73.64
15:57 2026-06-26 15:57:25
·
@민트블루님
그러면 그 과징금만큼 가격에 또 반영이 되지 않을까요?
민트블루
IP 125.♡.68.10
16:03 2026-06-26 16:03:17 / 수정일: 2026-06-26 16:05:11
·
@에펨님
과징금 때려 맞고 가격을 더 올린다구요?
그럴 배짱이 있으려나 모르겠네요.
그럼 과징금 * 2가 될텐데요.
미국 정부에서 삼성, 하이닉스에 니들이 그렇게 가격 올려 받는 거 불법이야라고 했는데...
그럼 우리는 가격 더 올려받을 거야라고 하는 꼴이죠.

그리고 반도체 가격 상승세가 언제까지 갈지 모르겠지만...
미국 정부 입장에서는 상승세 꺾이고 나서 과징금 부과하려고 할걸요.
그래야 최대한 미국 기업에 영향 적게 주면서 과징금은 최대로 걷죠.
Wolowitz
IP 58.♡.2.33
14:15 2026-06-26 14:15:38 / 수정일: 2026-06-26 14:15:57
·
돈 많이 벌었다고 주가에 다 반영되는 건 아니더라고요.
세계 시총 삼성 11위, SK 14위입니다만 돈도 못벌고 현재로서는 거품뿐인 SpaceX가 7위,
도요타는 97위인데 도요타 매출의 5분의 1정도인 테슬라가 10위입니다.
하노의
IP 175.♡.216.166
14:16 2026-06-26 14:16:19
·
@Wolowitz님 네 그니까 저평가라는 말입니다. 근데 이게 왜떨어져요 아직도 저평가인데
Wolowitz
IP 58.♡.2.33
14:18 2026-06-26 14:18:34 / 수정일: 2026-06-26 14:19:00
·
@하노의님 아뇨, 주가에서 저평가, 고평가 이런 개념 상관 관계 떨어진 지 오래되었습니다.
PBR이고 PER고 ROE고 이런 지수로만 기계적 매수만으로 다 가능했으면 계산기가 제일 돈 많이 벌걸요?
하노의
IP 175.♡.216.166
14:19 2026-06-26 14:19:38
·
@Wolowitz님 말씀하신부분은 기대가 주가를 만든다는 말씀인데..

기대도되는데요? 메모리반도체요?
You.
IP 118.♡.13.233
14:20 2026-06-26 14:20:42 / 수정일: 2026-06-26 14:21:19
·
@하노의님 PER 따져서 더 오를거라고 말하는건 너무 나이브한 발상이죠. 대부분은 그렇게 안 움직입니다.
오히려 제대로 말하자면 PER이야 말로 시장에서 평가하는 기업의 가치죠. 후행적으로 평가하는게 더 정확합니다.
하노의
IP 175.♡.216.166
14:22 2026-06-26 14:22:02 / 수정일: 2026-06-26 14:25:26
·
@Wolowitz님 네 저도 딜쪽에서 일하는 회계사인데 무슨말씀하시는지 잘 압니다.

하지만, 이번 저 상승은 기대 + 실적이라는 말씀을 드리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전 상승과는 질적으로 다르다는 겁니다.
예전일을 아무리 끼워 맞추려고해도 이번엔 다르다고 봅니다.
Gomgome
IP 59.♡.209.167
14:15 2026-06-26 14:15:40
·
포워드 per로 따지만 반도체 주식들 10도 안되지 않나요? ㄷ ㄷ
앞으로 오를 일만 남았죠
하노의
IP 175.♡.216.166
14:16 2026-06-26 14:16:48
·
@Gomgome님 제말이요,, 아직도 7정도될꺼에요
포메라
IP 1.♡.213.239
14:19 2026-06-26 14:19:56 / 수정일: 2026-06-26 14:38:17
·
뭐가 되었든 여긴 한국장이라 개미 레버리지가 많아서 외국애들이 끌고가더라도 시장을 좋게 보지 않는다더만요. 결론은 실적이 좋아도 외국애들이 박아둘 매력이 충분한 시장이어야 한다가 핵심이래요. 지그재그 박스권 매물 만들고 다시 올라갈겁니다요.
하노의
IP 175.♡.216.166
14:24 2026-06-26 14:24:41
·
@포메라님 차라리 이 의견이라면 수급측면에서 이해라도되죠.. 단순히 주변에서 주식한다더라 이런 말로는 질적으로 좀 달라보입니다.
오라클
IP 211.♡.192.91
14:20 2026-06-26 14:20:26
·
진짜 단타 잘치는 사람은 씨드1억이면 삼전닉스로 하루에 천만원씩은 그냥 벌거 같아요 ㅋㅋㅋ
전 35만원 들어가서 구조대 기다리고 있어용 ㅋㅋㅋ
벼랑위의포모
IP 223.♡.193.55
14:31 2026-06-26 14:31:24
·
@오라클님 요즘은 단타가 아니라
시드 1억이상이상 반도체들고있으면 일수익이
5백에서 천은 찍어요. 물론 오늘 같은 날은 마이너스 천이죠
오라클
IP 211.♡.192.91
15:13 2026-06-26 15:13:19
·
@벼랑위의포모님 넵 그게 단타쳐야 그렇게 버는거죠 ㅎㅎ 들고만 있으면 오백벌었다가 마이너스 천만원됐다가 다시 플러스 육백됐다가 그냥 그렇게 제자리 걸음이죠 ㅋㅋㅋ
일리어스
IP 211.♡.22.79
14:22 2026-06-26 14:22:23
·
개인적으로는 지금 떨어지니까 레버리지 탓을 하는거라고 생각하구요.

그냥 기관? 애널? 증권회사? 같은 애들이 오히려 이상해요

실적발표했더니 투자 많이 한다고 주가 폭락시켜
반도체 실적이 역대급인데 예상보다 적다며 폭락시켜 (예상을 누가한거지...)
예상보다 많아도 가이던스가 얼마 안나왔다며 폭락시켜
가이던스도 좋은데 거품인것 같다며 폭락시켜.

미국도 반도체주가 하루에 15% 씩 왔다갔다하고
애플 같은 기업이 가격인상했다고 -5%를 떨어뜨리는데

하이닉스 , 삼성전자가 10%씩 왔다 갔다 하는게 이상하다고 볼 필요도 없죠.
거기에 레버리지면 당연히 2배 더 왔다갔다 하는거구요.
sang
IP 203.♡.149.209
14:33 2026-06-26 14:33:39 / 수정일: 2026-06-26 14:34:48
·
떨어지는 걸 탓하는게 아니라..
일방적인 수급 쏠림... 변동성 따따불화.. 를 이야기 하는거에요...
오늘같은 폭락이 하닉이 망해서 폭락 발생이 아니라..

주가많이오름.. -> 펀드비중초과.. -> 비중조절위해 매도 -> 레버러지 2배매도 -> 도박개미 고점손절 -> 떨어지니 펀드 손절대응 -> 레버러지 2배매도 -> 도박개미 떡실신
주가많이떨어지니 -> 펀드저가 매수 -> 레버러지 2배 매수 -> 도박개미 불탑승 -> 모르니 펀드 추가매수 -> 레버러지 2매배수 -> 고박불개미 고점 탑승

이게.. 일주일사이에 무한반복 되는 상황입니다. 실적이랑 상관도없는 도박장이 열린겁니다;;
기관들이 비중조절하는 통상정인 매매들이. 레버러지 수급 쏠립으로 몇배씩 증폭되서 시장을 뒤흔들고. 수급을 말려버립니다 ㄷㄷㄷ
side
IP 121.♡.100.138
14:23 2026-06-26 14:23:19
·
코리아 디스카운트 땜에.. 리미트가 걸린 느낌이랄까요.. 지정학적 위치.. ㅠㅠ

하이닉스나 삼전이.. 미국 기업이였으면 운명이 달랐을듯.
basin
IP 211.♡.154.18
14:28 2026-06-26 14:28:30
·
네 무지 많이 오른겁니다. 주식투자만 20년 넘게 했는데 이렇게 수직상승하는 장은 처음봤습니다.
지금 급락은 단순합니다. 너무 많이 올랐기 때문입니다.
산이 높으면 골이 깊은 법이고, 지금이 실적장세라고 굳게 믿으신다면 흔들릴 필요도 없습니다.
하노의
IP 175.♡.216.166
14:32 2026-06-26 14:32:35 / 수정일: 2026-06-26 14:32:51
·
@basin님 네 20년간 이런장 없었죠.. 저도 20년됏네요 주식한지
불타는홍당무
IP 211.♡.205.185
14:28 2026-06-26 14:28:43
·
요즘 반도체회사의 이익률이 80%를 넘습니다. 어제 마이크론도 85%입니다. 이정도면 물장사도 이깁니다. 봉이김선달 대동강물 파는 정도 되는 거 같습니다. 아직 쌉니다
벼랑위의포모
IP 223.♡.193.55
14:33 2026-06-26 14:33:35
·
아직 2회말이라들 하시는데 다들 너무 낙관적으로만 보시니 오히려 불안합니다.
MiddleMind
IP 210.♡.83.39
14:44 2026-06-26 14:44:41
·
바다에 주먹만한 돌 하나 던지면 그냥 퐁당 하고 말지만..조그만 우물에 던지면 파도가 치고 바가지가 뒤집어 지고 난리가 나겠죠?
우리나라 주식시장이 바다 같나요 우물 같나요?
생각해보면 뭐가 문제인지 아실겁니다..단지 저혼자 잘나서 오른것이 문제가 아니라...옆에 얌전히 잘있던 것들이 다 뒤집어 지고 가라앉으니 문제인거죠
으할할할
IP 220.♡.224.196
19:08 2026-06-26 19:08:43
·
@MiddleMind님 비유 넘 좋아요
UMP
IP 222.♡.73.151
14:46 2026-06-26 14:46:58
·
실적 기반 상승이긴한데 그 실적이 나오는 고객들의 현금 흐름이 말라서 회사채와 유상증자하는 단계까지 왔고 마진율 80%에서 얼마나 더 오르고 언제까지 지속가능할까? 라는 생각이 점점드네요.
trivecuz
IP 211.♡.65.236
15:14 2026-06-26 15:14:51
·
그 반도체를 사주는 고객들이 지금 평가가 절하되고있는데 많이오르지않았다.. 이건 지금 논하기엔 어렵네요
민트블루
IP 125.♡.68.10
15:53 2026-06-26 15:53:25
·
기업의 가치에 대한 시장의 평가가 주가죠.
시총이 실적만큼 안나온다면
시장에서는 아직 그만한 기업은 아니라고 평가하고 있다고 봐야겠죠.
개개인의 판단이야 뭐 다들 다르겠지만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