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개발한당 ·자전거당 ·방탄소년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노젓는당 ·나스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바다건너당 ·여행을떠난당 ·육아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요리한당 ·AI당 ·덕질한당 ·임시소모임 ·꼬들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e북본당 ·찰칵찍당 ·클다방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X세대당 ·ADHD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뭔가 나라가 평화롭게 돌아간다는 느낌이 안 드는 것 같습니다. 24

2
2026-06-26 13:47:37 수정일 : 2026-06-26 13:48:40 174.♡.29.193
airpenny3

나라가 망해간다 이런 건 아닌 건 확실한데,


환율도 엄청 높고 떨어질 기미가 안 보이고,

주식시장도 삼전닉스 몰빵인데 하루에 10%씩 널뛰기하고,

서울수도권아파트는 매매 전세 월세 다 오르고 있고, 또 한 편 지방은 아예 안 오르고,

세대 간의 간극도 커져가는 것 같고,

정부가 뭐 하면 반대쪽에선 너무 싫어하고,

한편으로는 정부도 누군가 대상으로 삼고 나쁘다는 식으로 여론몰이를 하고,

누군가는 돈을 엄청 벌고 있고, 또 점점 상대적으로 가난(?)해져가는 비중도 커지는 것 같고,


뭔가 평화로운 분위기는 아닌 것 같아요.


어디서부터 문제인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airpenny3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4]
Gomgome
IP 59.♡.209.167
13:51 2026-06-26 13:51:23
·
글쎄요....
너무 많은 사람들이 주식에 뛰어든건 맞지만...
뭐 이건 다 너무 반도체가 잘되서 인거라서.. 결국에는 모두 다 웃을거라고 봅니다...
그냥 너무 큰 빚투같은거만 안하면...(물론 사람은.....)
즐기는것도....ㅜ. 좋다고 봅니다..
airpenny3
IP 174.♡.29.193
13:54 2026-06-26 13:54:57
·
@Gomgome님 점진적으로 천천히 우상향하면 편안하게(?) 주식을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널뛰기를 하니 들어가기도 무섭고, 나오려니 아쉽고 그렇긴 합니다.
Gomgome
IP 59.♡.209.167
13:58 2026-06-26 13:58:53
·
@airpenny3님 옛날부터 느낀거지만... 누구나 쉽게 돈 버는 방법은 없다고 봅니다... 휴..
식은 땀 도 땀이라고 생각하고 땀흘려 번 돈 보고 웃을 그날만 바라봐여
airpenny3
IP 174.♡.29.193
14:08 2026-06-26 14:08:34
·
@Gomgome님 쉽게 돈 버는 건 절대 없는 건 맞는 것 같습니다. 그만큼 리스크를 감수하든 심리적으로 불안정한 상태를 감수하든 몸을 갈든 뭔가 노력을 했으니 버는 것 같습니다.
쿠팡상미당불매
IP 58.♡.37.60
13:51 2026-06-26 13:51:45 / 수정일: 2026-06-26 13:54:36
·
그런 마음이 들 때
저는 윤석열 계엄의 밤을 떠올려봅니다.
제 인생에 무장군인이 국회에 쳐들어가는 걸 실시간으로 볼 줄이야....
airpenny3
IP 174.♡.29.193
13:57 2026-06-26 13:57:39
·
@쿠팡상미당불매님 그거야 쓰레기죠. 계엄이 성공했다면 끔찍했겠죠. 다행히 사람들이 잘 막아줘서 감사할 따름입니다.
사람의 기억이 금방 잊혀져서인지, 뭔가 꽤 된 일 같다 보니 지금 현재에 대해서 그냥 그렇게 느껴진다는 겁니다.
뭔가 계속 갈등이 있고, 잔잔하지가 않아서 그런가 봅니다.
쿠팡상미당불매
IP 58.♡.37.60
14:00 2026-06-26 14:00:31 / 수정일: 2026-06-26 14:01:18
·
@airpenny3님 뭐 민주주의란 원래 엉망진창이니까요.
양당의 내분과 권력투쟁이 심하다는 게,
달리보면 평화의 방증이 아닐까 싶기도 하고...
뭐 그러네요.
airpenny3
IP 174.♡.29.193
14:14 2026-06-26 14:14:50
·
@쿠팡상미당불매님 그러니까요. 민주당이 정권 잡으면 평화롭고 행복하고 그럴 줄 알았는데, (물론 윤석열 같은 쓰레기보다는 낮지만) 별로 그런 느낌이 안 드네요. 그냥 공격 수비가 바뀌었을 뿐이고, 누군가를 비난하고 나쁜 집단으로 몰고 가는 건 별반 다르지 않고 그렇습니다. 안 보고 안 들으면 나아질 것 같기도 합니다.
Kieth
IP 125.♡.124.15
13:52 2026-06-26 13:52:27
·
다이나믹 코리아.. 늘 보던 코리아인걸요?

ㅋㅋㅋ
airpenny3
IP 174.♡.29.193
14:00 2026-06-26 14:00:02
·
@Kieth님 그런가요... 그래도 2010년대에는 이 정도는 아닌 것 같은데, 지금은 뭔가 뉴스든 뭐든 왜 이렇게 피곤한지 모르겠습니다.
vegemilnoid
IP 120.♡.52.73
13:52 2026-06-26 13:52:52
·
지금 윤석렬 정권이라고 생각해 보세요.
airpenny3
IP 174.♡.29.193
14:02 2026-06-26 14:02:39
·
@vegemilnoid님 윤석렬, 박근혜를 정상의 범주 근처에라도 넣겠습니까. 그렇다고 그거 대비 나으니까, 지금이 무조건 좋은 건 아니잖아요. 뭔가 매일매일 누군가가 다른 누군가를 공격하고, 너무 매일매일 널뛰기를 하니 뉴스를 보거나 하면 항상 심리적으로 피곤한 것 같습니다.
vegemilnoid
IP 211.♡.72.134
14:34 2026-06-26 14:34:13
·
@airpenny3님 글쓴이님 심정 100% 이해합니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그렇다는 말입니다.
국회의사당
IP 222.♡.52.2
13:57 2026-06-26 13:57:14
·
우린 다 잘해야 되고 잘 살아야 되는 민족이라서 더 그럴 겁니다.
지선 이후부터 기분이 좀 꼬이더니 축구도 지고, 무슨 조울증 환자같은 주식에 .....
이 또한 지나갈 겁니다. 지나가야죠.더한 일도 다들 겪었습니다.
airpenny3
IP 174.♡.29.193
14:05 2026-06-26 14:05:10
·
@국회의사당님 그런 것 같기도 하네요. 다같이 행복하게 갈등 없이 서로 공격 안 하고 그렇게 살면 좋겠는데, 이건 뭐 허구헌날 치고박고, 국민도 정부 까고, 정부도 국민 까고, 경제지표는 널뛰고 하니, 마음에 평온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커피를마셔요
IP 211.♡.195.200
13:59 2026-06-26 13:59:14
·
박스피에 주택시장 침체면 안정감 있겠네요 ㅋㅋ
airpenny3
IP 174.♡.29.193
14:06 2026-06-26 14:06:46
·
@커피를마셔요님 비꼬면서 말하면 기분이 좋아지시나요. 현실에서는 그러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포모사피엔스
IP 211.♡.250.55
14:00 2026-06-26 14:00:56
·
그냥 이전보다 정보가 많아서 그렇게 보이는 것일뿐입니다.
airpenny3
IP 174.♡.29.193
14:05 2026-06-26 14:05:53
·
@포모사피엔스님 그러게요. 유튜브나 뉴스를 좀 덜 봐야 하려나 싶기도 합니다.
Augustinus
IP 121.♡.50.122
14:06 2026-06-26 14:06:00
·
양극화가 너무 심해져서 그래요. 삼전 하닉 다니는 직장인들은 성과급이 몇 억이니 그러고 있는데 일반적으로는 200만원 사무직장도 들어가기 힘들어요. 남의 소비 같은 것도 너무 가까이에서 잘 보이구요. 그렇다보니 상대적 박탈감도 들고, 어떻게든 불만을 표출해야 하는데, 표출할 곳이 없으니.. 북한이랑 관계도 별로 안좋으니 안보 불안도 있고 아무튼 누굴 탓할 건 아니지만 안 좋은 건 맞는 것 같아요
airpenny3
IP 174.♡.29.193
14:12 2026-06-26 14:12:17
·
@Augustinus님 말씀하신 이유를 포함해서 사람들이 날카로워져서 그런 것 같기도 합니다. 인터넷 상이라 더 그런 것 같기도 합니다. 이런 저런 걸 그만 보면 좀 가짜로(?)라도 평화로워 질 것 같기도 하네요.
검사의언선교
IP 218.♡.14.107
14:07 2026-06-26 14:07:00
·
주식 부동산 안 하면 위 증즐가 대평명대에요
Yong
IP 223.♡.180.68
14:07 2026-06-26 14:07:11
·
몰빵한 주식이 쭉쭉 오르면 평화롭게 돌아간다고 느껴질겁니다
airpenny3
IP 174.♡.29.193
14:10 2026-06-26 14:10:35
·
@Yong님 주식이 엄청 오르면 기분은 좋을 수 있겠지만, 그게 평화로운 건 아니죠. 그리고 그게 모든 사람에게 적용되는 것도 아니니까요. 그냥 정보를 덜 보는 게 맞을 것 같긴 합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