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 연봉 왔다가 갔다 하는 변동성 심한 장이라 쫄리긴 합니다만,
파는걸 잘 못하기에 장투에 ETF매매를 결정하고 나선 점점 무뎌 지는것 같네요. 최소2~3년은 사기만 할 예정입니다.
지수 ETF만 해서 좀더 덜(?) 쫄리는 것도 있고, 아직 주식대비 예금 비중이 더 많기에 덤덤해질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폭등장에서는 더 들어 갈껄 하는 껄무새가 되거나, 포모가 오기도 하지만,
이제는 내 밥그릇이 이정도구나 생각하고 만족하려 합니다....
하루에 연봉 왔다가 갔다 하는 변동성 심한 장이라 쫄리긴 합니다만,
파는걸 잘 못하기에 장투에 ETF매매를 결정하고 나선 점점 무뎌 지는것 같네요. 최소2~3년은 사기만 할 예정입니다.
지수 ETF만 해서 좀더 덜(?) 쫄리는 것도 있고, 아직 주식대비 예금 비중이 더 많기에 덤덤해질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폭등장에서는 더 들어 갈껄 하는 껄무새가 되거나, 포모가 오기도 하지만,
이제는 내 밥그릇이 이정도구나 생각하고 만족하려 합니다....
더뎌져서 떨어질때 줍줍하는 정도이고, 그려려니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