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까운 이웃 일본 도저히 좋아할수가 없는 나라죠.
중국은 최근에도 틈틈히 2차세계대전 당시 일본의 만행을 영화로 자주 만들고 그런다는데...
최근에 중국에서 731 부대 영화 개봉 등등
그동안 일본이 축구에서는 항상 한국에 지고 그러더니...
축구에 많은 투자를 한거죠.
이강인처럼 어릴때 유럽에 축구유학보내서 키우고..
이번 월드컵에서 우리나라보다는 일단 일본이 잘하는거 같습니다.
(강팀 네델란드하고 2대2로 비겼네요...와~)
얼마나 잘하는지..어떤 스타일인지 경기를 좀 지켜봐야겠습니다.
평가전 그렇게 잘하고 정작 본선에서 유럽상대 1승이 없는건 의외이긴하네요.
아무리 상대가 네덜란드였다지만
과거 일본이 지금의 일본식 소위 스시타카라고 불리는 패스 축구로 방향성을 설정했을때는 아마도 피지컬이 딸리니까 그랬던거 같은데 결국 패스축구를 하려면 기본기가 기본으로 깔려있어야 하고 그 와중에 시간이 지나며 피지컬도 꽤나 올라오니 이제는 정말 성적을 내는 축구가 되버린것 같습니다.
우리나라는 축협이 장기프로젝트고 나발이고 감독 바뀔때마다 흔들어대고 있어서 쉽지 않을거라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