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맥님 코스피 200이 제일 무난한 거 맞지 않나요? 뭘 더 바로해요. 코스피가 2000대에서 8000 왔으면 3배 입니다. 다른 거 아무것도 안하고 지수만 추종해도 된다는 겁니다. (지금 삼전 하닉이 초우량주인거 모르는 사람은 없잖아요. )
coens
IP 116.♡.10.91
13:36
2026-06-26 13:36:37
·
@할러님 수익률 면에서는 주식이 좋은거 누가 모릅니까. 전 재산을 넣고 나서 이 도박장 같은 변동성을 개인이 어떻게 버티냐는 말입니다. 버티면 결국 번다고 하시겠지만. 그 사이에 생활이 되겠습니까. 더구나 그걸 국가에서 그러라고 권해도 되냐는거죠.
할러
IP 220.♡.229.177
14:52
2026-06-26 14:52:41
·
@coens님 전 재산을 넣고 그러는 건 너무 위험합니다. 다만, 방향성이 틀린 것은 아니니 조금씩 코스피 200 사 모으면 은행 이자 보다는 더 벌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이게 도박 같이 되 버린 것은 매우 유감입니다. 단일 상품 레버리지 이런 건 허가해 주면 안되는 것였습니다.
coens
IP 116.♡.10.91
17:23
2026-06-26 17:23:20
·
@할러님 "주식이라는 좋은 투자수단이 생겼으니 집 대신 주식 사세요." 라고 하는 말이 코스피200 조금씩 모아서 은행이자보다 더 벌자는 말은 아니지 않나요. 부동산도 주식도 아니면 전재산은 그냥 은행에 넣어두나요?
최후승리22
IP 211.♡.205.237
13:22
2026-06-26 13:22:32
·
주식시장은 원래 그런것입니다
요새가 호시절인거죠
할러
IP 220.♡.229.177
13:22
2026-06-26 13:22:55
·
이게 뉴노멀이 될 수도 있겠습니다.. 처음에만 놀라지 나중에는 그러려니...
딸내미아빠
IP 211.♡.0.87
13:24
2026-06-26 13:24:28
·
전혀 현실감이 없습니다. 꿈꾸는 것 같아요.
허세
IP 210.♡.247.12
13:24
2026-06-26 13:24:38
·
YTD로 그래프를 보면 그냥 말이 안되는 그 자체라서
Gomgome
IP 59.♡.209.167
13:24
2026-06-26 13:24:52
·
여기 글들과는 다르게.... 주식시장 누구나 오를거라고 너무 많이 돈이 들어가있기 때문에... 대 혼돈이 오는거죠... 이 또한 지나가리라라고 생각하고 구경해야죠... 외국인이 너무 투자를 안하는게 문제긴 한데.. 리벨런싱이라 또 그게 고의로 그러는건 아닌거고... 개인들도 당연히 오를거란걸 아니까 너무 똑똑한게 문제인거죠 모..
비회원2
IP 118.♡.5.54
13:27
2026-06-26 13:27:51
·
아까 어떤 분이 경제가 너무 좋아지면 부동산이 상승한다고 걱정하시던데 한 시름 놓으셨겠어요.
맞죠그렇죠
IP 122.♡.153.166
13:36
2026-06-26 13:36:25
·
저번주에 6배 벌었다는 분도 오늘은 5배라고 하시니 그만큼 변동성이 굉장한 장이네요.
applemacos
IP 140.♡.29.6
13:38
2026-06-26 13:38:57
·
@맞죠그렇죠님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치킨값 벌자고 넣을수는 있지만 큰 돈은 무서워서 누가 넣을까요...
대통령과 정부 사람들 포함해서 이런 말 하던 분들 뭐라할지 듣고 싶네요.
말은 바로 해야죠. 코스피200만 샀어도가 아닙니다. 코스피200 = 반도체etf(삼전닉스 70%)
삼전닉스 위주로 안샀으면 우량주 위주로 샀어도 망했을 수 있아요.
저도 이게 도박 같이 되 버린 것은 매우 유감입니다. 단일 상품 레버리지 이런 건 허가해 주면 안되는 것였습니다.
요새가 호시절인거죠
꿈꾸는 것 같아요.
대 혼돈이 오는거죠...
이 또한 지나가리라라고 생각하고 구경해야죠...
외국인이 너무 투자를 안하는게 문제긴 한데.. 리벨런싱이라 또 그게 고의로 그러는건 아닌거고...
개인들도 당연히 오를거란걸 아니까 너무 똑똑한게 문제인거죠 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