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는 세제 강화 이후다. 전문가들은 일부 매물 출회 가능성은 인정하면서도 공급 부족과 전세난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시장 흐름을 바꾸기는 쉽지 않을 것으로 보고 있다. 세제 개편이 매물 증가보다 임대 물량 감소로 이어질 가능성도 제기된다. 실제 부동산 커뮤니티에서는 비거주 1주택자들이 세 부담을 줄이기 위해 실거주 전환을 검토한다는 글도 잇따른다.
"세입자 내보내고 내가 살지 뭐" 들썩...세제 강화 카드, 안 먹힌다? (naver.com)
비거주 1주택자들 조이는 정책은 진짜 최악의 수가 될 거 같습니다
당장 서울에 살 필요 없는 경기 등 지방에서 수 십만 명이 세입자 내쫒고 들어올 판이네요
이러면 진짜 10년 거주 기간 채우겠다고 매물 대박 잠기거나 전월세 엄청 오를 거 같은데
계약갱신요구권 대부분 끝나는 2년 안에 진짜 상상도 못할 부작용으로 전월세 대란 수준이 아니라
전월세 난민들로 난리 날 거 같습니다
근데 들어가있던 세입자들이야 알아서 감당해라 이러는거니 뭐..
https://archive.md/Dsqsg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076331CLIEN
7월 세재 개편 보고
”들어가 살겠습니다. 비워주세오“
할까봐 덜덜 떨고 있습니다...
집있는 사람도 주식 당연히 하겠죠 그걸로 벌어서 내면되죠 뭐
그나마 경기권이면 다행인데 충청이나 더 먼 지역에서 올라오면 경기도도 가격 상승이 상당해지는거죠
살던곳을 버리고 다시 서울로가는이유는 오직 세금인가요
대부분이 직장 학업 등 이유로 내려갈수 없다고 하는데 기존 비거주 집주인도 똑같습니다. 반대로 생각하면 집주인이 내가 거주할테니 나가라 하면 그 집주인은 직장 가까운곳에 전세를 살고 있었을텐데 세금 아끼겠다고 10분 출근거리를 1시간이상으로 돌린다? 가능할까요? 그냥 프레임이라고 생각합니다. 집주인 들어간다고하면 1:1 교환입니다. 전세가 없어지지 않아요 23년 말에도 똑같은 프레임으로 불안해 했지만 24년 초부터 팔겠다던 매매물량 못버티고 전세로 다시 내서 전세 물량 증가하고 전세가도 쭉~ 빠져버렸죠 지금 정부가 좀 강하게 빠져나갈 구석없이 확실한 의지가 있다는 모습을 보여줬으면 합니다.
충청이나 더 먼 지역에 사는 비거주 1주택자들이 정부 정책때문에 지방을 정리하고 서울로 올라온다고요?
집주인이 세들어 살던 집 입지 < 대부분 세입자 내쫒고 들어와야할 자기집 입지
보통 이렇게 1-1=0 단순 계산이 아니라 급지에 따라 기존 세입자가 밀려나니까 문제죠.
이광수씨입니까?
제가 기본 예의가 없었습니다
죄송합니다
근데 지방으로 간다? 그래도 다시 서울로 오고싶어할텐데요 뭐 쏠림은 항상있을것 같습니다
부동산 계급사회가 완성된거같습니다....
주식 벌어도 부동산 간다니 말다했죠
떄려치고 오는게 아니라 불편을 감수하고 올라오는거죠
지방 전세 정리하고 모자라면 추가 대출 받고요
(신대 1억+전세반환용 생활안정자금대출 2억)
감히 서울에서 전세를 살아?
돈이 부족하면 외곽으로 나가세요~
성벽이 굳건해지는 서울시가 되겠어요~!
직장 등의 이유로 비거주 하는 1주택의 수도 궁금하고요.
당장 제 지인이 크게 무리해서 들어가 살지 못하는 비거주 1주택인데 욕을 욕을 ... 근데 이런걸 또 타겟하는거라서 이건 정책 의도대로인 것 같기도 하고요.
그거 팔면 세금하고 수수료 내고 비슷한데 못가니까요
단일종목 레버리지도 마찬가지고요. 실제 이거해서 환율안정 외환에 얼마나 도움이 되었는지 궁금하네요. 왜 자꾸 무리수를 둬서 상황을 악화시키는지 모르겠네요.
계산기 두들겨보니 10년 실거주 채우면 연간 1억씩 세이브되더라...연봉으로 치면 1.5억 짜리 사이드 잡이 생기는건데 누구라도 세입자 내보내고 들어와서 실거주 채우려고 하지요.
문정권 시절만 해도 이런글 올라오면 전부 빈댓글에 반박하는 댓글 밖에 안달렸는데,
문정권 시절에 많은 분들이 학습을 하셨는지 클리앙에서 조차도 부동산 정책의 기조가 바꼈네요.
이런식으로 부동산 정책과 규제를 계속하면 그 끝이 어떻게 될거라는건 누구든 다 알텐데 무슨 생각과 어떻게 하려고 그러는건지 참 이해가 안되네요.
흐린눈으로 빈댓글만 달던것도 있기도 했지만 내마당에서 선동하는것도 있었고 겹치고 겹쳤었죠
지금은 다들 학습된게 맞는것 같아요
그분들 새로 사이트 파고 넘어가신 뒤에 꽤 좋아졌죠
1주택자를 안건드리긴요.
대출규제, 임대차3법, 종부세 인상등도 대상과 상황에 따라서 1주택자가 영향을 받는 정책이였습니다.
필요한 과도기에 지나치게 민감하게 반응할 필요없다고 봅니다.
부동산은 어쨌거나 항상 올랐는데
국짐 정권 때는 부동산 훈풍
민주 정권 때는 집값 때문에 나라 망한다...
뭐 하자는 기레기 수작질인지...
꿈에도 모른게 문제죠
저번 장 겪어봤으면 다 압니다
주식 없인 살아도 집없인 못 삽니다
그럼 지금 살던 집은 어떡하구요?
.. 아~ 원래 내 집은 세 주고 있고 나는 다른데서 세입자로 살고 있었다면 가능하긴 하겠네요;;
살던 전세가 비워지니 되는거냐는건ㅋㅋㅋ
뭐 부동산이 레고블럭 한칸씩 옮겨가면 끝나는 일인가 싶네요ㅋㅋ
왜요 그냥 세입자랑 비거주1주택자랑 스왑하자고 하죠 ㅎㅎㅎ
무슨 서울에 사람 가둬두고 덧셈 뺼셈 하는것도 아니고
조금만 생각해봐도 그게 말이 안 되는건데 말입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9/0005690616?sid=100
그사람들이 살러 올까요?
서울로 들어가세요. 경기도면 다닐만합니다.
돌려줄 보증금 챙기시구요.
아님 세대 분리를 해서 주말 부부를 하던가
민주당은 믿지 않았지만 이재명은 믿었기때문에 적당한 집 갭끼고 산게 후회되네요.....이럴줄알았으면 2~3억 더주고 준신축으로 갔었어야 했는데
이럴거면 공약으로 말씀이라도 해주셨어야죠......이왕 이렇게 된거 집값 잡아보시길 바랍니다......사고를 쳤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