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정부 출범하며 지지자들이 등을 돌려 힘들었던
노무현 대통령의 비극을 막기 위해 어용지식인이 되겠다는 말의 파급효과는 당시에 대단했고 많은 사람들이 닥치고 문재인 정부를 지지하게 했던 원동력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그 결과 건강한 견제와 균형이 무너지면서 윤석열이라는 괴물 탄생과 부동산 정책 실패를 불러왔구요.
유시민님이 적어도 지금 이재명 정부에 대한 견제의 발언들을 하려면 문재인 정부 때 어용지식인 해봤는데 부작용이 심각해서 스탠스를 바꾼게 된거다 정도의 자기 반성을 있어야 한다고 봅니다.
현재로써는 문재인 정부의 어용지식인이 이재명 정부의 비판자된 그 간극이 너무 크다 보니 공감을 많이 얻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이재명 정부를 까는 기사를 거의 본적이 없네요 ㅎㅎ
지금과 상황은 많이 다릅니다.
결론 맞춰놓고 논리가 있는 척 하지 말고요
민주당이 혼자 다 하려고 한다고는 했죠
견제와 균형??? 그게 잘되던 시기는 언제를 말하는 건가요? 박정희 전두환 정도 가면 견제와 균형이 되었던건지
부동산은 뭐 하루 이틀 문제인건지 청년취업 문제 역사적으로 해결한적이 있었던건지..
윤석열때는 천하가 태평했던게 갑자기 이렇게 문제가 된건지..
윤석렬괴물이 등장한거랑 인과를 연결하면 우짭니까
전개가 웃기잖아요
그럼 이재명대통령님도 전선거에서 윤괴물벌레에게
패배했는데 탄생의 책임을 그리돌려도 되는건가요??
뉴이재명이 그렇게 많은데 왜 뉴이재명픽은 지방선거에서 다 안 된거냐고.
애초에 그들 도움 없이 될거라고 판단하고 비난과 조롱으로 갈라친거면
결과도 본인들 탓이지 왜 남탓하냐고...하하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