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개발한당 ·자전거당 ·방탄소년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노젓는당 ·나스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바다건너당 ·여행을떠난당 ·육아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요리한당 ·AI당 ·덕질한당 ·임시소모임 ·꼬들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e북본당 ·찰칵찍당 ·클다방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X세대당 ·ADHD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대통령 긴급명령으로 삼전닉스 ETF중단시켜야함. 31

2
2026-06-26 12:22:58 수정일 : 2026-06-26 12:24:17 211.♡.147.201
조각심장

삼전닉스 ETF가 증시를 완전히 망치고 있어요.

테마주가 아닌 일반 대형주들이 가관도 아닙니다.

상승할때 모두 단일ETF를 사서 다른 종목 수급이 안돼서

상승을 막고

하락할때는 비슷한 비율로 하락하죠.

이게 반복되면 삼전 닉스의 비중은 더 높아지고...

다른 종목 망가져도 코스피 지수는 안망가지죠.

삼전닉스의 수익은 확실하니까요..

한국 증시 망가지고 

그냥 삼전닉스 급락하면 서킷브레이크 걸리는게 일상사.

반짝 테마주랑 삼전닉스만 남는 진짜 엉망인 증시 될겁니다.

뭐 다음주중 ETF 중단한다는 긴급 명령 내리면

ETF 유입자금이 다른 주식 수급에 도움될거니 호재로 작동하겠죠.

일주일에 두번 써킷브레이크라니.. 미쳤습니다


이건 시간을 가지고 보완한다고 미적대면 진짜 다망합니다.


조각심장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사랑법*
  
떠나고 싶은자 떠나게 하고 
잠들고 싶은자 잠들게 하고
그리고도 남는 시간은 침묵할 것

-강은교-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1]
니케니케
IP 118.♡.199.11
12:23 2026-06-26 12:23:41
·
원인이 과연 그것만 있으려나요.. 외국인들이 던지는게 더 큰 문제가 아닌가 싶기도 한데..
조각심장
IP 211.♡.147.201
12:26 2026-06-26 12:26:24
·
@니케니케님 외인이 더 털어먹기 좋은 증시가 되는거죠.. 그동안은 외인이 팔았어도 국내 개미들이 받쳐줘서 올랐는데, 이젠 ETF때문에 수급이 망가졌어요
니케니케
IP 118.♡.199.11
13:00 2026-06-26 13:00:07
·
@조각심장님 삼전/하이닉스 레버리지 상품 이 나오기 전에 코스피의 변동성이 적었다면 쓰신글에 설득이 더 있었을거 같아요..
그로구
IP 67.♡.32.206
12:24 2026-06-26 12:24:57
·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8183138CLIEN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8183138CLIEN
멋지다헤노
IP 61.♡.26.5
12:25 2026-06-26 12:25:04
·
한국에서 레버리지 안해도 외국에서 계속 하고 있는데.. 그것보단 외국인들이 계속 팔고 있으니 문제겠죠..
봉열
IP 211.♡.39.207
12:25 2026-06-26 12:25:26
·
글쎄요..미국엔 3배짜리가 널렸는걸요. 그냥 많이 올라서그런거에요.
cho사커보이
IP 106.♡.196.10
12:29 2026-06-26 12:29:03
·
@봉열님 다르죠 미장 3배짜리가 수급 다 가져갑니까? 유동성 자체가 국장은 말이 안되는 수준인데 거기에 삼닉 레버 도입했으니 모든 수급 다 가져가고 오를땐 두배빠질 땐 2배씩 빼는거죠 다른 종목은 유동성 말라서 아무 이유없이 30퍼 50퍼씩 빠지고 있는거고
봉열
IP 211.♡.39.207
12:46 2026-06-26 12:46:32 / 수정일: 2026-06-26 12:47:56
·
@cho사커보이님 물론 수급이 몰리는것도 맞는데요. 수급이 몰릴만 하니까 그런거에요. 레버리지때문이 아니구요. 그냥 삼전,하닉이 실제로 돈을 많이 버니까 그 숫자에 투자가 몰리는겁니다. 삼전과 하닉에 수급이 점차 몰리는 시기가 1분기 실적발표시기와 정확히 겹칩니다. 그리고 이 변동성을 만들어낸 이유는 환율에 의한 외인의 이탈이 더 큰 원인입니다. 원화가치가 절하될수록 외인은 손실을 보고있는거에요.

레버리지의 영향이 아에 없다고는 안하는데요. 레버리지가 시장에 안착하는 과정에서 하나의 부작용인거지 '이래서 레버리지는 안돼'가 되어버리면 그게 시장전체 활력을 뺏는 결과를 낳을겁니다.
cho사커보이
IP 106.♡.196.10
13:30 2026-06-26 13:30:08
·
국장에 주식시장에 삼닉만 있으면 괜찮겠죠 비정상적 구조를 만들어놓고 적응해라? 투기판은 당연히 손 봐야 되는겁니다
무플방지위원회장
IP 112.♡.24.181
12:26 2026-06-26 12:26:50
·
매매수수료 + 15.4% 매기면 되지 않을까요. 레버리지는 그렇게 가야한다고 봅니다.
fiat
IP 106.♡.69.228
12:27 2026-06-26 12:27:22
·
거래량 조 단위로 찍히는 etf가 나왔는데 당연히 영향이 있죠. 수급 블랙홀이 되서 다른 주식들 죽어나가는중이고요.
레버리지 출시한 5월말부터 심해진거 체감하시는 분들 많으실듯
무플방지위원회장
IP 112.♡.24.181
12:29 2026-06-26 12:29:06
·
@fiat님 코덱스 차트도 5월부터 난리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관장남천동
IP 112.♡.209.141
12:29 2026-06-26 12:29:44
·
레버리지 도입 안했어도 천천히 우상향 했을 삼전 닉스인데
거기에 부스터 붙여버리니 반작용이 더 커짐
나의X에게
IP 119.♡.255.181
12:30 2026-06-26 12:30:28
·
단일종목 ETF는 강력한 규제로 크게 줄일 필요 있습니다.
벼랑위의포모
IP 223.♡.192.65
12:30 2026-06-26 12:30:39 / 수정일: 2026-06-26 12:31:50
·
용어를 정확히 쓰시지요
레버리지라고
Gomgome
IP 59.♡.209.167
12:32 2026-06-26 12:32:31
·
이것도 뭐 다 지나가야 할 고비라고 봐요...
다른나라에 없는 것도 아니고....
CIRRUS
IP 122.♡.84.152
12:38 2026-06-26 12:38:06 / 수정일: 2026-06-26 12:59:57
·
@Gomgome님 테크주 비중이 고른 미장과 단순 비교는 힘들죠 코스피는 삼전닉스 비중 60%이상이라 반도체과 과반이상인 시장에 단일 레버리지 상품 승인은 변동성 증폭조차 예측 못한 정부 금융당국의 실책입니다 코스닥 800대도 사실 반도채 레버리지 여파가 상당하죠
구름돌이
IP 210.♡.135.86
12:33 2026-06-26 12:33:33
·
긴급 명령권(緊急命令權)은 국가비상사태 등의 중대한 국가 위기가 있거나, 예상될 때 국가원수나 그에 해당되는 권한이 있는 자가 법에 따른 권한에 구애받지 않고, 긴급한 조치를 위해 명령할 수 있는 권한이다.

대통령의 권한을 함부로 사용하면 안되죠...선례가 있잖아요..
Mr.Style
IP 220.♡.116.103
12:33 2026-06-26 12:33:34
·
https://archive.md/01LO2
MO42
IP 211.♡.194.62
12:33 2026-06-26 12:33:36 / 수정일: 2026-06-26 12:38:29
·
자본주의 시장에서 그런 명령을 내리면 시장 신뢰를 잃어버리는데 누가 여기투자를 하겠어요?
이미 금감원장이 후회한다 드러누워서 막아야했다 그런 발언할때부터 신뢰는 금가기 시작했습니다.
두 회사가 60%이상을 차지하는 시장에서 레버리지해라고 도박판 깔아줬으니 감당해야게죠.

한마디만 더하자면 해외투자로 인한 달러유출을 막기위해서가 출시 명분이라는데 이제 더 해외증시로 눈돌리게 생겼네요.
있다
IP 116.♡.84.103
12:33 2026-06-26 12:33:44
·
반도체 슈퍼사이클 끝나면 진정되겠지요.
리트리셈
IP 218.♡.252.5
12:35 2026-06-26 12:35:53
·
삼전닉스 ETF 중단한다고 그 사람들이 다른 주식 살까요?
삼전닉스 ETF 중단하려면 액분 한번더 해서 주당 가격을 10만원 언더로 맞춰야 될겁니다.
근데 그러면 또 ETF 중단하는 의미가 별로 없죠.
MiddleMind
IP 210.♡.83.39
12:38 2026-06-26 12:38:58
·
주식 오르면서 지지율에도 도움 됐던것이 오히려 독이 되고 있네요...
살펴보면 지금 이시장이 이렇게 비정상이 된게 한두가지 원인이 아니지만
지금 주식관련 커뮤나 글들보면 거의 대부분이 삼닉레버리지 때문이라고 하고 있습니다 ;;
그거 없었으면 삼닉 실적이 개미쳐서 어쩔수 없다고 뒷짐지고 있어도 아무도 욕안했을 수도 있는데..
레버리지 때문에 책임 안져도 될 일을..지금은 모든 책임을 정부가 다떠앉게 됐네요 ;;
MO42
IP 211.♡.194.62
12:41 2026-06-26 12:41:41
·
@MiddleMind님더 최악인게 오비이락이라고 선거끝나고 더 심해지다보니 선거위해 주가부양했다는 말까지 대중에게 신뢰성을 얻어가고 있는 상황이라 참 대통령도 난감할 겁니다.
dadas
IP 222.♡.52.155
12:40 2026-06-26 12:40:44
·
오늘 일본증시 한번 보세요...특히 반도체 키옥시아..
변동성은 우리나라증시만의일이 아닙니다.
CIRRUS
IP 118.♡.25.54
12:55 2026-06-26 12:55:19 / 수정일: 2026-06-26 15:17:14
·
긴급명령 발동으로 인한 신뢰 파괴와 시장 충격은 누가 감당하나요 해결책이 되기 어렵고 금감원이 레버리지 상품 승인을 안했어야 했어요
confessor
IP 121.♡.122.160
13:01 2026-06-26 13:01:04
·
레버리지가 등락폭을 키워서 도박판 만든건 분명해 보입니다
하늘풀
IP 61.♡.139.99
13:02 2026-06-26 13:02:46
·
말이 됩니까 그게
업무설정
IP 121.♡.195.253
13:12 2026-06-26 13:12:12
·
주가가 8000넘게 간건 또 생각도 안하고 올리는 글이네요
스트림라인
IP 58.♡.218.231
13:33 2026-06-26 13:33:57
·
금감원장이 드러누워 막지 못한걸 후회한다 했습니다 그말인즉 본인 의지와 다르게 힘이센 윗선으로부터의 주문에 굴복이란 애먼 표현이지요
이미 높은 쪽의 의지인데 자기 생각이 틀렸다고 수정할까요? 여러 정황으로는 그럴리 없다가 제 한 표입니다
우와큰머리
IP 125.♡.164.10
14:17 2026-06-26 14:17:01 / 수정일: 2026-06-26 14:17:27
·
삼전닉스 가 실적이 다른 상장기업들 다 모아서 씹어먹을정도로 실적이 좋고 좋을거라 예상이되는데,
그걸 막는다고 국내 다른기업으로 돈이 흐르겠어요? 해외 삼전닉스 x3 찾아가버리지; 순진한 것도 정도가있죠..
애초에 왜 어떤 이유로 단일종목 레버리지가 "국내"에 상장되었는지 다시한번 생각해보시죠?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