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개발한당 ·자전거당 ·방탄소년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노젓는당 ·나스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바다건너당 ·여행을떠난당 ·육아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요리한당 ·AI당 ·덕질한당 ·임시소모임 ·꼬들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e북본당 ·찰칵찍당 ·클다방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X세대당 ·ADHD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원인이 뭔지는 모르겠으나 주식시장이 개판이됐네요 18

2
2026-06-26 12:16:50 수정일 : 2026-06-26 12:17:16 106.♡.203.115
위대한지도자


일주일에 사이드카가 3-4번 나오질 않나

지수가 10% 왔다갔다를 몇번을 하고

아무리 악재가 있어도 이런 일은 정말 흔하지 않은데

지금 주식시장은 정상이 아닙니다. 뭔가 문제가 있는듯해요.

국장 전체가 거대한 도박판이 되어버렸습니다.

위대한지도자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8]
니케니케
IP 118.♡.199.11
12:17 2026-06-26 12:17:50
·
오늘 이거 10% 넘게 빠지는거아니에요? 엄청나네요..
벤또사마닷넷
IP 114.♡.237.231
12:19 2026-06-26 12:19:25 / 수정일: 2026-06-26 12:37:42
·
특정 회사가 한나라 주식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는 기묘한 상황이라서 그렇습니다.
개별 종목이 빠지면 지수 지수 전체가 빠지는 상황이라 그런것 같습니다.
기존에는 빠지는것도 있고 오르는것도 있으니 주가는 크게 요동 안쳤는데.
삼전과 하이닉스 절방이나 차지 하니 이거 빠지거나 오르면 코스피 자체가 휘청휘청 하네요
관장남천동
IP 112.♡.209.141
12:20 2026-06-26 12:20:03
·
@벤또사마닷넷님
그런 상황에 단일종목레버리지 허용으로
기름을 퍼부었으니..
두둠치
IP 14.♡.10.115
12:34 2026-06-26 12:34:40
·
@벤또사마닷넷님 반대 아닌가요?
벤또사마닷넷
IP 114.♡.237.231
12:36 2026-06-26 12:36:17
·
@두둠치님 아 반대이긴 한데 퍼센트가 너무 높으면 삼전 하이닉스가 빠지면 코스피 지수 자체가 골로 가는걸 말했습니다. 죄송합니다..
관장남천동
IP 112.♡.209.141
12:19 2026-06-26 12:19:31
·
단일 종목 레버리지 없애야합니다.
차트 봐도 그 때부터 그냥 들쑥날쑥이 훨씬 심해졌어요.
Youtube
IP 116.♡.168.120
12:19 2026-06-26 12:19:35
·
코인보다 더하네요.
philz
IP 125.♡.81.230
12:19 2026-06-26 12:19:52
·
FOMO가 두려워서 마지막 막차타는 개미들 털어먹으려는 기관투자가의 노련한 시장교란이라고 생각합니다.
등락장에 휘둘려 그간 벌어놓은 거 까먹는 개미들도 부지기수 일거라 보네요.
비회원2
IP 118.♡.5.54
12:21 2026-06-26 12:21:53
·
아랫글의 주장을 참고하자면 적극적인 부동산 안정화 정책이 시작되었나 보군요.
그냥그런이
IP 106.♡.72.97
12:22 2026-06-26 12:22:52
·
문제가 아니라 그런 특성이 도래 한거죠.
지금까지 없었던 단위의 시총 기업들이 등장하고
그런 빅테크 기업 수준의 기업이 한참 저평가 되어 있던
한국에 등장을 하니. 변동성이 심화 될수 밖에 없습니다.
제조업에서 이익률이 80% 이렇게 발생하고
이익금액도 그동안 보지 못했던 천문한적인 금액이 찍히는데
그전처럼 1% 2% 변동성을 기대하면 그게 이상한거죠

다만 그런 시장의 변화 + 한국인의 특성이 만나서 변동성의 시너지를 내고 있는것은 분명하죠.
많은전문가들이 지금의 시장에 대해서 alert를 띄우는데
본인들도 경험하지 못해본 시장이 와서 그런겁니다.
위대한지도자
IP 106.♡.203.229
12:31 2026-06-26 12:31:29
·
@그냥그런이님 이익률과 변동성이 무슨 관계가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전혀 상관없어보이는데요. 제 생각에는 코스피 내 삼성전자 하이닉스의 비율이 높아진 상황에서 레버리지 상품 출시한게 원인 같습니다.
쇼팽좋아
IP 222.♡.43.241
12:24 2026-06-26 12:24:00 / 수정일: 2026-06-26 12:24:33
·
주식으로 도박하는 사람한테나 도박판인거죠.. 뭐..
염소밤바다
IP 106.♡.203.171
12:25 2026-06-26 12:25:40
·
사실 엘지가 폭등했을때 눈치를 챘어야 했었습니다. 역시 역사는 반복이네요 ㅠ ㅜ
삭제 되었습니다.
리트리셈
IP 218.♡.252.5
12:36 2026-06-26 12:36:55
·
개미 안태우고 가겠다는 뜻이에요.
이렇게 흔들면 와리가리 하다가 박자 잘못 맞추면
저가에 팔고
고가에 사고
하다보면 손실나고
그러다 보면 개미들은 웬만하면 떨어져 나갑니다.
관장남천동
IP 112.♡.209.141
12:38 2026-06-26 12:38:43
·
@리트리셈님 그런데 지금은 외인이 수익실현하고 개미들이 더 붙어서 받쳐가는 상황 아닌가요?
그냥그런이
IP 106.♡.202.126
12:43 2026-06-26 12:43:46 / 수정일: 2026-06-26 12:45:14
·
@리트리셈님 개인이 이끄는 장이에요.
그뿐만 아니라 지난번 하루 코스피 10% 하락때도 개인이 엄청 사드렸고 담날 반등때 수익실현도 잘했죠.
위대한지도자
IP 106.♡.203.43
12:58 2026-06-26 12:58:01
·
@리트리셈님 매매동향만 봐도 개미들이 수십조원 매수하며 떠받치고 있는데 대체 어딜 봐야 개미를 안태우는건가요?
일리어스
IP 211.♡.22.79
13:34 2026-06-26 13:34:06
·
레버리지의 영향이 없지는 않겠지만.
기본적으로 하이닉스, 삼성의 변동성이 크기 때문이라고 봅니다.

미국 마이크론이 하루에 18%씩 오릅니다.
샌디스크는 작년 4월 이후 7000%가 넘게 올랐어요.

반도체주식은 실적을 기반으로 날아오른거라서 거품논란도 조금 없는 편이죠.
국내 삼성, 하이닉스는 마이크론에 비하면 덜 오른 거라는 말들도 많습니다.

근데 국장은 삼성,하이닉스가 절반이자나요.
그러니 삼성, 하이닉스가 15%씩 오르면 코스피도 7%씩 오르는거고
반대로 15%씩 내리면 7%씩 내리겠죠.

삼성, 하이닉스 같은 주식이 15%씩 오르는게 맞냐?
라고 하기에는 마이크론도 그렇게 오르는걸요. 그렇게 떨어지고.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