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도 진영논리가 작동하는게 쌍용차나 홈플러스때는 별별 이유를 대면서 살려줘야 된다고 같은 진영에서 여론을 만듭니다. 수많은 중소기업들이 망하고 있고 자영업자들도 줄폐업하고 있는데 그때는 아무 소리 안해요. 특정 기업이 망할때만 진영논리상 우리편이니 시민사회단체까지 나서서 여론 조성을 하는게 뻔히 보이죠. 홈플러스는 누가 봐도 망할기업이고 망하게 놔둬야 되는데 여러 이해관계자들이 금융기관 압박하고 세금 투입해서 살리고 보자는 여론 만드는 반면 쓰러져 가는 자영업자나 중소기업들은 아무도 신경 안쓰고 있죠.
IP 58.♡.139.32
12:24
2026-06-26 12:24:33
·
@lskfsl님 정치인들이 자기들 이름 띄울 수도 없고, 대형노조도 아니고, 신문 1면에 장식을 할 수도 없어서가 아닐까합니다.... 그러면 맨날 하는 소리가 그 밑에 있는 하청업체니 뭐니 하는데.... 대기업만 그런 것이 아니라 모든 기업은 다 이해관계가 엮인 것이 시장인데 말이죠.
같은 진영에서 여론을 만듭니다.
수많은 중소기업들이 망하고 있고 자영업자들도 줄폐업하고 있는데 그때는 아무 소리 안해요.
특정 기업이 망할때만 진영논리상 우리편이니 시민사회단체까지 나서서 여론 조성을 하는게 뻔히 보이죠.
홈플러스는 누가 봐도 망할기업이고 망하게 놔둬야 되는데 여러 이해관계자들이
금융기관 압박하고 세금 투입해서 살리고 보자는 여론 만드는 반면
쓰러져 가는 자영업자나 중소기업들은 아무도 신경 안쓰고 있죠.
그리고 홈플러스는 소비자들의 신뢰가 무너진 상태입니다.
돈을 얼마간 추가로 밀어 넣어도,
오래지 않아 계속 좀 더 밀어 달라구 할 것 같네요.
밑빠진 독에 물을 채워도 헛수고 일 것 같네요.
빨리 손절해야 할 것 같습니다.
홈플러스에 2천억이면 몇개월 버티면 끝이죠.
주주들이 배임행위 경고를 한건 진짜 잘한거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