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개발한당 ·자전거당 ·방탄소년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노젓는당 ·나스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바다건너당 ·여행을떠난당 ·육아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요리한당 ·AI당 ·덕질한당 ·임시소모임 ·꼬들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e북본당 ·찰칵찍당 ·클다방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X세대당 ·ADHD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코스피 무빙이.. 31

5
2026-06-26 11:26:55 수정일 : 2026-06-26 12:01:02 112.♡.209.141
관장남천동

코인시장이랑 다를게 하나 없네요. 

코스피가 하루단위로 5%씩 왔다갔다하는게 정말…

순환매는 사라지고, 쏠림 현상은 역대급이고..

우량주들도 반도체 아니면 악재 없이 30~40%씩 빠졌네요.


전쟁 터지거나 금융위기, 유가위기 올 때나 나올 법한 하락이 일주일에 한두번씩 나오는데, 코스피 올랐다고 좋아할 상황이 전혀 아니라고 봅니다.


무조건적인 상승보다 탄탄하게 내실 다지면서 

건강하게 천천히 올리는게 좋은데 지금은 투기판이 되어버렸어요.

관장남천동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1]
오떼블랑
IP 114.♡.118.49
11:28 2026-06-26 11:28:43
·
진짜 알수가 없는 시장이네요.
멀미납니다.
그냥해보자쿠쿠
IP 122.♡.129.52
11:30 2026-06-26 11:30:41
·
너무 어려워요 그냥 보고 있기도 힘들고 사고팔기도 힘들고 ㅜㅜ
신룡과오메가
IP 27.♡.242.69
11:31 2026-06-26 11:31:38
·
원래 한국인의 광기가 모여들면 그런거죠
코인이냐 나스닥이냐 코스피냐의 문제겠습니까
lastdino
IP 124.♡.236.224
11:32 2026-06-26 11:32:27 / 수정일: 2026-06-26 11:33:05
·
정부개입도 있을거고 미국도 ai 충격이 좀 있어서
당분간 8천 박스권으로 움직일거 같습니다. 열기 좀 식혀야죠.
메론밥
IP 121.♡.141.134
11:33 2026-06-26 11:33:26
·
변동성 잡을 방법이 없을걸요 지금
관장남천동
IP 112.♡.209.141
11:35 2026-06-26 11:35:51
·
@메론밥님
삼닉 레버리지 허용한건 광기에 기름을 부은거라고밖에는…
콩나물쫄면
IP 58.♡.88.67
11:38 2026-06-26 11:38:39 / 수정일: 2026-06-26 11:39:49
·
단일 레버리지 때문입니다. 이런 조정장 오면 하락폭 체감이 상승폭보다 확 와 닿죠. 서학개미 돌아오라고 꼬신 상품이 기관과 외인들이 더 활용하는 중...
다용이
IP 118.♡.3.59
11:38 2026-06-26 11:38:42
·
애플 주식도 이런 무빙을 보여줄때가 있었죠
원래 이런 시기가 있습니다. 대처를 잘 하시던가 관망을 하던가 둘 중 하나를 잘 해야겠죠?
관장남천동
IP 112.♡.209.141
11:43 2026-06-26 11:43:37 / 수정일: 2026-06-26 11:44:51
·
@다용이님
단일 종목이야 이런 무빙 흔하죠.
그런데 지수가 이러는건 문제가 있다고 생각되네요.
단일 레버리지 도입 이후로 수급이 다 꼬이면서
다른 대다수 우량주들이 이유없이 30~40%씩 삐지는게 정상일리가..
쿠오오
IP 211.♡.225.22
12:30 2026-06-26 12:30:11 / 수정일: 2026-06-26 12:30:28
·
@관장남천동님 근데 30~40%씩 빠졌다는 우량주가 뭔가요? 하한가 30% 제한이 있는 줄 알았는데
관장남천동
IP 112.♡.209.141
12:31 2026-06-26 12:31:22 / 수정일: 2026-06-26 12:31:37
·
@쿠오오님 하루만에 빠졌다는게 아니고 반도체 소부장 제외 대형 우량주들 일봉 차트 한번 보시면 바로 알거에요.
다용이
IP 118.♡.3.59
14:36 2026-06-26 14:36:07
·
@관장남천동님 기준을 이랬다 저랬다 하지 마시고 지수면 지수 종목이면 종목 딱 정해서 말씀을 하셔야합니다.
지수라고 그랬다가 종목이라고 그랬다가 왔다갔다 하시면 대화가 안돼요
관장남천동
IP 175.♡.224.212
14:37 2026-06-26 14:37:39
·
@다용이님 지수 얘기하는데 애플 단일종목 얘기한건 다용이님 아니신가요? ㅎㅎ
반짝반짝빛나도록
IP 121.♡.46.88
11:39 2026-06-26 11:39:48
·
반도체도 갖고 있어서 버티긴 하는데 다른 종목들 잡주도 아닌데 -40%가 넘네요.
이거 언제 회복할런지ㅠㅠ
MO42
IP 223.♡.210.71
11:42 2026-06-26 11:42:49 / 수정일: 2026-06-26 11:43:54
·
수급이 완전 틀어진것 같네요. 삼하외 보유 중인 소위 우량주들은 수익 전부 반납할판입니다.
0x
IP 118.♡.255.80
11:44 2026-06-26 11:44:46
·
솔직히 정상이 아닙니다.

대책도 없고 큰일이네요.
뎅뎅이!
IP 61.♡.246.17
11:44 2026-06-26 11:44:50
·
모래성처럼 쌓은거라. 변동성으로 다져지는 중이라고 생각하렵니다.
anotherK
IP 211.♡.128.35
11:45 2026-06-26 11:45:18
·
현대차도 무슨 잡주인양 고점대비 -40%네요
거울은보고다니니
IP 211.♡.194.64
11:45 2026-06-26 11:45:31
·
대책이 있어야 할 것 같아요.
정부에 대한 지지율에도 영향이 간다고 봐요.
니케니케
IP 118.♡.199.11
11:46 2026-06-26 11:46:29
·
작년부터 지수의 변동성이..ㅎㄷㄷ 하죠... 코인인줄... ㅎㅎ 그냥 내리면 분할 매수 오르면 분할 매도 중입니다. 이걸로 큰돈을 버는건 아닌데..뭐랄까 마음의 위안이 된달까요..
kissing
IP 121.♡.79.241
11:46 2026-06-26 11:46:35
·
지금 장은 폭락이 나오면 폭등이 나오고 그 고점 돌파 못하면 다시 바닥 찾아가는 패턴의 반복이더라구요. 매물을 차근차근 쌓아가지 않는 상승이어서 더 그런거 같습니다. 지금은 누가봐도 반도체가 멱살 잡고 끌어올린거라 매물대가 차근차근 쌓이질 못하고 있거든요.
관장남천동
IP 112.♡.209.141
11:48 2026-06-26 11:48:00
·
@kissing님
반도체야 그렇다치는데 다른 우량주들이 그냥 속절없이 망가지는게 심상치가 않아요.
제발좀!!!
IP 59.♡.106.160
11:48 2026-06-26 11:48:05 / 수정일: 2026-06-26 11:48:19
·
하이닉스 단일종목 레버리지 하나의 거래대금이 지금 2조넘던데. 이러니 수급이 꼬이지요.
nariyada
IP 175.♡.150.69
11:48 2026-06-26 11:48:23 / 수정일: 2026-06-26 11:53:18
·
지금 하이닉스, 삼성전자 관련주가 코스피 전체 비중의 50%정도 되서
한종목만 출렁해도 코스피 전체가 출렁거리는건데

심지어 단일종목 etf나오고 외인들이 이쪽에 집중하면서
더 출렁거리고 있죠.

이런건 왜 허락해서는
관장남천동
IP 112.♡.209.141
11:54 2026-06-26 11:54:53
·
@nariyada님
자기만 출렁이면 되는데 하락 할 때는 다같이 멱살잡고 끌어내리고, 오를 때는 수급 블랙홀이 되어 다른거 누르면서 혼자 올라가는 상황인데, 단일 레버리지때문에 가속화되고 있네요 ㅜ ㅜ
한강라면조아
IP 121.♡.79.14
11:50 2026-06-26 11:50:33
·
금감원장 시민단체 출신 앉힐때 이미 예견된일이죠

노동부장관 민노총 출신 앉히고

우려했떤일이 그대로 벌어지고 잇는겁니다
alkits
IP 218.♡.97.214
11:53 2026-06-26 11:53:31
·
도박장이 되버린듯합니다
cho사커보이
IP 106.♡.196.10
11:55 2026-06-26 11:55:01
·
삼닉 레버가 수급 다 잡아먹어서 답이없어요
내릴 땐 삼닉 인버스레버 잡아서 두배로 떨어지죠
수급 보면 이건 주식판이 아니에요
Leo1121
IP 106.♡.185.41
11:57 2026-06-26 11:57:28
·
장기 우상향으로 봅니다.... 작년 2천피부터 본지라.
오늘팔고 내일 살거 아니라서 그냥 관망하고 있습니다.
관장남천동
IP 112.♡.209.141
11:57 2026-06-26 11:57:44
·
지금 코스피 -7.5%..
써킷브레이커 걸리기 직전인데
일주일 안에 써킷 두번 걸리게되면 진짜 역대급이네요.

계엄이나 전쟁보다 불안정한건데..
영글
IP 39.♡.153.66
12:01 2026-06-26 12:01:31 / 수정일: 2026-06-26 12:01:59
·
코스피가 개인 +42% 외국인 -35%, 기관 -9%네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