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자식밥주지마님 여태껏 있었던 모든 검찰비리는 행정부 수장인 대통령(현재+ 향후 남은 임기기간에 발생할 것은 이재명 대통령님)이 지라는 건가요?
봄날아와라
IP 110.♡.183.198
11:26
2026-06-26 11:26:50
·
@냥이01님 이제 법왜곡죄가 있는데 무슨소리신가요
지나가던이
IP 211.♡.205.140
10:56
2026-06-26 10:56:33
·
솔직히 일부 정치사건 빼면 보완수사권 날라가면 일반적인 형사사건 특히 경제범죄 관련되는 사건은 범죄자들 천국될꺼라 봅니다... 저도 형사 전문분야 등록해서 서초동 바닥에서 밥벌이 하는 인간인데, 저도 이바닥에 몸담기 전에는 검수완박 같은게 맞다고 봤지만 현실적으로 경찰이 다해먹으면 그냥 개판오분전.. 다이렉트라 보고 국민여론도 큰 차이는 안난다고 봅니다. 여기서야 욕먹겠지만 검찰을 견제한답시고 괴물 경찰 만드는건 1공..3공... 뭐 이런 시대로 다시 회귀하는거라 봅니다.
쿠마세라
IP 182.♡.184.208
11:08
2026-06-26 11:08:35
·
권한으로 치면 검사가 훨씬더 권한이 막강할텐데요 영장이나. 독점기소권가지고. 장난치면 답없지요 경찰이야 얼마든지 징계도 쉽자나요 검사는 박상용이 보면 답나오자나요 관봉권도 흐지부지 됐고요 그만큼 검사권력이. 막강하다는겁니다 검수완박해도 검찰이 훨씬더 괴물입니다
봄날아와라
IP 110.♡.183.198
11:29
2026-06-26 11:29:10
·
@쿠마세라님 잘못된 수사를 어떻게바로잡냐고물은거지 검사권력이게 궁금한게아닙니다
Wine55
IP 58.♡.152.148
12:39
2026-06-26 12:39:25
·
@지나가던이님 대통령도 이점 때문에 없애버리고 싶은 마음 참고 수사권 유지하자는거죠 대안도 없으면서 보완수사권 폐지만 외치는거 너무 무책임하고 한심합니다
@fulmoon님 기소를 안한다구요??내가 피해자여서 고발했는데 중수청 수사 부실해서 기소청에서 보완수사 요구햇는데 말안들으면 기소 안해버리고 그런다구요?? 형사피해자는 뭔죄인가요
쿠마세라
IP 182.♡.184.208
11:11
2026-06-26 11:11:59
·
@봄날아와라님 잘못된수사면 기소인하는게 맞지요 경찰이 수사안할수가 없게 여러방안을 얘기하더군요 경찰은 처벌도 감찰도 징계도 쉽습니다 검사에 비해서요
봄날아와라
IP 110.♡.183.198
11:18
2026-06-26 11:18:37
·
@쿠마세라님 내가 고발을햇는데 수사관이 잘못수사하면 기소 안한다는게 말이되나요 예를들어 사기당해서 고발햇는데 중수청에서 잘못수사해서 보완수사요구 내려졋고 그래도 바로잡지않으면 기소를안한다구요? 피의자는 그냥 무죄네요?전 피해만보구요?
쿠마세라
IP 182.♡.184.208
11:39
2026-06-26 11:39:59
·
@봄날아와라님 그래서 여러방법을 강구한다자나요 그리고 경찰이 한두사건만 다룹니까 검사를 무시하게요 수많은 사건 영장과 기소요구하려면 검사요구 무시하기 힘들지요 검사가. 수사권 없어도 핫바지아닙니다. 체포영장 압색영잠 기소 이런거가 훨씬더 셉니다 한사건 뭉개다가 다른사건 검사가 사보타주하면 경찰만 힘들어지죠 갑을관계가 여전히 검사가 수퍼갑입니다
봄날아와라
IP 110.♡.183.198
11:59
2026-06-26 11:59:51
·
@쿠마세라님 서로간에 권력구조를 물어보는게 아니라 중수청 수사관이 의도적으로 부실수사하면 어떻게 바로잡을수 있는지 물어보는겁니다
쿠마세라
IP 106.♡.70.9
14:46
2026-06-26 14:46:32
·
한얘기 또하고 한얘기 또하고 검사가 부실기소하면 바로잡는방법과 같이 여러 ㅏㅇ안들을 제시했어요 전문가들이 괜히있는게 아니죠 김민새가. 수사권폐지 흉내만 내려고 하는지 지켜보자고요
보완수사권을 남기면 기존 중수청으로 이동해야할 수사인력이 공소청에 남게 된다고 법사위 박은정 의원 부터 여러 의원들이 계속 얘기하고 있습니다. 혹여나 그것을 권력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사용하지 못하게 수사 기소 완전 분리를 해야한다고 하는 것이구요... 이 내용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네요... 발생할 우려가 있다고 만에 하나를 생각하면 아무것도 못합니다.
봄날아와라
IP 110.♡.183.198
11:11
2026-06-26 11:11:31
·
@Leo1121님 전 피해자 입장에서 애기드리는겁니다 중수청 기소청 파워게임 관심은없구요
Leo1121
IP 106.♡.185.41
11:12
2026-06-26 11:12:23
·
@봄날아와라님 중수청 기소청 파워게임이 아니라 기소청에 수사인력이 남게 될 경우 기소권분리의 대원칙이 붕괴된다는 말씀을 드리는 겁니다.
@봄날아와라님 잘못된 수사는 기소안하거나 재수사 요청하면 되지 않을까요? 무소불위의 권력을 가져서 지금까지 일어난 피해를 생각하면, 저는 검찰의 수사권 박탈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그 후에 수사권이 없어서 문제가 생긴다고하면 그때 가서 '보완'하면 될 겁니다. 더 전문적인 내용은 여기 게시판에서 호소하시는 것보다 관련 종사자의 의견을 구하시는게 소모적이지 않고 빠르실꺼라 생각합니다.
쿠마세라
IP 182.♡.184.208
11:47
2026-06-26 11:47:14
·
@봄날아와라님 그러니까 하루이틀볼 사이 아니니까 역학관계가 중요하다고요 한사건만 하고 안한답니까 수많은 영장 기소 전부다 검사협조 받아야 되는데 무시가 쉽냐고요 부실한수사는 검사도 많이했죠 부실수사의경우 여러방안이. 제시됐고요 징계나 처벌하면됩니다 경찰은 검사에 비해 징계나 처벌이 훨씬쉽자니요 그리고 검사동일체같은것도 없고요 출신부터가 다양합니다 그래서 내부견제부터가 검사하곤 다르죠
봄날아와라
IP 110.♡.183.198
11:49
2026-06-26 11:49:32
·
@Leo1121님 문제가 생기면 그때가서 고치면된다는 방식이 무책임하지않나요? 누군가는 억울한일이 발생하는데 어짤수없다는 식인가요?누굴위한 보완수사박탈이냐 이말입니다 형사사건에 휘말리면 삶자체가 매우 피폐해집니다 검사힘빼려고 그런거니깐 니가 억울해도 어쩌겟어라고 이해하면될까요
봄날아와라
IP 110.♡.183.198
11:51
2026-06-26 11:51:48
·
@쿠마세라님 애초에 수사관이 의도적으로 부실하게 수사하고 이런거는 어떻게 바로잡냐는 겁니다
쿠마세라
IP 182.♡.184.208
11:58
2026-06-26 11:58:29
·
@봄날아와라님 그래서 내부감찰부터 별도기구같은거도 구상하는거로 알고있습니다 그리고 검사가 애초부터 영장안내주려 작정하고 기소도 애초부터 안하려 한다면 어떤방법이 있나요 유명무실한 기소심의위원회인가 이딴거 말고요
Leo1121
IP 106.♡.185.41
12:03
2026-06-26 12:03:54
·
@봄날아와라님 아 됬고 그래서 어쩔껀데라고 하시면 대화가 안됩니다. 지금까지 무소불위의 기소 수사권때문에 민주진영 정치인들이 얼마나 고생을 했고 고생을 하고 있지 않습니까. 검찰이 휘두른 권력으로 우리나라 전국민이 겪은 고통은 고통이 아닙니까? 그리고 윗 댓글 중에 언급된 것처럼 수사권이 있어도 억울한 일은 늘 발생합니다. 글쓴이 분이 감정이 겪해지신 것 같은데 본인이 겪으신 일을 정확히 말씀해주셔야 공감이라도 해드리지 안하무인 식으로 말씀하시면 저도 뭐라 드릴 말씀이 없습니다.
봄날아와라
IP 110.♡.183.198
12:31
2026-06-26 12:31:45
·
@Leo1121님 아됫고 일단없애고 보자란식으로 법을마음데로 고쳐선안됩니다 누굴위한개혁인지 생각하셔야죠 참고로 보완수사 국민 여론조사만봐도 존치시켜야된다는 여론이 더많습니다
Leo1121
IP 223.♡.84.10
13:39
2026-06-26 13:39:47
·
@봄날아와라님 국민 여론조사 응답층으로 보시면 국힘 지지층의 85.9% 보수층의 78.2% 가 보완수사권 유지쪽으로 응답했습니다. 정부와 민주당에서 폐지로 방향을 잡고 법안 상정한다 했습니다. 말못하실 사정있으신 건 알겠지만 이렇게 저희끼리 왈가왈부 할 내용은 아닌 것 같네요.
요구했는데 그냥 검토후에 다시 보완없이
사건송치하면은 어떻게해요?
둘다 잘못을 인지하지 못하면 보완수사권 있더라도 어짜피 마찬가지고요.
말씀하시는걸 보면 보완수사권을 공소청에 둬야한다고 이미 정해두고 말씀하시기 때문에 무슨 말을해도 공감이 안가실것 같아요.
경찰이 수사해서 송부하면 보완 보완 보완 하면서 덮어 버리는 것도 검찰이죠
하귀 얼굴도 못 알아보는 것들이 무슨 수사를 한다고요
대안이 충분히 검찰이나 검사에게 있다고 생각하신다면 왜 보안수사권폐지 = 검찰개혁이 되는건지요?
공소분리가 왜 나왔는데,,,,검찰을 개라고 할깝쇼? 그렇게 우긴다고 1+1 을 3이라고 할까요?
물론 김어준은 책임안져도 되니 패스
여태껏 있었던 모든 검찰비리는 행정부 수장인 대통령(현재+ 향후 남은 임기기간에 발생할 것은 이재명 대통령님)이 지라는 건가요?
중수청에서 잘못수사해서 보완수사요구 내려졋고 그래도 바로잡지않으면 기소를안한다구요?
피의자는 그냥 무죄네요?전 피해만보구요?
참고로 보완수사 국민 여론조사만봐도 존치시켜야된다는 여론이 더많습니다
정청래의원, 박은정의원, 김용민의원, 최민희의원, 추미애전의원이 국회안 가지고 있겠죠.
그들은 책임질 권한도 없습니다....
수십년 검찰악행에 대한 업보입니다
또한 기소권 하나만으로도
엄청난 장난질 할수있는 집단입니다
수사.기소권 완전분리가
어찌보면 검찰개혁의 끝이 아닙니다
기소를 안하는것도 하나의 큰 권한입니다
기소유지를 태업으로 할수도 있습니다
기소독점권도 엄청난 권한입니다.
지금 검찰은 자신들이 저질렀던 일에대한 처벌을 받아야 합니다.
딱 그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