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심각하네요..
저는 김어준의 분석이 맞다고 봅니다
진보가 응답률이 엄청떨어졌습니다
김민석 총리가 민주당지지자분들에서 정청래보다 압도적으로 앞서고 있습니다

이런결과를 보고..뉴이재명과 이동형 같은사람들은..
거봐~~ 코어는 안흔들려.. 이딴헛소리를 할껍니다.
정말 큰일날 분석입니다
집권 1년차입니다.
이재명대통령을 잘못했다고 어떻게 답을합니까?
민주당 지지율은 떨어지지않았습니다. 대통령지지율만 큰폭으로 하락했습니다
한마디로 팔짱 껴버린 당원들이 정말 많다는겁니다.
뉴이재명은 지금 매우 활성화 돼있습니다 그러나 진짜 민주당을 지탱해온 코어지지층이..관심을 꺼버린상태입니다
이러면 .. 지지율이 상승하기 매우 어려운 구조가 되버리는겁니다
뉴이재명분들... 민주당 전통 코어지지층은 그래서 정말 중요한겁니다.
그분들을 존중하세요.
그 메세지가 명확하고.. 이재명을 지켜준 사람에 대한 도리를 해야.. 마음이 어느정도 풀릴꺼라고 봅니다
대통령이 뭔 잘못을 했다고 반성이 나오나요?
문프는 이재명대통령과 다른분들 공격했던 문파 똥파리에 대해 반성했대요?
최근 연평도 해병대를 방문한 이유도 20대와 상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데이터를 정부에서 잘 분석하고 있다고 봅니다.
직무평가 긍부정에서 취약 포인트는 "대구/경북", "18~29세"입니다.
결국 대통령탓으로 원인을 돌리는거 아닙니까
제가 완전 코어중의코어 하드코어층입니다
봉도사건이나 지민비조만 보더라도 이재명대통령이 우선순위가 아니던데 딴지류들이 뭔 대통령 코어층입니까?
안민망한대요?
팀어준쪽만 빼고 다른곳들에선 제가 말한 원인을 제일 많이 꼬집는데 민망해야될게 누군데요
단순히 지지층이 응답하지 않은거라면 여론 조사를 신뢰하기도 어렵겠네요..
세부 지표를 보면 중도층에서도 크게 하락한 게 눈에 띄네요.
부정 평가의 이유로 민생과 선관위 이슈의 비율이 높게 나온 것도 함께 고려해야 합니다.
민주당원들이 ..이재명대통령에게 잘못했다고 할수있습니까? 지금 당장 서운하고 상처받았어도..
우리가 만든 우리대통령입니다.. 그래서 응답을 안합니다. 그러니.. 진보 응답률이 떨어지는겁니다.
당연히 응답하는 분들은.. 잘한다고 대답하고요!
팔짱을 꼈다.. 이말의 의미는 그래? 우리 무시하고 우리없이 잘해봐!! 입니다. 응답을 안하는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