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개발한당 ·자전거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노젓는당 ·나스당 ·디아블로당 ·이륜차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AI그림당 ·육아당 ·3D메이킹 ·냐옹이당 ·AI당 ·요리한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개판이당 ·덕질한당 ·꼬들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e북본당 ·찰칵찍당 ·야구당 ·물고기당 ·키보드당 ·X세대당 ·ADHD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클다방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임시소모임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충격파도 이러다가 급여 처리로 넘어가면 큰일인데요 15

2026-06-26 10:08:17 211.♡.85.125
씨펄

IMG_8305.jpeg

저도 여러군데가 아픕니다만

만성에 해결책이 두가지가 있는데


1. 비급여 초음파 시술:

미국에서 들어온 건데

이 근막의 유착을 풀어주는 시술입니다

바늘로 부풀리고 유착방지 날리는건데

시술제한도 확인해야 하고 

(이 부위는 못합니다, 저 부위는 위험합니다)

제일큰 문젠! 비용이 400 입니다!

실비 처리도 문제죠…

입원처리 못하면 손해 라서…


2. 충격파:

저의 경우 약도 안들어서

유일한 해결책이 충격파 입니다


하고나면 한달~두달정도 안 아플때가

있지만

활동성에 따라서 달라지기에

이건 답이 없습니다


밴드 보조기 차고 계속움직여야 

하는데…

이것도 계속차면 힘 빠져서 

오래차는건 어렵더군요


적정 횟수는 연 3~4회는 받아야 하는데

거기에다가 다음달에 

어깨 회전근 까지 하면 

총 8회… 


족저 근막과 발가락 신경종에

남은걸 쏟아 부으면 

4번…. 


한달에 한번씩 딱 받게 

아주 잘 맞춘 복지부 네요

실비에 횟수는 연 300만원이라


과하게 받으면 분쟁이라고 

주네 마네 말이 많습니다만

그래서 많아봐야 

20회 미만으로 받을려고 하고 있고요

어짜피 합산이니…


저런식이면 달에 두번씩 

못가겠네요







씨펄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왈왈... 으르릉 왈왈....
이뭔 개소리야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5]
김검사
IP 14.♡.129.51
06-26 2026-06-26 10:12:26
·
충격파는 급여로 만들지 않을거 같아요.

건강보험재정이 들어가는거라 쉽게 하기 힘들죠.

도수는 그동안 내과 소아과 산부인과에서도 막 달려들어서 하고

피부미용에서도 도수로 미용시술을 실비처리 해주는등의 문제가 있어서 반드시 필요했다고는 봅니다.
씨펄
IP 211.♡.85.125
06-26 2026-06-26 10:32:12
·
@김검사님
아마 그러는것는 이해가 가는데
충격파 까지 저러는거 보고…

잉??? 싶더군요
게으른라이언
IP 211.♡.77.5
06-26 2026-06-26 10:45:06
·
@김검사님
도수처럼 급여금액을 낮추고 본인부담금을 90프로이상 먹이면 됩니다
김검사
IP 14.♡.129.51
06-26 2026-06-26 10:50:14
·
@게으른라이언님 10%태우는걸 간단하게 생각하면 안됩니다. 건보가 그렇게 건전하지 않아서 상당히 부담이지요
tirpleA
IP 118.♡.65.87
06-26 2026-06-26 10:24:02 / 수정일: 2026-06-26 10:24:14
·
탈모약 간병비도 급여화 되면 비슷하게 될 가능성이 충분히 높습니다 ㅎㅎ
씨펄
IP 211.♡.85.125
06-26 2026-06-26 10:32:35
·
@tirpleA님
탈모약은 나이라도 제한을 하던데
애매하군요
아라미스
IP 121.♡.56.174
06-26 2026-06-26 10:28:26 / 수정일: 2026-06-26 10:28:53
·
갑자기 무릎이 아파서 동네정형외과에 갔더니 블라블라 하다가

결국엔 실손 있으시죠? 도수치료 10회권 끊으시면 싸게해드립니다.

로 귀결되는거 보고 이거 좀있으면 죄다 갈려나가겠네 했는데 그게 6개월이 안걸리네요
Outandabout
IP 220.♡.236.151
06-26 2026-06-26 10:32:36
·
@아라미스님
10년은 된 래퍼토리죠. 관리급여 논의가 25년초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씨펄
IP 211.♡.85.125
06-26 2026-06-26 10:33:15
·
@아라미스님
거긴 장사꾼 병원 이군여
잘 하는덴 권장 안합니다
제가 오히려 한다고 했거든요
Outandabout
IP 220.♡.236.151
06-26 2026-06-26 10:31:51
·
도수치료 95% 본인부담이기 때문에 건강보험에서 부담하는 금액은 2천원 남짓입니다. 흔히 물리치료에서 말하는 전기치료. 간섭파치료(ICT)의 30% 본인부담을 뺀 금액과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관리급여란 명목으로 가격은 강제화하고, 재정부담은 최소화한 것이죠. 사실 보험사의 로비가 아닌 이상 설명이 불가능한 정책.
체외충격파까지 함께 관리급여 지정시 반발이 크기 때문에 보류한 것뿐이고, 관리급여 재평가 주기가 돌아오면 체외충격파와 신장분사치료가 모두 포함될 것이라는 사실은 모두가 알고있죠.
5세대 실비에선 비중증 질환에서의 근골격계 비급여 이학요법(물리치료) 모두 제외하기 때문에 새로운 장비가 나온다고 해도 대상이 되질 않습니다. 실손보험 2세대 후기가 15년 주기이고, 4세대가 5년 주기이기 때문에 곧 5세대 전환이 시작됩니다.
씨펄
IP 211.♡.85.125
06-26 2026-06-26 10:34:45
·
@Outandabout님
아무래도 4세대가 마지막 인것 같네여
Outandabout
IP 220.♡.236.151
06-26 2026-06-26 10:36:49
·
관리급여인 도수치료와 자율규제 가이드라인의 체외충격파를 같은 날 동시에 시행하는 것은 현재 가능하나, 보건복지부에서 체외충격파, 신장분사치료와 도수치료 동시 시행 처방에 대해서 모니터링 한다고 하고, 이후 관리급여 지정 여부를 결정할 때 참고하겠다고 합니다.
결국 체외충격파와 신장분사치료 관리급여 지정도 3년 남았을 가능성이 큽니다.
Outandabout
IP 220.♡.236.151
06-26 2026-06-26 10:38:16
·
@씨펄님
4세대도 5년 재가입주기로 짧아서 곧 5세대로 재가입이 도래하고, 올해 청구액에 따라서 내년 보험료가 바뀌기 때문에 근골격계 비급여 치료 받는 빈도가 매우 낮습니다.
Outandabout
IP 220.♡.236.151
06-26 2026-06-26 10:41:46
·
참고로 현직이고, 관리급여는 금액 수준은 과하지만, 신경계 재활쪽 비용이 이번 도수치료 관리급여와 비슷한 수준이기 때문에 사실 금액대는 어느정도 예상하고 있었고, 과거부터 도수치료에 칼질은 필요하다는 입장을 가지고 있었던 한 사람입니다.
이번 세부적인 내용들에 대해서 복지부, 심평원, 의협에 여러사안에 여러번 통화해서 질의해본 내용들입니다.
씨펄
IP 211.♡.85.125
06-26 2026-06-26 23:53:57
·
@Outandabout님
아무튼 저도 이부분은
복지부도 잘 들어보고 협의한것
같더군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