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론밥님 영향이 없진않죠. 수출이 나쁜것것도 아니고 매크로가 나쁜게 아니고 국제유가도 높은게 아닌 상황에서 2년전에 비해 하루개미투자자 달러매매가 월 3배가 늘었으니까요.(2조원->6조원) 외환당국이 개입한것도 아니고 실제로 수급이 그렇게 된게 숫자로도 보이는데 왜 아니라고 하시는지 궁금하네요 그리고 서학개미가 잘못했다는 의미도 아닙니다만
위에 다들 하나씩 언급하셨지만, 이 문제가 복합적으로 달러를 매수할 요인들이 너무 많은 탓에.. 당분간 크게 떨어지진 않는다고 봅니다. 1500원은 당분간은 최소값이지 싶습니다. 작년 말에는 외환당국이 개입선을 1500원으로 잡았던거 같은데, 지금은 이미 1550원으로 옮긴 것 같네요.
정대만
IP 58.♡.188.35
09:26
2026-06-26 09:26:11
·
일본 엔화도 달러대비 힘을 못 쓰고 있어요. 우리는 엔화랑 함께 가는 처지라 1500 밑으로는 금리 인상 없이는 힘들거라고 봅니다. 원스텝으로는 어림도 없어 보여요
은식
IP 125.♡.76.148
09:36
2026-06-26 09:36:01
·
한국과 일본이 환율방어에 공조를 해야 할지도 모르겠네요. 해외 투자자는 한국 증시가 올랐으니 기계적인 리밸런싱을 하는 것으로 보이고요. 한국이 외국, 특히 미국에 투자해야 할 자금 수요도 많습니다. 당분간 환율이 떨어지기는 힘들겠지만, 삼성과 하이닉스가 자사주를 매입하는 자금을 환전하기 시작하고, 보너스를 지급하면서는 조금 환율이 하락하기 시작할 겁니다.
또한 한국, 특히 충청,전남에 반도체 공장을 짓는 것도 환율 안정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반도체 공장을 짓기 위해서는 막대한 자금이 필요하고, 그렇다면 그 자금을 결국 원화로 환전을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반지하제왕
IP 106.♡.211.25
09:40
2026-06-26 09:40:09
·
저축해봤자 돈이안되니께요
비회원2
IP 118.♡.5.54
09:41
2026-06-26 09:41:51
·
그래도 정부가 '정상화' 하겠다고 무리한 개입은 안해서 다행이다 싶기도 해요.
IP 211.♡.196.203
09:57
2026-06-26 09:57:00
·
삼전닉스는 달러로 성과급을 지급하라!!
lskfsl
IP 125.♡.188.84
10:07
2026-06-26 10:07:55
·
기업들이 달러 쥐고 국내 투자를 안하고 해외에만 투자하고 있어서 환율 안정되기 힘듭니다
으할할할
IP 39.♡.231.174
11:16
2026-06-26 11:16:43
·
금리의 급격한 인상말고 개입했다간 국장 투매중인 외국인들 좋은일만 시키는거죠..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이런 길을 선택할까 요 이건 아닌데...
금리인상 앞둔 한은의 경고…"사상 최대 빚투·레버리지 ETF 후폭풍 우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3/0014024568
금리 인상되면 1400원대 후반에서 안정화 되지 않을까 싶네요.
연준금리는 올 하반기는 동결 가능성이 높습니다.
진짜 외인. 외국기관은 주구장창 팔기만 하네요.
그냥 뉴노멀이라고 받아들이는게 마음은 편할거 같아요
영향이 없진않죠. 수출이 나쁜것것도 아니고 매크로가 나쁜게 아니고 국제유가도 높은게 아닌 상황에서
2년전에 비해 하루개미투자자 달러매매가 월 3배가 늘었으니까요.(2조원->6조원)
외환당국이 개입한것도 아니고 실제로 수급이 그렇게 된게 숫자로도 보이는데 왜 아니라고 하시는지 궁금하네요
그리고 서학개미가 잘못했다는 의미도 아닙니다만
우리는 엔화랑 함께 가는 처지라 1500 밑으로는
금리 인상 없이는 힘들거라고 봅니다.
원스텝으로는 어림도 없어 보여요
해외 투자자는 한국 증시가 올랐으니 기계적인 리밸런싱을 하는 것으로 보이고요. 한국이 외국, 특히 미국에 투자해야 할 자금 수요도 많습니다.
당분간 환율이 떨어지기는 힘들겠지만, 삼성과 하이닉스가 자사주를 매입하는 자금을 환전하기 시작하고, 보너스를 지급하면서는 조금 환율이 하락하기 시작할 겁니다.
또한 한국, 특히 충청,전남에 반도체 공장을 짓는 것도 환율 안정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반도체 공장을 짓기 위해서는 막대한 자금이 필요하고, 그렇다면 그 자금을 결국 원화로 환전을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