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삼성, 10년간 1000조 투자
삼성그룹이 오는 29일 청와대에서 1000조원대 규모의 첨단산업 분야 투자 계획을 발표한다. 이는 국내 기업이 발표한 역대 투자액 중 최대 액수로, 우리나라 국내총생산(GDP)의 절반에 해당하는 전례 없는 규모다. 삼성은 반도체 초호황 국면에서 거두게 될 역대급 이익을 경쟁사와의 초격차 유지와 미래 먹거리 발굴을 위해 대거 투자하는 동시에 이재명 정부의 지방 균형성장 정책에도 적극 부응한다는 방침이다.
강유정 청와대 수석대변인은 25일 "이재명 대통령은 오는 29일 청와대에서 '대한민국 대도약 3대 메가프로젝트 국민보고회'를 주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이날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면서 이번 국민보고회에 대해 "지방 곳곳에 새로운 산업경제 기반을 구축해 수도권과 지방이 함께 윈윈하는 모두의 성장 시대를 반드시 열어가야 한다"며 "이에 관한 구체적 청사진을 곧 국민 여러분께 보고드릴 예정"이라고 소개했다. (중략)
https://n.news.naver.com/article/009/0005699002?sid=101
이제 호남 반도체 공장이
청와대 수석대변인이 반쯤 컨펌해준 오피셜이 되었네요 ㄷㄷ
그거야 돈으로 떡검 언론 이딴 짓 해서 아니었나요?
칼은 어떻게 쓰이느냐에 따라 엄청 달라지는거죠
반도체 다음은 CDMO 일거같은데, 삼성이 대국적인 결단을 또 해줬으면 싶습니다.
SK도 세종에 증축중인데 선발주자인 삼성이 내려가주면 후발로 대규모 증축중인 롯데도 고려해볼거같고요.
우리나라 기업들이 매년 사상최대의 투자를 한다고 언론사 통해서 발표하지만 실제로 국내 투자는
줄이고 있고 해외에만 투자하고 있다보니 사상최대 청년실업과 지방소멸이 찾아온거죠
여러 그룹들이 투자 발표를 하게 될건데 저중에 진짜 삽푸는 지역이 수혜를 볼거고 발표만 하고
투자 안하거나 투자 축소하는 경우도 나오는게 그동안의 패턴이였습니다
과도한 규제, 노란봉투법, 중대재해법이나
폐지하는 것이 맞는 것 같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