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위병은 팀김어준을 위주로 한 정청래 지지자가 아닌가 싶습니다만, 사실을 계속 억지로 뒤짚고, 진실을 호도하고, 선동의 언어로 하고 있지 않나요?
짧은 숏츠니까 보세요
비행소년19
IP 175.♡.98.133
00:49
2026-06-26 00:49:40
·
@D.라인하르트님
동주리
IP 211.♡.145.250
00:52
2026-06-26 00:52:45
·
@D.라인하르트님
한량을꿈꾸며
IP 125.♡.129.235
00:58
2026-06-26 00:58:06
·
@D.라인하르트님
욘어
IP 14.♡.64.132
01:16
2026-06-26 01:16:22
·
@D.라인하르트님 태도가 그래요 자기들 빼고 기존의 것들은 다 때려부순게 홍위병들이거든요 세월이 지나서는 아무도 내가 홍위병이었다 말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간절해야이깁니다
IP 218.♡.27.126
01:28
2026-06-26 01:28:27
·
@D.라인하르트님
쿠마세라
IP 182.♡.184.208
04:58
2026-06-26 04:58:56
·
@D.라인하르트님
드림백돌이
IP 119.♡.147.168
09:33
2026-06-26 09:33:49
·
@D.라인하르트님
비행소년19
IP 175.♡.98.133
00:53
2026-06-26 00:53:17
·
저런말들이 상처를 만들고 다신 보지 말자는거죠. 어짜피 지지를 안햤다고요? 하.. 그런 당신은 언제부터 했나요? 니들끼리 하세요. 아 더러워서 그냥 안보고 싶어지게 만드네요. 적당히 팬질해야지 어디서 저런 매도질을
모꼬이게
IP 174.♡.111.47
00:55
2026-06-26 00:55:43
·
김어준의 말과 유시민이 갈라치기 하라고 내려주는 재료만 맹신하고 사실과 상관없이 호도되어 무조건 욕하고만 보는 사람들이 더 홍위병 같습니다.
드림백돌이
IP 119.♡.147.168
09:34
2026-06-26 09:34:09
·
@모꼬이게님
D.라인하르트
IP 119.♡.4.169
01:02
2026-06-26 01:02:49
·
그리고 저 분은 이름을 "기추자"라고 쓰고 있습니다. 기추자 = 기레기 추적자.. 민주진영을 괴롭히던 기레기들과 열심히 싸워왔던 사람입니다. 김어준, 유시민이 그렇게 소중하다면 그 외에도 열심히 민주진영과 같이 싸웠던 사람들도 귀한 줄 아시기 바랍니다. 이번 지선에서도 "대구 개표 방송을 새벽까지 진행했고, 그 누구도 험지에서 열심히 민주진영이 나아가기를 바라는 사람입니다" 오랫동안 민주진영을 위해 헌신해 온 사람들을 "쉽게 낙인찍어서 공격 좌표" 설정하는 것... 이게 더 홍위병 같습니다.
이동형 무리들이 말하는 '코어'는 정치인 이재명이 뭘 해도 지지할 준비가 되어있는 무지성 콘크리트지, '민주당'의 코어층을 말하는게 아닌 것 같습니다.
사실 민주당 코어는 민주당의 가치를 실현 해줄 사람으로 이재명 지지를 '선택'한거라고 생각합니다.그래서 전임 대통령들과의 연속선 상에서 이재명 대통령을 바라보고 해석합니다. 이재명이 그런 리더가 아니라는 판단이 서면 언제든지 차가워질 수 있는 사람들이구요. 즉 조건적 이재명 지지자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 기추자라는 여자는 특정 인물에 대한 '무지성 지지'만 '지지'라고 생각하는것 같아요. 홍위병이 맞네요.
욘어
IP 14.♡.64.132
01:25
2026-06-26 01:25:36
·
@공구공님 얼마전까진 그게 그거지 생각했는데 아니라는 생각이 들어요 내가 이재명을 왜 지지했나 곱씹어보게 되네요 지켜봐아죠
@공구공님 민주당의 가치가 뭔데요? 그 잘난가치 대통령 국정동력 상실해서 지지율 빠지면 총선 대선 망해서 정권 다시 넘어가는데 그게 민주당의 가치보다 중요합니까? 정청래 지지자들은 이재명지지율 낮은거 보고 이제서야 지금 커뮤현실이 어떤지 느껴집니다 진짜
주주아노
IP 115.♡.151.60
07:22
2026-06-26 07:22:48
·
@공구공님 민주당 가치가 뭔지 알려주세요
귀백정
IP 61.♡.219.44
01:48
2026-06-26 01:48:57
·
문재인 대통령 시절에는 뭘 해도 무지성 지지였던 사람들이, 대통령 바꼈다고 무지성 지지를 하지 않겠다는건 앞뒤가 안맞는 말이죠. 물론 진영에 관계없이 대통령이 잘못했을떼 비판하는건 휼륭한 민주시민적 모습입니다만, 문대통령 시절에는 무지성 지지, 이재명 대통령 시절에는 비판적 지지. 한 줌 민주당 코어층 호소인이 욕먹는 이유는 지지의 이유가 인물에 따라 달라지고 또 선택적으로 달라진다는 겁니다.
할러
IP 116.♡.3.213
02:01
2026-06-26 02:01:32
·
@귀백정님 사람이 로봇도 아니고 상황에 따라 다른 판단을 하는게 당연한 겁니다.
귀백정
IP 61.♡.219.44
02:07
2026-06-26 02:07:47
·
@할러님 그렇게 상황에 따라 다른 판단을 하는 사람들을, 코어 지지층 호소인들이 수박/똥파리 취급을 해왔다는게 웃음 포인트죠. 그런데 정작 본인들이 그러고 있으니 어이가 없는 겁니다.
@할러님 가치에 따라 판단하는 사람들이 왜 문재인 대통령 시절에는 무지성 지지였을까요. 문재인 대통령은 그 가치에 어긋난 일을 한 적이 없어서? 박근혜 사면때는 어떻게 견디셨죠? 애초에 가치는 관심없고, 인물과 진영에 따라 판단하는 사람들이기 때문입니다. 그냥 그걸 솔직히 인정하면 되는데 말이죠.
@귀백정님 문재인 대통령은 그런 점에서 변한게 없는 분입니다. 원래 문재인 대통령은 박근혜에 대해서는 측은지심이 있었고, 그냥 내려오면 더 이상 문제 삼지 않겠다는 말까지 했지요. 진실이 중요한게 아니라 본인이 어떻게 받아들이느냐가 중요합니다. 님이 그렇게 생각하면 그런 것이지요. 저는 그렇지 않다고 생각할 뿐입니다.
Dijkstra
IP 175.♡.21.141
04:52
2026-06-26 04:52:50
·
@귀백정님 만일, 당시 문재인 대통령이 현재 이재명 대통령 같은 태도를 보였다면 현재 이재명 대통령처럼 문재인 대통령 지지율도 하락했을 겁니다. 그 명백한 증거가 당시 이낙연이었죠. 유력한 대선 주자에서 한 방에 나락으로 떨어진...
Everlasting_
IP 121.♡.172.2
07:57
2026-06-26 07:57:56
·
@귀백정님 윤석열이 조국을 들이박을때도 조국을 수호하자 했지 윤석열을 뽑은 대통령을 비판하지 안했죠... 추미애를 자를때도 윤석열을 욕했지 대통령을 비판하지 않았죠 근데 지금은 대통령 욕하고 있습니다...
할러
IP 116.♡.3.213
02:02
2026-06-26 02:02:20
·
기추자는 욕쟁이 할머니 컨셉인데 좀 들으면 질립니다. 이제 흑화되기까지 해서.. 안타깝네요.
사실을 계속 억지로 뒤짚고, 진실을 호도하고, 선동의 언어로 하고 있지 않나요?
짧은 숏츠니까 보세요
기추자 = 기레기 추적자..
민주진영을 괴롭히던 기레기들과 열심히 싸워왔던 사람입니다.
김어준, 유시민이 그렇게 소중하다면 그 외에도 열심히 민주진영과 같이 싸웠던 사람들도 귀한 줄 아시기 바랍니다.
이번 지선에서도 "대구 개표 방송을 새벽까지 진행했고, 그 누구도 험지에서 열심히 민주진영이 나아가기를 바라는 사람입니다"
오랫동안 민주진영을 위해 헌신해 온 사람들을 "쉽게 낙인찍어서 공격 좌표" 설정하는 것...
이게 더 홍위병 같습니다.
사실 민주당 코어는 민주당의 가치를 실현 해줄 사람으로 이재명 지지를 '선택'한거라고 생각합니다.그래서 전임 대통령들과의 연속선 상에서 이재명 대통령을 바라보고 해석합니다. 이재명이 그런 리더가 아니라는 판단이 서면 언제든지 차가워질 수 있는 사람들이구요. 즉 조건적 이재명 지지자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 기추자라는 여자는 특정 인물에 대한 '무지성 지지'만 '지지'라고 생각하는것 같아요. 홍위병이 맞네요.
민주당의 가치가 뭔데요?
그 잘난가치 대통령 국정동력 상실해서 지지율 빠지면 총선 대선 망해서 정권 다시 넘어가는데 그게 민주당의 가치보다 중요합니까?
정청래 지지자들은 이재명지지율 낮은거 보고 이제서야 지금 커뮤현실이 어떤지 느껴집니다 진짜
만일, 당시 문재인 대통령이 현재 이재명 대통령 같은 태도를 보였다면
현재 이재명 대통령처럼 문재인 대통령 지지율도 하락했을 겁니다.
그 명백한 증거가 당시 이낙연이었죠.
유력한 대선 주자에서 한 방에 나락으로 떨어진...
윤석열이 조국을 들이박을때도 조국을 수호하자 했지 윤석열을 뽑은 대통령을 비판하지 안했죠...
추미애를 자를때도 윤석열을 욕했지 대통령을 비판하지 않았죠
근데 지금은 대통령 욕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