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위병은 팀김어준을 위주로 한 정청래 지지자가 아닌가 싶습니다만, 사실을 계속 억지로 뒤짚고, 진실을 호도하고, 선동의 언어로 하고 있지 않나요?
짧은 숏츠니까 보세요
비행소년19
IP 175.♡.98.133
00:49
2026-06-26 00:49:40
·
@D.라인하르트님
동주리
IP 211.♡.145.250
00:52
2026-06-26 00:52:45
·
@D.라인하르트님
한량을꿈꾸며
IP 125.♡.129.235
00:58
2026-06-26 00:58:06
·
@D.라인하르트님
욘어
IP 14.♡.64.132
01:16
2026-06-26 01:16:22
·
@D.라인하르트님 태도가 그래요 자기들 빼고 기존의 것들은 다 때려부순게 홍위병들이거든요 세월이 지나서는 아무도 내가 홍위병이었다 말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간절해야이깁니다
IP 218.♡.27.126
01:28
2026-06-26 01:28:27
·
@D.라인하르트님
비행소년19
IP 175.♡.98.133
00:53
2026-06-26 00:53:17
·
저런말들이 상처를 만들고 다신 보지 말자는거죠. 어짜피 지지를 안햤다고요? 하.. 그런 당신은 언제부터 했나요? 니들끼리 하세요. 아 더러워서 그냥 안보고 싶어지게 만드네요. 적당히 팬질해야지 어디서 저런 매도질을
모꼬이게
IP 174.♡.111.47
00:55
2026-06-26 00:55:43
·
김어준의 말과 유시민이 갈라치기 하라고 내려주는 재료만 맹신하고 사실과 상관없이 호도되어 무조건 욕하고만 보는 사람들이 더 홍위병 같습니다.
D.라인하르트
IP 119.♡.4.169
01:02
2026-06-26 01:02:49
·
그리고 저 분은 이름을 "기추자"라고 쓰고 있습니다. 기추자 = 기레기 추적자.. 민주진영을 괴롭히던 기레기들과 열심히 싸워왔던 사람입니다. 김어준, 유시민이 그렇게 소중하다면 그 외에도 열심히 민주진영과 같이 싸웠던 사람들도 귀한 줄 아시기 바랍니다. 이번 지선에서도 "대구 개표 방송을 새벽까지 진행했고, 그 누구도 험지에서 열심히 민주진영이 나아가기를 바라는 사람입니다" 오랫동안 민주진영을 위해 헌신해 온 사람들을 "쉽게 낙인찍어서 공격 좌표" 설정하는 것... 이게 더 홍위병 같습니다.
이동형 무리들이 말하는 '코어'는 정치인 이재명이 뭘 해도 지지할 준비가 되어있는 무지성 콘크리트지, '민주당'의 코어층을 말하는게 아닌 것 같습니다.
사실 민주당 코어는 민주당의 가치를 실현 해줄 사람으로 이재명 지지를 '선택'한거라고 생각합니다.그래서 전임 대통령들과의 연속선 상에서 이재명 대통령을 바라보고 해석합니다. 이재명이 그런 리더가 아니라는 판단이 서면 언제든지 차가워질 수 있는 사람들이구요. 즉 조건적 이재명 지지자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 기추자라는 여자는 특정 인물에 대한 '무지성 지지'만 '지지'라고 생각하는것 같아요. 홍위병이 맞네요.
욘어
IP 14.♡.64.132
01:25
2026-06-26 01:25:36
·
@공구공님 얼마전까진 그게 그거지 생각했는데 아니라는 생각이 들어요 내가 이재명을 왜 지지했나 곱씹어보게 되네요 지켜봐아죠
@공구공님 민주당의 가치가 뭔데요? 그 잘난가치 대통령 국정동력 상실해서 지지율 빠지면 총선 대선 망해서 정권 다시 넘어가는데 그게 민주당의 가치보다 중요합니까? 정청래 지지자들은 이재명지지율 낮은거 보고 이제서야 지금 커뮤현실이 어떤지 느껴집니다 진짜
귀백정
IP 61.♡.219.44
01:48
2026-06-26 01:48:57
·
문재인 대통령 시절에는 뭘 해도 무지성 지지였던 사람들이, 대통령 바꼈다고 무지성 지지를 하지 않겠다는건 앞뒤가 안맞는 말이죠. 물론 진영에 관계없이 대통령이 잘못했을떼 비판하는건 휼륭한 민주시민적 모습입니다만, 문대통령 시절에는 무지성 지지, 이재명 대통령 시절에는 비판적 지지. 한 줌 민주당 코어층 호소인이 욕먹는 이유는 지지의 이유가 인물에 따라 달라지고 또 선택적으로 달라진다는 겁니다.
할러
IP 116.♡.3.213
02:01
2026-06-26 02:01:32
·
@귀백정님 사람이 로봇도 아니고 상황에 따라 다른 판단을 하는게 당연한 겁니다.
귀백정
IP 61.♡.219.44
02:07
2026-06-26 02:07:47
·
@할러님 그렇게 상황에 따라 다른 판단을 하는 사람들을, 코어 지지층 호소인들이 수박/똥파리 취급을 해왔다는게 웃음 포인트죠. 그런데 정작 본인들이 그러고 있으니 어이가 없는 겁니다.
@할러님 가치에 따라 판단하는 사람들이 왜 문재인 대통령 시절에는 무지성 지지였을까요. 문재인 대통령은 그 가치에 어긋난 일을 한 적이 없어서? 박근혜 사면때는 어떻게 견디셨죠? 애초에 가치는 관심없고, 인물과 진영에 따라 판단하는 사람들이기 때문입니다. 그냥 그걸 솔직히 인정하면 되는데 말이죠.
@귀백정님 문재인 대통령은 그런 점에서 변한게 없는 분입니다. 원래 문재인 대통령은 박근혜에 대해서는 측은지심이 있었고, 그냥 내려오면 더 이상 문제 삼지 않겠다는 말까지 했지요. 진실이 중요한게 아니라 본인이 어떻게 받아들이느냐가 중요합니다. 님이 그렇게 생각하면 그런 것이지요. 저는 그렇지 않다고 생각할 뿐입니다.
할러
IP 116.♡.3.213
02:02
2026-06-26 02:02:20
·
기추자는 욕쟁이 할머니 컨셉인데 좀 들으면 질립니다. 이제 흑화되기까지 해서.. 안타깝네요.
사실을 계속 억지로 뒤짚고, 진실을 호도하고, 선동의 언어로 하고 있지 않나요?
짧은 숏츠니까 보세요
기추자 = 기레기 추적자..
민주진영을 괴롭히던 기레기들과 열심히 싸워왔던 사람입니다.
김어준, 유시민이 그렇게 소중하다면 그 외에도 열심히 민주진영과 같이 싸웠던 사람들도 귀한 줄 아시기 바랍니다.
이번 지선에서도 "대구 개표 방송을 새벽까지 진행했고, 그 누구도 험지에서 열심히 민주진영이 나아가기를 바라는 사람입니다"
오랫동안 민주진영을 위해 헌신해 온 사람들을 "쉽게 낙인찍어서 공격 좌표" 설정하는 것...
이게 더 홍위병 같습니다.
사실 민주당 코어는 민주당의 가치를 실현 해줄 사람으로 이재명 지지를 '선택'한거라고 생각합니다.그래서 전임 대통령들과의 연속선 상에서 이재명 대통령을 바라보고 해석합니다. 이재명이 그런 리더가 아니라는 판단이 서면 언제든지 차가워질 수 있는 사람들이구요. 즉 조건적 이재명 지지자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 기추자라는 여자는 특정 인물에 대한 '무지성 지지'만 '지지'라고 생각하는것 같아요. 홍위병이 맞네요.
민주당의 가치가 뭔데요?
그 잘난가치 대통령 국정동력 상실해서 지지율 빠지면 총선 대선 망해서 정권 다시 넘어가는데 그게 민주당의 가치보다 중요합니까?
정청래 지지자들은 이재명지지율 낮은거 보고 이제서야 지금 커뮤현실이 어떤지 느껴집니다 진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