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나름대로 보안 같은 거 신경써와서
스팸이나 보안 경고 같은 건 별로 없었다고 생각하는데
누가 ms랑 인스타 로그인이랑 비번 변경을 시도한다는
메일이 계속 와서
우선 중요한 사이트나 어플 비번만 바꾸는 중입니다
그전에는 같은 비번에 사이트나 어플별로 변수를 두는 방식으로
기억하기 쉽게 만들었는데
이제는 삼성 패스에서 제안하는 난수로
사이트나 어플마다 다르게 설정하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언제 수많은 비번을 바꿀지도 걱정이고
롯데처럼 비번 칠 때 복붙 못하고 일일이 입력하도롤
제한하는 경우 진짜 짜증나에요 ㅠ
티빙이 잘못했는데 제가 왜 이 고생을 하는지
이제 개인정보 누출시키는 회사는
사람들 고생시킨 만큼 자기들고 큰 고생 좀 했으면 좋겠네요
말씀하신 온 스크린 키보드 쓰는경우....
ㅠ.ㅠ 좀 힘들죠.....난수 패스워드 넣고 패스워드 매니저로 써야 하는데..
구글 같은 중요한 것만 수정하다보니
아직 그 단계까지는 못만났는데
이메일 도메인 분리한 거면
그냥 난수 비번안 포기해야겠네요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