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전이 필요하면 종종 휴대폰 결제로 편의점 기프티콘 사서 팔거든요
GS25 5만 원권이 그나마 48,000원대로 싸게 팔길래 조금 손해보고 5장 팔았죠
중고나라 통해서 팔았는데 닉네임이 몇번 거래해 본 판매자라서 익숙합니다
몇번 1원 입금 사기도 당해보고 3자 사기도 당해봐서 신중히 거래하려고 합니다
제가 폰이 액정이 문제가 생겨서 어두운 환경 아니면 잘 안 보입니다
그래서 집에선 윈도우에서 휴대폰과 연결 앱으로 연동해 놓고 쓰는데
저녁에 중고나라 채팅으로 구매자한테 채팅이 왔습니다
구매한 기프티콘이 우리동네 GS 앱이 등록이 안 된다면서
답장 안 주시면 사기로 경찰서에 신고할 거랍니다 ㄷㄷ
사기꾼 아니라고 해명드리고 구매내역 캡처해서 보내드리고
업체에서 사용된 걸 보내준 것 같다도 알아보겠다고 했는데
첨엔 1장만 그런 줄 알고 환불해 드렸는데 5장 다 안 된다네요?
이런 경우는 거의 본적이 없는데 왠지 앱에만 등록이 안 되는 게 아닐까...
이런 기프티콘이 판촉용, 이벤트용으로 뿌려진 걸 업체들이 매입해서 파는 거라
종종 사용된 걸 보내줄 때도 있고, 앱에는 등록 안 된다고 할 때도 많거든요
앱에 등록이 안 되는 기프티콘 같던데 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