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재부, 국토부 고위 공직자와 청와대 참모 여러분
문재인 정부 부동산 실패를 되풀이 하시렵니까?
밤을 새워서라도 대책을 내놓으세요.
‘누적 11%’ 먼저 벽 깬 동탄… 서울 전세는 12년 8개월 만에 가장 높아 | 세계일보
"25년만에 최악의 전월세…매매가격 폭등보다 더 위험하다" - 땅집고 > 재테크
“전세도 월세도 못 구한다”…신축 품귀에 서울 전월세 ‘쌍끌이’ 폭등 [집슐랭] | 서울경제
기재부, 국토부 고위 공직자와 청와대 참모 여러분
문재인 정부 부동산 실패를 되풀이 하시렵니까?
밤을 새워서라도 대책을 내놓으세요.
‘누적 11%’ 먼저 벽 깬 동탄… 서울 전세는 12년 8개월 만에 가장 높아 | 세계일보
"25년만에 최악의 전월세…매매가격 폭등보다 더 위험하다" - 땅집고 > 재테크
“전세도 월세도 못 구한다”…신축 품귀에 서울 전월세 ‘쌍끌이’ 폭등 [집슐랭] | 서울경제
동탄이신가요?
많이 힝드네요..ㅜ
전혀 좋은 지역 아닙니다
그때 그걸 잡을 수 있는 문제였고 못 잡는게 무능인양 하는 이야기에 올라탄 값을 지금 치르고 있는 거고요. 지지층 눈높이를 올려놨죠. 안 되는 건 안 된다고 해야하는데요
문재인 정부의 실수도 집값을 못잡은게 잘못이 아니에요. 잡을 수 있다고 이야기 한게 문제지. 유동성이 터지는데 집값을 어떻게 잡아요.
실제로 양도세 중과 시작인 5월 전 몇달동안 전월세 매물이 꾸준히 감소하고 가격이 상승했었죠
5천세대 단지에 전세물건 딱 하나 나와있더군요. 어처구니 없는 가격에.
문제는 지방은 집값은 폭락, 전세는 없어지고
서울은 집값이라도 폭등중이라는데
그나마 경기도만 해도 좀 낫습니다. 서울을 포기하면 그렇게 나쁘지 않습니다.
첫번째 실패는 이명박을 두번째 실패는 윤석열을 만들었습니다. 이걸 겪고도 모르고 강경이 답이다 외치면 그냥 공범인거죠.
공급 늘리고 금리 좀 올려서 억제하는거지
억지 정책으로 시장 못이깁니다.
이제 세금인데, 이것도 집값 못 잡습니다.
결국 민간 공급이 제일 중요하고, 임기 시작하자마자 규제풀고 공급했어야 합니다. 이젠 이것조차 늦어버렸지만요...
집값, 환율 이건 다음 총선 이기려면 무조건 해결 해야 할듯. 1년 내로 어떻게든 결과로 보여줘야
존재하지도 않는 가상의 적을 국가 발전의 걸림돌이니 뭐니 악마화한게 문제지..
세번이나 같은 정책을 그것도 더 세고 빠르게 요구할 줄도 몰랐고 이번 지선 서울시장 결과를 보고도 반추없이 무지성으로 강경노선으로 정부를 사지로 밀어넣을 줄은 몰랐습니다. 이쯤되면 정권심판론, 정권교체의 키 플레이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