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개발한당 ·자전거당 ·방탄소년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노젓는당 ·나스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바다건너당 ·여행을떠난당 ·육아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요리한당 ·AI당 ·덕질한당 ·임시소모임 ·꼬들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e북본당 ·찰칵찍당 ·클다방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X세대당 ·ADHD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인요한 “이대통령 통 큰정치.. 꿈에도 생각 못해” 30

5
2026-06-25 17:30:08 수정일 : 2026-06-25 17:44:01 14.♡.238.118
세련토니

12·3 내란을 옹호한 전력에도 대한적십자사 신임 회장으로 선출된 인요한 전 국민의힘 의원이 

회장 선출은 “꿈에도 생각 못 했다”며 “(이재명 대통령의) 통 큰 정치”라고 말했다.

인 전 의원은 24일 와이티엔(YTN) 라디오 ‘김준우의 뉴스 정면승부’와 전화 인터뷰에서 “임명권자(인) 대통령하고 더불어민주당에서 저를 받아들이는 어떤 통합 정신에 대해, 전 여기에 임명되리라고 꿈에도 생각 못 했다”며 “정치적인 구도로는 불가능하다고 생각했는데 정말 통 큰 정치고 포용 정치고 통합 정치”라고 말했다.

앞서 인 전 의원은 지난 22일 대한적십자사 중앙위원회 의결을 거쳐 신임 회장으로 선출됐다. 선출된 회장은 대한적십자사 명예회장인 이 대통령이 최종 인준한다.

문제는 인 전 의원이 윤석열 전 대통령 비상계엄 선포 당시 윤 전 대통령을 “가슴으로 이해한다”고 하는 등 12·3 내란을 옹호했다는 점이다. 인 전 의원은 2024년 12월4일 새벽 국회 계엄해제안 표결에 불참했고 윤 전 대통령 탄핵 소추안 표결 때도 반대 의사를 밝혔다. 다만 인 전 의원은 지난해 12월 의원직 사퇴를 발표한 뒤엔 “계엄 후 1년간 밝혀진 일을 볼 때 실망스럽고 치욕적”이라고 말했다. 회장에 선출된 이후인 지난 23일에도 “불법 계엄으로 초래된 헌정 질서 훼손과 국민적 불행에 대해 천가지 말 대신 의원직 사퇴라는 하나의 행동으로 소신을 실천했다”는 입장을 냈다.

여야를 가리지 않고 인 전 의원의 회장 선출을 비판하는 목소리가 나오는 가운데 인 전 의원은 한지아 국민의힘 의원이 “최소한 국민께 분명한 사과를 해달라”며 자신의 회장 선출을 비판한 것을 두고 “혼자의 생각이 아니고 누구로부터 그렇게 하라고 그런 게(시킨 게) 아닌가 싶다”며 “섭섭하다”고 말했다. 인 전 의원은 “본인이 그게 필요하다고 하니까 그렇게 공격했을 것이다. 그냥 삭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출처 : https://n.news.naver.com/article/028/0002811275
세련토니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0]
루시엘르
IP 182.♡.134.8
06-25 2026-06-25 17:33:18
·
지금 대통령의 인사 중 이해되지 않는 게 한두 가지가 아니긴 합니다만,
이건 어쩔 수 없는 거죠.

진짜 악질적인 인간들이 대통령과 민주당에게 엿먹어보라는 심정으로 인요한 선출한 건데
인준하지 않을 수도 없고, 인준하자니 지지층에게 욕 먹고 갈등은 심화되고
미친 척하고 인준하지 않자니 그건 그거대로 또 무리한 전례를 만드는 일이라 정치적 부담이 크고

참 악질적인 외통수를 대통령에게 던진 것도 모자라서 통큰 정치니 뭐니 하면서 비아냥거리기나 하고

정말 수거대상은 저런 종자 아닌가 싶습니다.
Prussian blue
IP 125.♡.68.117
06-25 2026-06-25 17:42:30 / 수정일: 2026-06-25 17:43:10
·
@루시엘르님 아니 전통적으로 정부 뜻으로 선출되는 자리인데 애먼 적십자사 의원들 나쁜놈 만드는건 좀 잘못된 거죠
대통령 권한이니 인요한도 대통령한테 감사하다고 하는 거고요
배추겉절이
IP 211.♡.178.65
06-25 2026-06-25 18:18:40
·
@루시엘르님 대통령 보호하고 싶은걸 알겠습니다. 그런데 이런글은 솔직히 민망하네요.
적집자사가 정권코드 안맞추고 선출이 가능한 구조가아닙니다.
YOU_>
IP 211.♡.73.80
06-25 2026-06-25 17:33:56
·
진짜 어이가 없네요.
점점 받아들이기가 힘들어요
몰라도
IP 175.♡.159.251
06-25 2026-06-25 17:34:27
·
그걸 알면 알아서 꺼져주세요 부담 주지 말구요
중수가 되고싶은 초보
IP 106.♡.194.125
06-25 2026-06-25 17:35:03
·
저도 꿈에도 생각 못했죠.
윤석열 내란을 부정하는 인간을 쓸줄은...
라디
IP 222.♡.117.44
06-25 2026-06-25 17:35:27
·
쇼도 중요하지만, 의지를 보여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문대통령은 만나시고, 이사람은 인준거부하는 쇼 하십시오.
adelydia
IP 180.♡.47.213
06-25 2026-06-25 17:38:18
·
역겨운 인간이네요.
drylscot
IP 121.♡.189.126
06-25 2026-06-25 17:40:01
·
이재명은 실용주의 지요. 이념과 가치는 필요없고 오로지 실용.

이명박이가 부동산 잡는다?? 실용은 결과만 좋으면 되니, 이명박이도 도구로 쓰는게 실용이죠.

문재인 책 한번 들어주고, 문재인하고 밥 한번 먹고.. ㅋㅋㅋㅋ. 눈가리고 아웅아웅요
투온투펏
IP 223.♡.206.112
06-25 2026-06-25 17:43:26
·
혹시 인준했나요? 탄핵표결 불참 등등 직간접적으로 표출한 인간인데…진짜 씁쓸하네요.
욘어
IP 14.♡.64.132
06-25 2026-06-25 17:50:24
·
인요한은 양심이 있으면 자리를 받지 말아야죠.
당연히
IP 106.♡.201.74
06-25 2026-06-25 18:01:44 / 수정일: 2026-06-25 18:02:22
·
어제 최경영TV 힌번 보시면 최기자는 인요한 인준 배경에 미국의 입김이 있을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대통령의 인사에는 내막을 모르면 지지자들이 이해하기 아려운 지점이 있습니다.
뭐 그런거 나는 모르겠고 무조건 잘못된 인사라고하면 할말은 없지만, 저는 그런 분을 대통령지지자라기 보다는 문조어래유 지지자라고 봅니다.
퀀텀도약
IP 211.♡.220.24
06-25 2026-06-25 18:03:17 / 수정일: 2026-06-25 18:03:48
·
이재명 대통령은 내란 페티쉬 있나요? 왜이렇게 내란을 옹호하는 내란세력을 요직에 앉히는겁니까?
drylscot
IP 121.♡.189.126
06-25 2026-06-25 18:06:33
·
@퀀텀도약님 ㅋㅋㅋ.
당연히
IP 182.♡.21.184
06-25 2026-06-25 18:12:11 / 수정일: 2026-06-25 19:00:34
·
@퀀텀도약님
어이가 없는 글이라 비판 댓글 달기도 귀찮네요.
님은 보완수사권 폐지에 페티쉬있으시죠?
퀀텀도약
IP 211.♡.220.24
06-25 2026-06-25 20:21:09 / 수정일: 2026-06-25 20:26:31
·
@당연히님 내란견이세요? 왜이렇게 발끈하시죠?
귀찮다면서도 굳이 시비터는건 뭔 시츄에이션죠? 님은 시비 페티쉬라도 있으세요?
당연히
IP 182.♡.21.184
06-25 2026-06-25 21:51:25 / 수정일: 2026-06-25 21:54:09
·
@퀀텀도약님
귀찮은 거 다 참고 댓글 적었어요. 하도 어이가 없어서요
대통령한테 내란 페티쉬 있냐라고 하셨죠? 아무리 아무나 적는 게시판이지만 목숨걸고 가장 먼저 국회로 달려간 대통령한테 이게 할 소리입니까?
자기 머리로 대통령이 이해가 안되면 김대중, 노무현의 역사나 공부하고 오세요. 모르시면 가만히 계시구요.
저는 시비페티쉬는 없구요. 어처구니 없는 건 못참는 페티쉬는 있어요.
그리고 맥락도 없이 내란견이 뭡니까? 내란견이라면 님 글에 왜 토를 달겠습니까?
퀀텀도약
IP 211.♡.220.24
06-25 2026-06-25 23:29:04 / 수정일: 2026-06-25 23:44:55
·
@당연히님 국회 달려간게 이재명 대통령만 갔던겄도 아니고 민주당 의원들 대부분 갔고요, 국회 간게 이혜훈부터 시작해서 내란을 온몸으로 옹호했던 내란견들을 주요요직에 기용하는거에 아무런 방어기재가 될수 없습니다. 한창 내란청산을 해야만 하고, 또 그러라고 뽑은 대통령이 내란견들을 하나씩 하나씩 드래곤볼처럼 모으는걸 보면서 저처럼 분개하는 사람도 있는겁니다. 오죽하면 다음엔 한동훈을 법무부장관에 임명하겠다는 소리가 나옵니까? 님생각만 정답 아니니까 뭐나 굉장한것을 혼자만 안다는듯이서 꺼드럭 거리면서 괜한 시비 털지 말고 가던길 가십시오. 내란견처럼 내란이란 글에 자동발작하듯 시비털지 말구요.
퀀텀도약
IP 211.♡.220.24
06-25 2026-06-25 23:42:21 / 수정일: 2026-06-25 23:47:15
·
@당연히님 그리고 여기 대부분 댓글좀 둘러 봐봐요. 그럼 누구 머리가 더 텅텅인지 답 나오지 않습니까? 누가 누구 머리를 걱정하는지 어이가 없네. 내가 이런 사람한테 시비털리는게 개짜증나네. 자기 못참겠다고 시비터는 페티쉬가 있다는 사람한테 ㅋㅋㅋ
alkits
IP 218.♡.97.214
06-25 2026-06-25 18:06:11
·
대통령과 상관 없다고 쉴드치던 인간들 있던데 인요한이 아니라고 하는군요
콘버그
IP 219.♡.108.170
06-25 2026-06-25 18:07:04
·
이잼 최악의 인사. 정청래만이 바로 잡을 수 있겠네요.
쉐어라이프
IP 58.♡.255.68
06-25 2026-06-25 18:10:51
·
너같은 놈도 놀랐다면, 나같은 사람은 어떻겠어요.
boston2468
IP 180.♡.89.102
06-25 2026-06-25 18:13:10
·
내란종식 내란청산 우선임 능력은 다음얘기임ㅠㅠ 김현태도 돌아다니는데 능력있으면 쓰겠다는...
마르면먼로
IP 223.♡.50.98
06-25 2026-06-25 18:18:01
·
인요한
김용남
이언주

첨 주옥 같은 면면이군요.
그린킹
IP 175.♡.102.58
06-25 2026-06-25 18:32:04
·
어쩔 수 없는 인사라는 글을 타당하지 않습니다.
김건희정권에서 뽑힌 위원이라도 인준이 불가능한 사람을 정권초에 올릴 수 없습니다.
조희대가 대법관 추천 안 하는 것도 같은 이치입니다.
외환유치죄 윤석열을 옹호한 적립자사 회장이 북한과 교류가 가능할까요.
이재명 대통령 진짜 위하시면 비판해주세요.
drylscot
IP 121.♡.189.126
06-25 2026-06-25 19:22:00
·
@그린킹님 이재명 업보. 보자보자 하니까, 이재명이 빨간맛을 좋아하는구나! 탁치며, 인요한 올리면 대통령님이 좋아 하시겠네… 라며 이재명 코드에 맞는 사람 올린 것이죠.

이재명이 이렇게 만든 것입니다.
만렙치킨
IP 14.♡.150.86
06-25 2026-06-25 18:34:00
·
이건 정말 이해가 안되네요... 허 참 ㅎㅎ
라코다
IP 211.♡.195.6
06-25 2026-06-25 19:05:35 / 수정일: 2026-06-25 19:05:56
·
내란잔당을 기용하다니요 이제는 니들이 광장으로 불러도 안나간다요 표달라고 헛소리하지 말고 그냥 중도 껴안고 정권 내줘라는요 통 두번 크면 쿠테타도 같이 하겠네요
짬태찡
IP 106.♡.56.86
06-25 2026-06-25 19:29:25
·
무슨생각이실까요...
진상일호
IP 116.♡.145.20
06-25 2026-06-25 20:14:22
·
하.... 대략 7년 넘게 유지한 적십자 회원 탈퇴했네요.. 이게 무슨일인지 어안이 벙벙하고 황당할 따름입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