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고점이 아니라 이제 30% 정도 왔다고 봅니다. 12

2026-06-25 16:27:04 182.♡.4.200
국화꽃냄새

자꾸만 옛날 경험과 생각 때문에 고점 일거 같다...

라는 생각이 많은데요...


오늘 마이크론 실적 및 컨퍼런스콜 경영진 의견 확인해 보세요...


반도체 실적이 피크인지 아니면 이제 시작인지...


실적이 매분기 올라가고 갱신하고 이익이 늘어나고 하물며 매출이익률이 80%를 넘어요

(이번에 전분기 보다 더 올라 갔어요)


그리고 이젠 장기공급계약을 맺어서 향후 몇년간 매출과 실적이 담보되는 상황까지 왔고

이건 더 늘어날 거라고 합니다.


그런데 어떻게 현재가 고점일 수 있습니까? 전 아니라고 봅니다.

국화꽃냄새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2]
살인의주걱
IP 124.♡.250.112
16:29 2026-06-25 16:29:45
·
어제 어닝콜 내용에서 인상적이었던건 2030년까지 장기계약이 이어져있다는 거였죠.

그러니까 빅테크들의 메모리 반도체 투자가 그 케파 이상으로 잠재력이 있다고 저들이 판단한다는 거잖아요.. 어마어마한거죠.
경원
IP 118.♡.19.55
16:30 2026-06-25 16:30:44
·
실제 반도체 공급 가격이 꺾인다 < 이게 가장 위험한 신호라고 봅니다.

아직까지는 꾸준히 우상향만 하고 있으니 생각을 좀 비우는 게 나을 수도 있어요.
fiat
IP 222.♡.207.242
16:30 2026-06-25 16:30:54 / 수정일: 2026-06-25 16:32:22
·
주의해야할 것은 마이크론이 이익률이 86%를 정점으로 더 개선되기 힘들다는 뉘양스로 어닝콜에서 말했고
3분기부터는 가격 상승률이 둔화된다고 직접 얘기했습니다.(상승률이 둔화지 하락한다는건 아니지만요)

따라서 현재 P 스퀴즈로 인한 이익률은 올해 하반기를 정점으로 해서 연말부터는 하락하는것이 유력해보이며
공급을 계속 늘린다고 했기 때문에 가격보단 점유율 확보에 주력하게 된다면 이익률은 떨어질 수 밖에 없긴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익규모 자체는 27년까지는 방어가 된다고 해도 28년부터는 다소 아리송해지긴 하죠.

그런것을 볼때 27년까지는 주식 분위기가 좋을 확률이 상당할 수 있겠지만 슬슬 고점이 보이는 위치라고 보여지긴 합니다

현재 메모리 업체들 주가를 높게 잡는 이유가 이익규모가 계속 늘어난다는게 아니라, 27년부터 이익은 꺾일 수는 있어도 덜 꺾인다 라는 것이 주요 논리임을 감안해야 합니다.
국화꽃냄새
IP 182.♡.4.200
16:34 2026-06-25 16:34:10
·
@fiat님 대체적으로 동의 합니다. 아직 26년 6월 입니다. 적어도 27년까진 문제 없어요. 근데 26년 6월에 피크, 정점을 논하는 건 아니라고 생각 합니다.
fiat
IP 222.♡.207.242
16:36 2026-06-25 16:36:20 / 수정일: 2026-06-25 16:38:17
·
@국화꽃냄새님

목표주가라는게 보통 12개월을 기준으로 잡고 있는거니까요 ㅎㅎ 12개월후면 내년 여름인데, 목표주가가 대충 달성되는 내년 여름에도 계속되는 상승을 목표로 잡을 수 있을지는 아리송하다는 의견입니다.

지금 목표주가 잡는게 12mfper 15배 근처인데 이익규모가 하강하면 멀티플 후려칠게 유력하거든요.

근데 투자자 입장에서는 1년만 보유해도 되고, 어차피 1년도 길지만요.
Lithium
IP 106.♡.63.60
16:53 2026-06-25 16:53:43 / 수정일: 2026-06-25 17:10:07
·
@fiat님 그냥 이 바닥애서는 결국 미분계수를 보는 건데, 이번 추세와 실적은 그렇게 바라보다가 나중에 현타 올 수 있습니다. 올초 여기 클리앙에서 삼성전자 피크아웃으로 본다는 회원님 댓글이 기억나는군요. 그 분은 지겹게 반복해서 본 겁니다 사이클을. 근데, 그 후를 생각해 보세요.
fiat
IP 106.♡.69.228
16:56 2026-06-25 16:56:54 / 수정일: 2026-06-25 16:57:26
·
@Lithium님
저도 반도체가 포폴에 있습니다만 어차피 긍정적인 얘기는 다들 하는 얘기니 리스크를 집어본거죠 ㅎㅎ 주식이라는게 결국 긍정 부정 다 감안하고 판단해야하니까요.
포폴에 해당 주식이 있더라도 리스크 점검은 계속 해야하는거니까요.
민트블루
IP 125.♡.68.10
17:47 2026-06-25 17:47:42
·
@fiat님
영업이익률 정점찍고, 가격 상승률 둔화되는 시점이 고점이겠죠.
이익규모 방어 얘기가 나오는 시기면 주가가 더 올라갈 데는 없고...
이익규모 잘 방어해 봐야 횡보일텐데요.
스왈로우
IP 112.♡.69.41
16:32 2026-06-25 16:32:51 / 수정일: 2026-06-25 16:33:17
·
장기계약 16건
+ 마이크론 曰 휴머노이드 로봇은 전장보다 10배 많은 메모리를 탑재하고 있어, 향후 수십 년에 걸쳐 지속적이고 상당한 메모리 수요 증가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

@@ 실적이 항상 주가와 연동된다고 말 할 수는 없지만 너무나 좋은 업황인 건 맞는거 같네요.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등등
척잔덕
IP 223.♡.56.25
16:34 2026-06-25 16:34:57
·
실적과 주가가 꼭 연동되는건 아니라... 전 목표금액 가면 적당히 빠질 생각입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l까만콩l
IP 223.♡.53.152
16:45 2026-06-25 16:45:02 / 수정일: 2026-06-25 16:48:03
·
주식은 예상되는 실적까지 주가를 단기간에 끌어올리는 습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익율이 꾸준하게 상승하지 않으면 주가도 단기간 상승 후 그 상승율이 이어지지는 못하죠.
엔비디아가 이런상황이었죠.
삼전 하닉이 이미 이익율이 80프로가 넘기때문에 여기서 더 올라가기는 어려우니 반도체 업황 자체는 내년, 내후년, 그이후 까지 좋더라도 주가는 그 1,2년 전에 피크를 칠 확율이 높다고 생각됩니다.
전 조심스럽게 예측하자면 삼전 하닉이 올해 하반기까지는 상승할거 같은데 내년부터는 물음표입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mohae
IP 121.♡.137.156
16:50 2026-06-25 16:50:42
·
마이크론이 일반 소비자 판매 목적 영업을 안하겠다 선언했을때,
아.. 얘네 최소 5년정도 장기계약을 물어다 놓은게 있나보구나 싶었습니다.
믿을만한 구석이 있으니 그렇게 선언을 한거겠죠.ㅎ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