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회견 실컷하고 지금 제출 안할거다라니. 어디 장난도 아니고 뭐하자는건지 당원을 바보로 아는것도 아니고 참 어이없네요 ㅋ
경원
IP 118.♡.19.55
16:15
2026-06-25 16:15:01
·
뭐가 되었든지 빨리 마무리 하고 다른 현안들로 넘어갑시다 와따메 환장하겠네
플로랄
IP 121.♡.158.131
16:15
2026-06-25 16:15:31
·
시행령도? 행정부에 명령 합니까? 자꾸 선을 넘네요.
dr_strange
IP 223.♡.75.175
16:16
2026-06-25 16:16:11
·
@플로랄님
달빛여정
IP 1.♡.223.22
16:19
2026-06-25 16:19:40
·
@플로랄님 뭐가 그리도 꼬이셨나요? 정부에 명령한 게 아니라, 국회가 법률로 폐지 방향을 정하면 정부도 그 취지에 맞춰 시행령을 정비해야 한다는 당연한 입법·행정 절차를 모르셨나요? 시행령은 정부가 만드는 하위법령이니 미리 준비해서 이재명 정부의 검찰개혁을 빠르게 완성하자는 정치적 요구인데 그게 문제인가요? 안타깝네요.
클리앙에도 여러 의견이 나왔지만 인사문제나 보완수사권폐지는 핵심이 아니라 사실은 조국당 합당문제와 당대표 결정 문제가 핵심이죠. 조용하던 양측이 싸우기 시작한게 정확하게 조국당 합당 불발 이후 부터 하루도 안빠지고 매일 싸우기 시작한거고 그과정에서 각각의 계파 유투버들도 참전하면서 싸울 구실이 나오는 상황으로 보입니다. 당대표 결정되기 전에는 지금처럼 계속 시끄러울거 같은게 앞으로 무슨 싸움이 벌어질지 누구 과거를 서로 파헤칠지 몰라요
이제 보완수사권이야기는
마무리 졌으면
좋겠어요.
정부/국회가 할 일이
이 것만 있는 것도 아니고ㅡ
선관위나 부동산, 주식, 외교...
할 일이 산적해있는 데.
와따메 환장하겠네
뭐가 그리도 꼬이셨나요?
정부에 명령한 게 아니라, 국회가 법률로 폐지 방향을 정하면 정부도 그 취지에 맞춰 시행령을 정비해야 한다는 당연한 입법·행정 절차를 모르셨나요?
시행령은 정부가 만드는 하위법령이니 미리 준비해서 이재명 정부의 검찰개혁을 빠르게 완성하자는 정치적 요구인데 그게 문제인가요? 안타깝네요.
"전하 통촉하여 주십시오" "죽여주시옵소서"가 명령형이었군요.
이제 중수청 공소청 인적 구성 해야 됩니다.
당이 이제 완전폐지로 신속하게 통과시키면 되겠네요.
그에따른 시행령을 지켜보면 될거같고
조국당 합당문제와 당대표 결정 문제가 핵심이죠.
조용하던 양측이 싸우기 시작한게 정확하게 조국당 합당 불발 이후 부터 하루도 안빠지고 매일
싸우기 시작한거고 그과정에서 각각의 계파 유투버들도 참전하면서 싸울 구실이 나오는
상황으로 보입니다.
당대표 결정되기 전에는 지금처럼 계속 시끄러울거 같은게 앞으로 무슨 싸움이 벌어질지
누구 과거를 서로 파헤칠지 몰라요
말씀대로 다른건 다 곁다리일 뿐이죠
조국이 민주당으로 들어오게 하냐 안하냐 그게 맹점이였죠
정권 바뀌고 의회 권력 넘어가면 끝입니다.
저는 정털래가 그렇던데요
당대표가 아니라 딱 딴지당대포에 어울리는것같아요 멍텅래같아서요^^
나중에 대통령한테 책임묻지마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