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모르고 하는 소리입니다만, 협회를 여러 곳을 민간에서 만들게 하고, 공정, 청렴, 실력에 있어서 뛰어난 협회를 정식으로 선정하고 정부 지원금도 들어가고, 월드컵 출전도 가능하게 하면 안될까요? 물론 현대가 자본에 밀려서 쉽진 않겠지만요.
그리고 지금도 축협엔 정부지원금 안들어갑니다
스포츠토토 수익금을 국민체육진흥기금으로 만들어서 해당 종목 협회에 배분하긴 하는데
그건 어차피 유소년 체육시설 투자 등 지정된 목적으로 그대로 빠져나가게 돼 있습니다
국민체육진흥기금+스포츠토토 수익금 이렇게 들어가죠.
프로연맹 중심으로 꾸려가면 되겠네요
팬들도 프로팀만 응원하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