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오해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저도 민주당 권리 당원입니다. 다만, 이 정부가 잘되기 위해 앞으로 이렇게 되어야지 않을 까 말씀드린것입니다. 그리고, 정부 자화자찬 부분 글 삭제하였습니다. 기분이 안좋으셨으면 사과드립니다.
현재 삼전닉스 2종목이 코스피 전체거래대금의 95% 가까이 됩니다. 솔직히 비정상적이네요.
이러한 쏠림 현상에 대해서 뭔가 대책이 없으면 좀 심각해 질수 도 있겠습니다. 물론, 삼전닉스로 가면 되지라고 하시지만, 아시다시피 주식 하시는 분들 보시면 특히, 개인투자자들은 코스닥 위주로 많이들 가지고 있죠. 하지만, 비정성상적인 삼전닉스로의 수급으로 코스닥은 수급 부재로 연일 급락하고 있는 상황이며, 외인, 기관마저도 등을 돌리고 있습니다.
아무리, 수급이 몰리고 실적이 좋은 종목으로 가는 것은 맞다고 하겠지만, 현재 이러한 두종목의 전제거래금의 95% 는 문제가 심각합니다. 현재 4050 분들의 민심도 그닥 좋지가 않습니다. 주식시장마저도 양극화가 되어가니 더더욱 2030은 현 정부에 등을 돌리고 있는 실정입니다.
지금은 코스닥 활성화 대책도 필요한 시점입니다. 계속 이런식으로 가게 되면 정부에 대한 신뢰 역시도 타격을 입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정부관계자들 분위기가 어떤까요? 저는 자화자찬 하는 분위기 전혀 안느껴지는데요
금융위원장인가 하는 작자는 레버리지 못막아 미안하다고까지 한마당에...어디 그런 분위기가...
쏠림현상으로 인한 부작용 등 걱정도 하신다고 하셨고요.
저도 이런 현상이 바람직하지 않은 부분 동의하지만 사실로만 비판하시면 됩니다.
오히려 이 부분에 대해서도 걱정을 했습니다.
하지만 정부에서 당장 어떻게 할 수 있는 방법도 없고 제도적인 뒷받침만 할 수있겠죠.
MCSI 워치리스트에 올라가길 바랬지만 그것도 참 어렵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