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이제 보완수사권 이슈는 끝냅시다 21

11
2026-06-25 14:33:52 118.♡.193.253
사당동갈매기

정부가 미뤘느니 당에서 지방선거 뒤로 밀어달라고 했다느니 사실관계로 싸우면 또 뭐합니까.

결국 최종안이 도출되고 통과되면 되는건데, 정부는 완전 폐지에 동의하고 국회에서 당장 처리해도 상관없다고 하니 김용민/박은정 의원님 등 의안으로 바로 상정하고 전당대회 전에 처리하면 되죠.

저는 개인적으로는 완전 폐지에 회의적입니다만 일단 결정됐으면 사족 안붙이고 얼른 처리해서 더 이상 전당대회에서 서로 이거갖고 싸우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사당동갈매기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1]
덩그러니
IP 116.♡.100.186
14:35 2026-06-25 14:35:33
·
그렇게 말한지가 1년 아니 대선때 공략으로 내놓은겁니다
스왈로우
IP 112.♡.69.41
14:39 2026-06-25 14:39:41
·
@덩그러니님 이제는 시간 가지고 뭐라고 하는거에요? 그러면 문재인 정권 때는 왜 못한거죠?
사당동갈매기
IP 118.♡.193.253
14:41 2026-06-25 14:41:15
·
@덩그러니님 딱 이러지 말자는 취지로 쓴 글인데 첫 댓글부터 시비를 가리자고 하시면 난감하네요 ㅎㅎ
또아리
IP 118.♡.21.44
14:39 2026-06-25 14:39:52
·
전당대회 전에 처리해서 분란 요소를 미리 제거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D.라인하르트
IP 119.♡.4.169
14:40 2026-06-25 14:40:53
·
오늘 확실히 말해 주세요.

1차 안 진행 때 상황을 살펴보고 나서
5월에 2차안 진행끝내자고 여당에 제안했으나,
여당이 미뤄달라고 해서 지금 하게 되었다고 말해주네요

사당동갈매기
IP 118.♡.193.253
14:41 2026-06-25 14:41:53
·
@D.라인하르트님 이런걸로 따지지 말자는게 제 취지입니다 ㅠㅠ
장생고
IP 112.♡.162.189
14:42 2026-06-25 14:42:46
·
@D.라인하르트님
그러면 법안 국회로 보내면되요
아직도 안보내잖아여.
오늘이라도 보내면 그 때부터 믿어볼게요

김민석은 말이 아닌
행동으로 자신을 증명하기를 바래요
redrabbit
IP 211.♡.100.90
14:44 2026-06-25 14:44:12
·
@D.라인하르트님 총리실 산하 정부의 검찰개혁추진단...그리고 자문위원회가 했더말과는 다릅니다. 기사만 검색해도 나옵니다. 지선후에 주겠다 원구성주면 주겠다... 김총리와 그들은 다른 이야기를 하고 있는겁니다. 아무튼 잘 정리 되었으니 다행입니다.
쌍쑤니
IP 121.♡.21.96
14:46 2026-06-25 14:46:42
·
@장생고님 정부안 더이상 없다는 말 아닌가요? 국회에서 알아서 하라는. 여튼 왈가왈부 없이 빨리 처리했으면 하네요. 생각보다 빨리 수습국면으로 들어가는거 보니 어느정도 전당대회에서 유리해졌다고 판단한 거 아닌가 싶습니다. 아마 내일 유시민 발언을 의식한 것 아닌가 싶긴한데.. 유시민이 김어준한테 전화한번 했으면 하는 개인적인 바램입니다.
D.라인하르트
IP 119.♡.4.169
14:49 2026-06-25 14:49:36
·
@redrabbit님 영상 참고하세요.
정확하게 사실을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우상호 정무수석 이름도 나옵니다.
자꾸 이 문제를 가지고 정치적 선동을 이어가니 "오늘" 확실하게 말한 것으로 보입니다.
제 생각에는 국무총리를 그만 두고 (오늘, 내일 신임 국무총리 인사청문회) 말하려고 하였으나,
이 문제가 정치적 구호로 빠지는 것을 막기 위해 오늘 밝힌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발표된 "문재인 대통령"과의 오찬도 그러한 의미로 읽힙니다.
송도인
IP 180.♡.3.210
14:51 2026-06-25 14:51:10
·
@D.라인하르트님 지금까지뭐하다가 어휴 진짜 일안해요 김민새
D.라인하르트
IP 119.♡.4.169
14:52 2026-06-25 14:52:26
·
@장생고님
오늘 발표는 정부에서 법안을 만들지 않겠다는 것입니다.
(실제 정책을 집행하고 책임져야 하는 정부에서는 엄청난 양보를 한 것입니다.)
자꾸 정치적이념의 도구로 "보완수사권"이 사용되니 "국회"의 결정에 그대로 따르겠다는 발표였습니다.
이제 정부의 문제가 아니라, 민주당의 문제입니다.
그리고 이미 5월에 이 문제를 빠르게 처리하자고 했으나, 여당의 반대로 연기했다는 말도 나옵니다.
이렇게 확실히 얘기했는데도 정부를 비판한다면, 그건 다시 한 번 전체 사건을 바라봐 주면 좋겠습니다.
말로만 떠들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 사람이 누구인지 다시 한 번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D.라인하르트
IP 119.♡.4.169
14:55 2026-06-25 14:55:50
·
@송도인님 비판을 위한 비판을 하지 말아 주세요.
영상을 차분히 보시기 바랍니다.
정책을 실제 집행하고 책임져야 하는 입장에서 정부는 많은 양보를 했습니다.
이 문제를 정치적 선동 구호로 활용했던 사람들이 비판받아야 합니다.
송도인
IP 180.♡.3.210
14:57 2026-06-25 14:57:35
·
@D.라인하르트님 비판을 위한 비판이라니요
후단협도 누가 시켰나요?
검찰 tf 누구 밑에있었쬬?
검찰개혁도 누가 지금와서 저렇게 하라고했나요?

그냥 김민새가 안한겁니다.
뭘 더 따질께있습니까
redrabbit
IP 211.♡.100.90
15:03 2026-06-25 15:03:44
·
@D.라인하르트님 네 저도 총리뜻이 그런것은 아닐건데 왜 저렇게들 말하지 했습니다. 그런데 총리 뜻이나 대통령 뜻이라면서 다르게 말하는 분들이 있었고... 진영내 싸움을 붙이는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총리 워딩은 그렇지 않은데 진의는 그렇다라고하면서...
장생고
IP 112.♡.162.189
14:40 2026-06-25 14:40:58
·
법안 통과되고
조직개편 확인되기 전까지
마음 놓을 수 없어요.

끝까지 지켜볼 꺼에요
kissing
IP 121.♡.79.241
14:41 2026-06-25 14:41:51
·
통과가 되야 찐이죠.
redrabbit
IP 211.♡.100.90
14:41 2026-06-25 14:41:53
·
김총리가 정부안은 없다고 전향적으로 말했으니 이제 진행하면 되겠고... 결과를 보면 되겠지요. 김총리가 이런식으로 계속한다면 지지 안할이유가 없습니다. 가만보면... 대통령이나 총리나 워딩 그대로나 행동으로보면 대의를 충실히 따르는데... 중간에 혼탁하게 만드는 소위 친석 스피커들이 문제인 것도 같습니다. 진짜 반명 혹은 반석은 소위 친청이나 김어준 최욱 유시민이 아니라 친석 스피커 같기도 합니다.
D.라인하르트
IP 119.♡.4.169
14:54 2026-06-25 14:54:15
·
@redrabbit님
이 부분은 공감하기 어렵습니다. 이 문제를 정치적 쟁점화 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이미 일정 부분 도를 넘었다고 봅니다.
오늘 이 발표도 그리고 "문재인 대통령"과의 오찬도.. 그러한 문제를 불식시키기 위해서 큰 양보를 한 것이라고 봅니다.
redrabbit
IP 211.♡.100.90
14:58 2026-06-25 14:58:55 / 수정일: 2026-06-25 15:01:08
·
@D.라인하르트님 저는 그 문제를 정치 쟁점화하고 도를 넘은게 아마도 님이 생각하시는 분들이 아니라... 대통령과 총리의 뜻을 반해서... 다른 어떤 분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잘 따지고 정렬해보면 김어준 유시민 최욱의 발언과 정청래 당대표의 추진방향과 대통령이나 총리가 뜻이 같습니다. 그게 아니라고 명청대전이니 문조털래유욱이니 했던 분들의 말과는 정반대로요... 일부 자칭 친석 친명 스피커들이 말하고 레거시언론이 확대 재생산했던 논리들...지난번 혁신당과의 통합건이나 중수청 공소청법 통과 때 강득구 이언주 등이 대통령의 뜻을 곡해하고 잘못 수행한것이 드러났듯이 말입니다.
mindinblue
IP 1.♡.195.217
14:42 2026-06-25 14:42:48
·
잘되었으면 하는데 민생관련 일어나는 부작용들 언론과 검찰이 언플할게 뻔해서 좀 걱정이네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