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서울 아파트 부지는 이제 딱 하나 남은거 같습니다. 35

2026-06-25 14:15:32 180.♡.224.98
BlueX

한강 시민 공원...

이걸 반만 남기고 아파트 쫘아아악 짓는거죠.....땅도 국유지니 땅값도 부담 덜 할거고...

뭐 올림픽 대로를 품고 짓는거지만 지금도 도로변에 아파트 줄비하니...

아파트 나가면 바로 시민공원 연결돼서 더 좋을수도 있습니다.

청년 임대 신혼부부 임대 1인가구 우선으로 풀고...

모자르면 강변북로도 깔고 최후로 서울 숲 일부에 구룡성채 까지 하면!!!


이상 뻘글이었습니다.

BlueX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5]
2트렙입
IP 121.♡.59.238
14:19 2026-06-25 14:19:07
·
이맛클로 달아보자면.. 기존에 한강뷰아파트들의 반발땜에 못지을듯 ㅋㅋ
BlueX
IP 180.♡.224.98
14:19 2026-06-25 14:19:47
·
@2트렙입님 기존 아파트 집값 하락 효과도 생깁니다!!!
무한사랑
IP 118.♡.65.156
14:27 2026-06-25 14:27:59
·
@BlueX님 우와..신박한 해법이네요. ㅋㅋ
스물
IP 140.♡.29.3
14:20 2026-06-25 14:20:13
·
한강 지하에 수중도시 건설해야합니다. 진정한 리버뷰
아라미스
IP 121.♡.56.174
14:21 2026-06-25 14:21:20
·
한강을 복개공사하고 그 위에 100층짜리를 지으면 모든 집값이 다 떨어집.. 을마나 좋아
BlueX
IP 180.♡.224.98
14:22 2026-06-25 14:22:18
·
@아라미스님 그건 돈이 너무 듭니다. 시민공원 반 줄이는게 현실적이죠!
아라미스
IP 121.♡.56.174
14:24 2026-06-25 14:24:40
·
@BlueX님 아파트를 팔면 돈이 됩니다 최대한 높게 최대한 꽊꽊 지어서 월마리아 처럼 한강이남을 방어하는 방어선으로 쓰는겁니다! 그럼 방위비도 줄고!!
mindinblue
IP 1.♡.195.217
14:22 2026-06-25 14:22:58 / 수정일: 2026-06-25 14:23:21
·
예전에는 서울에 센트럴파크 같은 공원 있어야지 싶었는데 요즘은 그냥 모두가 원하는 아파트 까는게 답이다 싶어요 ;;; 종묘 같은것도 무시 당하는 마당에 뭔 삶의 질 따지나 싶구요 ㅎ
BlueX
IP 180.♡.224.98
14:25 2026-06-25 14:25:08
·
@mindinblue님 제 말이요!
rexxarr
IP 223.♡.54.15
14:23 2026-06-25 14:23:35
·
밤섬이 있습니다 ㅋㅋ
오준환
IP 150.♡.219.104
14:25 2026-06-25 14:25:04
·
@rexxarr님
밤섬자이.....입에 짝짝 붙는데요? ㅎㅎㅎ
BlueX
IP 180.♡.224.98
14:25 2026-06-25 14:25:50 / 수정일: 2026-06-25 14:30:55
·
@rexxarr님 사랑으로 밤섬성채!
중간보스
IP 203.♡.44.185
14:44 2026-06-25 14:44:06
·
@rexxarr님 밤섬자이 VS 선유래미안
뿡뿡dl
IP 211.♡.117.102
14:26 2026-06-25 14:26:02 / 수정일: 2026-06-25 14:26:20
·
어차피 이리된거 누가 뒤지는지 갈때까지 가보는 거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휴식좀
IP 210.♡.215.143
14:26 2026-06-25 14:26:33
·
한강을 지하화 !!!!!
이정도 되어야 뻘글이죠.
브렛
IP 118.♡.116.125
14:26 2026-06-25 14:26:42
·
언제나 끝판왕은 '구룡성채' 네요. ㅎㅎ
xman
IP 210.♡.41.89
14:27 2026-06-25 14:27:13
·
한강위에 다리를 짓고 그 위에 아파트를 올리죠.
거울은보고다니니
IP 221.♡.144.253
14:32 2026-06-25 14:32:25
·
@xman님 그쵸~! 힌트도 있죠. 배키오 다리처럼 집지으면 됩니다.ㅎㅎㅎ
Starless
IP 14.♡.141.61
14:29 2026-06-25 14:29:04
·
그... 오세시장이 뭔 고리인가 링인가 짓는다는 하늘공원 위에다가 아파트 지으면 안되나요.
러브앤팝
IP 118.♡.4.164
14:30 2026-06-25 14:30:26
·
강변북로 올림픽대교를 지하화하고 아파트 올리자는 아이디어가 있었죠 지금 아파트 값이먼 roi 나올 것 같기도 하고..
BlueX
IP 180.♡.224.98
14:31 2026-06-25 14:31:32
·
@러브앤팝님 그건 돈과 시간이 너무 듭니다. 시민공원을 줄이는게 낫죠.
레드셀
IP 59.♡.138.73
14:32 2026-06-25 14:32:15 / 수정일: 2026-06-25 14:32:42
·
가장 쉽고 빠른 방법은,
경기도 일부를 서울에 편입시키면 됩니다
CIRRUS
IP 122.♡.84.152
14:47 2026-06-25 14:47:49 / 수정일: 2026-06-25 16:12:52
·
@레드셀님 윤석열 때 정치적 목적으로 경기도 구리 김포 서울편입 시도 했다가 실패 해서 쉰 떡밥이 되었죠
이자식밥주지마
IP 58.♡.171.1
14:32 2026-06-25 14:32:29
·
국가하천구역이라 법으로 불가능하고 지반이 약해서 위험하죠
은근은근
IP 39.♡.19.84
14:33 2026-06-25 14:33:09 / 수정일: 2026-06-25 14:33:42
·
뷰라는것을 다 없애버릴정도로 지어버리면 아파트값도 잡고 공급늘려 수요도 충족해주고 딱이겠네요. 거기도 교통지옥되어서 살기불편하면 서울 탈출할테니 자연스레 인구분산 효과도!!
happyWorld
IP 218.♡.232.21
14:36 2026-06-25 14:36:14
·
서울 외각도 서울이니 산 좀 깍아 아파트 지으면 되겠습니다.
비용 절감 차원에서 다 깍지 말고 위에 평평하게만 등산로만 잘 지으면 산 좋아하시는 분은 수요가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일리맛있어
IP 220.♡.83.4
14:36 2026-06-25 14:36:58 / 수정일: 2026-06-25 14:37:32
·
서울에 땅이 부족하다고요? 서울 확장하면 되죠?
그렇게 해서 만든게 그게 지금 강남 일대 잖아요~
민트블루
IP 125.♡.68.10
14:51 2026-06-25 14:51:06
·
@일리맛있어님
원래 사대문 안쪽만 서울이었다가...
어느 순간 한강 이북이 서울이었다가...
지금은 강남까지 서울인 거죠.
앞으로도 서울은 계속 확장될겁니다.
다만... 명칭만 서울이라고 바꾸지 않을 뿐이죠.
flatter
IP 121.♡.199.50
14:39 2026-06-25 14:39:15 / 수정일: 2026-06-25 14:39:34
·
서울에 초,중,고 학교가 약1300여개 있는데 학교부지에 5층까지는 학교, 그 위로 40층 공공아파트로 올리면 몇십만 가구도 지을 수 있겠다는 망상을 해봅니다.
숫자놀음
IP 121.♡.88.148
14:41 2026-06-25 14:41:15 / 수정일: 2026-06-25 14:45:28
·
그냥 "텟페린"(천원돌파 그렌라간의 수인왕국의 수도)처럼 만듭시다.
중간보스
IP 203.♡.44.185
14:42 2026-06-25 14:42:28
·
난지공원 넓은데 거기 짓는것도 좋을듯요.
민트블루
IP 125.♡.68.10
14:51 2026-06-25 14:51:54 / 수정일: 2026-06-25 14:52:02
·
한강 시민공원 태반이 비오면 침수될텐데요...
cleritie
IP 211.♡.68.117
14:52 2026-06-25 14:52:42
·
솔직히 서울 내에 산 다 깎고 한강 복개해서 롯데타워급으로 도배하면 거기에 우리나라 전 인구가 다 살 수 있습니다. 그것도 36평으로요.
쇼팽좋아
IP 106.♡.192.236
14:55 2026-06-25 14:55:46 / 수정일: 2026-06-25 14:55:50
·
지하엔 범람대비 지하수로를 만들고요.
저도 뻘글입니다 ㅎㅎ
자유로운새
IP 124.♡.197.27
16:14 2026-06-25 16:14:35
·
우리나라 소득자중 41%가 세금한푼 안낸다는데
무임승차하는 징징이들을 위해 한강변 아파트를요??
이건 아마 강남뿐만 아니라 대부분 국민들이 반대할거 같은데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