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용산 업무지구 공급이 분수령이네요 20

2026-06-25 14:04:46 106.♡.200.215
게임의발견

“용산국제업무지구 1만가구 공급 철회하라” https://share.google/2qq2ibBxBulTRCf1Y


원래 6천가구인데 국토부는 1만으로

용산구는 6천 유지하라고 하고

서울시는 최대한 양보해서 8천가구 까지만 된다고 하고

28년부터 착공하려고 하는데 이것도 늦어지면 곤란합니다.

개인적으로는 1만 가구 중산층 공공 임대 많이 공급해서 재개발 재건축 대비용으로 사용했으면 하네요


게임의발견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0]
Disp1ay
IP 106.♡.202.8
06-25 2026-06-25 14:08:41
·
용산 업무지구 1만가구 뽑으면 저기 사실상 닭장 될거 같은데...
거기에 더해 교통 대책이 없을건데 1만가구 가능할까요;;;
애초에 28년 착공해도 30년은 되어야 입주일건데 ㅜㅜ
근시일 내 잡힌 입주물량이 없는게 너무 큰 리스크네요
게임의발견
IP 106.♡.200.215
06-25 2026-06-25 14:17:06
·
@Disp1ay님 48층 정도로 하면 닭장은 안되고 오히려 쾌적합니다.. 설계하기 나름이에요
스물
IP 140.♡.29.3
06-25 2026-06-25 14:08:54
·
주택말고 오피스 얘기긴하지만, 요즘 CBD 오피스 공급 많다고 PF 건들 자금 모집도 어려운 상황인데 강북에 무슨 업무지구가 더 필요한가 싶긴합니다. 업무지구가 아니라 업무가 필요한 것 같은데요
게임의발견
IP 106.♡.200.215
06-25 2026-06-25 14:17:31
·
@스물님 오피스는 공실 많아서 이제 절대 공급할 필요없어요
잇찌
IP 211.♡.197.59
06-25 2026-06-25 14:10:39
·
분양 받는 1만 가구 로또군요!
서울 주소 없으면 기회도 없고... 이러니 전부 서울에만 몰려 살려고 하죠.
게임의발견
IP 106.♡.200.215
06-25 2026-06-25 14:18:40
·
@잇찌님 민간 분양은 적게하고 정부에서 25평 이상 중산층용 공공 임대로 갖고 있어야 합니다.
벅스라이프
IP 211.♡.194.209
06-25 2026-06-25 14:10:56
·
서울에 남은 유일한 알짜 땅을 로또분양하면서 서울 집중화만 가속시키는게 맞나 싶은…
원안대로 가고 사업속도를 빠르게 가져가야지, 맨날 주택공급을 몇세대로 하니 싸우고 앉아있다간 앞으로 20년 또 허허벌판으로 시간만 낭비하게 될겁니다
게임의발견
IP 106.♡.200.215
06-25 2026-06-25 14:19:34
·
@벅스라이프님 로또 분양은 적게 하고, 최대한 정부가 임대 물량 쥐고 있어야죠.. 20평대 30평대 월세 200 ~ 300 정도로 10년 거주만 가능하게 하면 됩니다
siyo.co.kr
IP 14.♡.46.186
06-25 2026-06-25 14:14:45 / 수정일: 2026-06-25 14:15:06
·
1만 가구가 서울 입성할 수 있는 기회군요!!
제롬과알리사
IP 118.♡.65.65
06-25 2026-06-25 14:19:09
·
금싸라기 땅에 1만 임대가구라….
멀리 보고 일 진행하시길
게임의발견
IP 106.♡.200.215
06-25 2026-06-25 14:20:10
·
@제롬과알리사님 100% 임대는 안되도 5천세대 월 200 ~ 300 임대면 충분히 좋다고 봅니다.
카라멜마끼야또
IP 223.♡.193.211
06-25 2026-06-25 14:44:21
·
@제롬과알리사님 네. 사업성이 없어 어려울거라 봅니다.
지골
IP 211.♡.202.14
06-25 2026-06-25 14:33:01 / 수정일: 2026-06-25 14:33:59
·
갑자기 공급물량 늘리라고 하면
저기 학교부지부터...풀어야할 숙제가 참 많은데,
정치인들 입 터는거야 늘 쉽죠...
(일단 교육환경영향평가부터....)

https://news.kbs.co.kr/news/mobile/view/view.do?ncd=8479788
마뎅카솔
IP 222.♡.221.22
06-25 2026-06-25 14:34:55 / 수정일: 2026-06-25 14:42:20
·
둔촌주공보다 용산 면적이 훨씬 작습니다. 한 70~80 정도 크기일건데 업무, 마이스, 호텔 추가하면 부지외곽으로 업무지원이나 업무 복합용지에 아파트 올려야 하는데 경관 스카이 라인 고려하면 높일수 있는 한계가 있어서 넘어야 할 산이 많습니다. 개발구상이나 관련계획등에 참여했었습니다만.. 주동을 타워형으로 배치하는것도 한계가 있고 ㄷ자형 중정배치하면 좋은데, 세대별로 에너지 성능도 안나옵니다.
6천호를 전제로 개발계획, 환경영향, 광역교통대책 이런거 다 수립해놨는데 단순히 용적률만 조금 올리는 문제가 아니라 주거비중이 연면적 절반에 가까워진다는건데 교통량, 하수처리, 전력 공공공간 고려하려면 거의 처음부터 다시 해야해서 시간이 정말 많이 늘어날거에요.
높이만 높이는 문제로 안끝나죠... 세대수만큼 지하도 파야해서.. 그리고 지연되면 착공할때쯤이면 비용이 정말 많이 늘어날겁니다.
단순히 주택 4천호 더놓고 더높이고 지하 더파면 된다는 기술적으로 된다고 해도 경제성과 공사난이도, 도시계획을 상당히 가볍게 보는거죠.
카라멜마끼야또
IP 223.♡.192.230
06-25 2026-06-25 14:41:11 / 수정일: 2026-06-25 16:26:10
·
1만 가구. 다 좋은데 무슨돈으로 하나요?
임대아파트면 SH공사에서 하겠네요
부채로 지을텐데 회수가 되나요?
초고가 토지에 임대아파트가 수익성이…
개인적으로 매우 난항을 겪을듯 보이네요
일리맛있어
IP 220.♡.83.4
06-25 2026-06-25 14:54:05
·
비싼 땅에 임대를 하자니 이건 사업자 한테 폭탄 넘기는거고...
비싼 땅에 비싼집 공급을 하자니 이게 무슨 주거 안정이냐~ 소리 나올 것이 뻔하구요
덩달아 부동산 시세 폭발할 것이고...
업무지구를 하자니 들어올 오피스도 문제고...
지방균형 발전 아젠다가 힘을 얻는 시대에 서울 중앙에 오피스 추가 공급이 맞나 싶기도 하고...
...
그냥 저땅 손 안대고 두는게 차라리 낫다 싶기도 하네요?
오목교타잔
IP 1.♡.255.108
06-25 2026-06-25 15:22:27
·
@일리맛있어님 공원도 괜찮은데... 하도 2찍들이 아파트 공급이 부족하다고 하니..
개인적으로 임대가 좀 많으면 좋겠네요
게임의발견
IP 106.♡.195.148
06-25 2026-06-25 20:27:39
·
@일리맛있어님 비싼 땅에 주변시세 70 80퍼센트 정도로만 해도 됩니다. 너무 싸게 안해도 올 사람은 다 와요. 그것만으로도 집값 안정에 도움이 되죠.
일리맛있어
IP 180.♡.36.31
06-25 2026-06-25 21:11:38
·
@게임의발견님 주변시세 7~80퍼로 하면 이제 로또청약 이야기 나오고 새집 프리미엄 붙으면서 주변 시세 압살하면서 시세 견인 하지 싶은데요
게임의발견
IP 61.♡.16.76
06-25 2026-06-25 22:41:03 / 수정일: 2026-06-25 22:41:33
·
@일리맛있어님 민간분양이 아니라 공공 임대이고 주변 시세대비 7080퍼센트 입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