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국제업무지구 1만가구 공급 철회하라” https://share.google/2qq2ibBxBulTRCf1Y
원래 6천가구인데 국토부는 1만으로
용산구는 6천 유지하라고 하고
서울시는 최대한 양보해서 8천가구 까지만 된다고 하고
28년부터 착공하려고 하는데 이것도 늦어지면 곤란합니다.
개인적으로는 1만 가구 중산층 공공 임대 많이 공급해서 재개발 재건축 대비용으로 사용했으면 하네요
“용산국제업무지구 1만가구 공급 철회하라” https://share.google/2qq2ibBxBulTRCf1Y
원래 6천가구인데 국토부는 1만으로
용산구는 6천 유지하라고 하고
서울시는 최대한 양보해서 8천가구 까지만 된다고 하고
28년부터 착공하려고 하는데 이것도 늦어지면 곤란합니다.
개인적으로는 1만 가구 중산층 공공 임대 많이 공급해서 재개발 재건축 대비용으로 사용했으면 하네요
거기에 더해 교통 대책이 없을건데 1만가구 가능할까요;;;
애초에 28년 착공해도 30년은 되어야 입주일건데 ㅜㅜ
근시일 내 잡힌 입주물량이 없는게 너무 큰 리스크네요
서울 주소 없으면 기회도 없고... 이러니 전부 서울에만 몰려 살려고 하죠.
원안대로 가고 사업속도를 빠르게 가져가야지, 맨날 주택공급을 몇세대로 하니 싸우고 앉아있다간 앞으로 20년 또 허허벌판으로 시간만 낭비하게 될겁니다
멀리 보고 일 진행하시길
저기 학교부지부터...풀어야할 숙제가 참 많은데,
정치인들 입 터는거야 늘 쉽죠...
(일단 교육환경영향평가부터....)
https://news.kbs.co.kr/news/mobile/view/view.do?ncd=8479788
6천호를 전제로 개발계획, 환경영향, 광역교통대책 이런거 다 수립해놨는데 단순히 용적률만 조금 올리는 문제가 아니라 주거비중이 연면적 절반에 가까워진다는건데 교통량, 하수처리, 전력 공공공간 고려하려면 거의 처음부터 다시 해야해서 시간이 정말 많이 늘어날거에요.
높이만 높이는 문제로 안끝나죠... 세대수만큼 지하도 파야해서.. 그리고 지연되면 착공할때쯤이면 비용이 정말 많이 늘어날겁니다.
단순히 주택 4천호 더놓고 더높이고 지하 더파면 된다는 기술적으로 된다고 해도 경제성과 공사난이도, 도시계획을 상당히 가볍게 보는거죠.
임대아파트면 SH공사에서 하겠네요
부채로 지을텐데 회수가 되나요?
초고가 토지에 임대아파트가 수익성이…
개인적으로 매우 난항을 겪을듯 보이네요
비싼 땅에 비싼집 공급을 하자니 이게 무슨 주거 안정이냐~ 소리 나올 것이 뻔하구요
덩달아 부동산 시세 폭발할 것이고...
업무지구를 하자니 들어올 오피스도 문제고...
지방균형 발전 아젠다가 힘을 얻는 시대에 서울 중앙에 오피스 추가 공급이 맞나 싶기도 하고...
...
그냥 저땅 손 안대고 두는게 차라리 낫다 싶기도 하네요?
개인적으로 임대가 좀 많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