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니비디비키님 국무총리실에서 정부안을 국회에 제출해야 입법을 하죠. 뉴이재명 분들은 거짓으로 선동하는 것이 점점 내란당 알바라는 확신이 들게 하네요.
더나은세상_
IP 59.♡.199.32
18:28
2026-06-25 18:28:11
·
@베니비디비키님
D.라인하르트
IP 119.♡.4.169
13:59
2026-06-25 13:59:40
·
"보완수사권"으로 몇 번째 글을 쓰는 겁니까? 정청래는 북한에 거주 중인가요? 가서 만나서 이야기를 하세요. 그리고 이렇게 협의되었다고 결과를 올리세요!!!!!!!! 본인이 지금 윤석열 정권하에 있는 당대표인가요?
라라랜더
IP 211.♡.184.239
14:00
2026-06-25 14:00:56
·
@D.라인하르트님 보완수사권 폐지에 반대하시면 그렇게 글을 쓰세요. 남의 의견에 무지성 반대하지 마시고
베니비디비키
IP 211.♡.43.24
14:05
2026-06-25 14:05:08
·
@D.라인하르트님 당대표 사퇴했잖아요. 그니까 정부 압박하는 것이요. 대통령이 정치슬로건으로 오염됐다고 하니까 더 하는 것인가요, 정성호장관이 뒷 골 많이 당기시겠어요.
D.라인하르트
IP 119.♡.4.169
14:05
2026-06-25 14:05:10
·
@라라랜더님 선동 구호만 외치는 사람을 믿을 수 있나요? "보완수사권" 관련해서는 정치적으로 오염되었다면 폐지하고 그에 따른 피해를 최소화 하는 방안을 수립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그런데 권한이 있는 사람이 대중을 상대로 선동하고 있는게 정상으로 보입니까? 무지성 반대?? 뭐가 무지성 반대 입니까? "좋다 or 싫다" <- 이게 무지성 지지 or 무지성 반대입니다. 기호의 문제가 아닌 것을 왜 "선동의 언어"로 대중을 기만합니까? 정책을 집행할때는 뜨거운 가슴과 차가운 머리로 복잡하게 들어가 있는 내용을 치열하게 토론하고 결론을 내려야 합니다. 무려 당대표 (어제 그만둔)가 밑도 끝도 없이 SNS로 정치공작질로 사용하는 단어 말고, 민주당에서 토론하고, 국회와 협의하여 올바른 결과를 도출하는게 보고 싶습니다. 정책은 5300만 국민이 영향을 받는 일입니다. "무지성"은 지금 정청래가 하고 있는 선동의 언어입니다.
D.라인하르트
IP 119.♡.4.169
14:07
2026-06-25 14:07:32
·
@베니비디비키님 무슨 정성오 장관이 뒷골 땡기는 현상입니까? 정청래가 진심이면 밤낮없이 정부, 민주당 의원들과 토론을 했겠죠. 그리고 이렇게 되었다고 결론을 SNS에 올렸겠죠.. 아무것도 안하고 그냥 "선동"의 언어만 쓰는게 안보입니까? 1년 내내 정부하는 일마다 발목 잡더니 이제 완전히 "선동가"로 변모해서 자기 표만 받겠다는 심산아닙니까? 국민을 위해서 저런 행동이 좋은 행동으로 보이십니까? 저건 정말 무책임한 삼류 정치인들이나 하는 겁니다.
라라랜더
IP 211.♡.184.239
14:07
2026-06-25 14:07:35
·
@D.라인하르트님 그리고 정청래가 친북좌파라는거에요? 그리고 지금이 어느 시대인데 빨갱이 타령을 하는 겁니까? 말을 섞지 말아야겠네요.
D.라인하르트
IP 119.♡.4.169
14:09
2026-06-25 14:09:59
·
@라라랜더님 무슨 친북좌파 타령입니까? 어디 오지도 못하는 곳에 있길래 바로 옆에있는 민주당 의원들, 정부 관계자를 못 만나고 있는 건지 묻는 겁니다. 가서 만나면 될 일을 왜 "SNS" 구호로 정치선동하지 말라고 하는 말입니다.
라라랜더
IP 211.♡.184.239
14:19
2026-06-25 14:19:41
·
@D.라인하르트님 정청래 북한 얘기한게 본인아니에요? 유체이탈 화법인가요? 말을 섞을 가치가 없네요.
D.라인하르트
IP 119.♡.4.169
14:25
2026-06-25 14:25:35
·
@라라랜더님 글을 차분히 다시 읽어 보세요. 글의 의도를 파악하고 글을 쓰세요. "정보가 차단되어서 다른 사람과 교류하지 못하는 곳 " = "북한"으로 예시를 들어서 그곳에 있는 것이냐? 왜 바로 가까이에 있는 의원, 정부관계자와 대화하지 않고 "SNS"로 선동하는가? 에 대한 말이잖습니까? 본인이 하고 있는 것이 "음모론"의 시작이자 "가짜뉴스"입니다. 글을 읽으세요. 문맥을 파악하세요.
@베니비디비키님 홍사훈 캠프라는것은 없고 어제 홍사훈쇼에서 출연자인 박지훈 변호사가 한말인데요...박지훈 변호사는 친석계 스피커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동형 TV 패널로 평소 발언으로 볼때...
hash
IP 59.♡.60.106
14:02
2026-06-25 14:02:38
·
사실 검찰개혁 입법만 완료되고 나면 누가 당대표가 되든 마음이 좀 편할텐데요.
redrabbit
IP 211.♡.100.90
14:08
2026-06-25 14:08:22
·
@hash님 저도 김민석총리가 우려와 자기 지지 스피커들이 말하것과 다르게 본인 워딩 그대로 통합을 추진하고 검찰개혁을 밀어 붙인다면 정청래보다 김민석 총리를 지지하는편이긴합니다. 그런데 지지자들은 자기 워딩하고 반대로 말하는것 같아서 의심이 갈뿐이죠...
몰라도
IP 175.♡.159.251
14:03
2026-06-25 14:03:00
·
총리도 폐지한다고 했으니 바로 하면 되겠네요
redrabbit
IP 211.♡.100.90
14:05
2026-06-25 14:05:03
·
좀 놀라운게... 검찰 개혁에 부정적인 분들이 많네요... 김민석이나 송영길을 지지하고 정청래를 비토할수는 있다고 보는데... 검찰개혁 완수는 이재명 대통령 뜻이기도 한데(거듭 기자회견에서 밝혔듯이...그리고 검찰의 최대 피해자이니 당연히...) ...
라라랜더
IP 211.♡.184.239
14:14
2026-06-25 14:14:47
·
@redrabbit님 최대한 건조하게 글을 썼는데도 이정도니 ㅜㅜ
D.라인하르트
IP 119.♡.4.169
14:16
2026-06-25 14:16:58
·
@redrabbit님 검찰개혁에 부정적인 사람 없습니다. 그 방법에 대한 차이가 있습니다. 검경수사권 조정되어서 검찰청은 문 닫았고, (검찰개혁 1차 완성) 이제 형상소송법 개정과 함께 "보완수사권"에 대한 논란이 있는데, 결국 제도를 어떻게 하는 것이 정치 검찰을 막고, 일반 5300만의 국민의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는가를 고민해야 합니다. 그러니까 "부산 돌려차기" 사건은 검찰의 보완수사권이 제대로 역할을 했는데, 없애면 이런 경우는 어떻게 피해자를 구제할 것인가에 대한 논의가 필요합니다. 그 논의를 시작하라고 대통령이 그렇게 말을 했는데, 도대체 "숙의"에 "숙"자도 안보니이까 그런 말을 하는 것 아니겠습니까? 여기 검찰개혁 반대하는 사람 없습니다. 검찰개혁은 보완수사권이 폐지된다고 되는게 아닙니다. 검찰개혁은 제도를 올바르게 바꾸고 그것을 제대로 운영하는 것.. 그래서 동일한 관념을 가진 정권이 연장되는 것. 그렇게 진행되어야 검찰개혁이 진행되는 것입니다. 공수처를 만들었다고 검찰개혁이라고 외쳤지만, 아무것도 제대로 안된 것처럼 지금 선동하는 일부 정치인의 시선으로는 절대로 제대로 된 검찰개혁을 할 수 없습니다.
모꼬이게
IP 174.♡.111.47
14:30
2026-06-25 14:30:05
·
@redrabbit님 이재명 대통령 들어서고 역대 어느 정부도 못한 검찰개혁은 이뤄졌습니다. 우리가 원하던 수사청과 공소청으로 분리됐고 검찰은 수사개시권도 없어요. 우리가 원하던 검찰개혁은 벌써 이뤄졌어요.
@D.라인하르트님 전개 과정을 볼때 소위 강경파라고 하는분들은 원리 원칙대로 수사권을 검찰에게 주지말자는 말이었고... 대통령의 소신은 "아주 쪼금"은 제약적으로 줄수 있다는 것인데... 사실 세부로 따져들면 차이가 없기는 합니다. 사실상 정보조회요구권정도를 살려두자는 의미였으니... 선동한다고 생각하실지 모르는 소위 강경파는 10월 중수청 공소청 법안 실시전에 형소법도 개정해서 그 국민 불편사항이 있을지도모른다는 보완수사권 완전 폐지냐 아니면 다른 방법으로 그것의 문제점을 수정하느냐에 대해서 논의하기위해서라도 빨리 정부에서 법안을 절차대로 내달라 그러면 대통령 지시대로 국회가 책임지고 법을 개정해서 통과시키겠다는거구... 이게 자꾸 일정이 지연되는것을 문제삼는것입니다. 보완수사권에 대해서 저도 제약적으로 남길수 있지않냐 생각하기는 하고 대통령의 워딩 그대로 정보요구권정도로 축소해서 남기는것에 찬성이지만 정부 검찰개혁추진단이나 일부 친윤검사들의 워딩은 보다 넓은 보완수사권을 요구하고... 보완수사권이 검찰에게 없으면 큰일나는것처럼 과대 광고하고 있는것이 문제입니다. 실제 보완수사가 이루어진것은 대부분 정치수사등의 특수수사이고... 일부 사례에 불과한데 엄청난 건수가 일어나는것 처럼 통계조작을하고 자료 근거 자료 제출도 안하는 것이 문제죠...그리고 "등"이라는 한글자로 4대수사만 직접수사권이 있다는 법안을 무한 확장해서 모든 수사로 확대한 전례로 볼때 검찰에게 여지를 주지 말자는 주장에는 동감하는 편입니다.
redrabbit
IP 211.♡.100.90
14:35
2026-06-25 14:35:39
·
@모꼬이게님 진전은 있었지만 형소법 개정까지 10월전에 마무리되여야 일단락이 되니까 다들 우려를 하는 것이지요... 노무현 대통령부터 시작해서 20년가까이 끌어온 투쟁이 이대로 죽을쓰느냐 아니면 이번에 일단락되는냐로 신경들이 곤두선거고... 사실 지난 문재인 정부에서도 일부 전진했으니 문제가 없겠다하고 했던게..결국 윤석열 한동훈 같은 괴물을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예룰루랄라님 그건 검찰청 폐지,중수청 설치등 관련된 안이고.. 보완수사권 폐지관련한 형소법안은 아직 제출되지 않았습니다.
예룰루랄라
IP 211.♡.199.238
14:13
2026-06-25 14:13:32
·
@라라랜더님 정부는 ‘보완수사권 관현 국회 논의와 결정을 존중하겠다’고 했죠. 민주당이 입법하면 됩니다. 그런데 안하는거죠.
라라랜더
IP 211.♡.184.239
14:16
2026-06-25 14:16:45
·
@예룰루랄라님 글쎄말이에요. 그럼 빨리 김민석 총리가 우리는 정부안을 안낼테니 국회가 맘대로 만들어라 하면 좋겠네요.
베니비디비키
IP 211.♡.43.24
14:31
2026-06-25 14:31:30
·
@예룰루랄라님 "지금 당장" 이라는 문구를 보니까, 왜 이리 웃음이 나오는지 모르겠어요. 너무 투명해서요. ㅎㅎ 웃으면서 합시다. ㅋㅋ
redrabbit
IP 211.♡.100.90
14:38
2026-06-25 14:38:05
·
@예룰루랄라님 원래 정부안을 받아서 국회안과 조율하고 최종 법안을 만드는게 프로세스입니다. 6차례 수정한 당정협의안은 공소청법 중수청법관련이고.... 형소법은 이제 개정하려는것인데... 따로 정부안없이 국회안으로 수용하겠다고 이번에 총리가 밝힌것입니다. 기존의 총리실산하 검찰개혁단(정부안 수립주체)에서는 지방선거후에 하겠다... 원구성되면 하겠다 하고 차일피일 미뤄왔구요... https://imnews.imbc.com/news/2026/politics/article/6805475_36911.html
@베니비디비키님 국무총리실에서 정부안을 국회에 제출해야 입법을 하죠. 뉴이재명 분들은 거짓으로 선동하는 것이 점점 내란당 알바라는 확신이 들게 하네요.
늬나
IP 223.♡.82.101
14:09
2026-06-25 14:09:38
·
이때까지 대통령이 보완수사권 때문에 막아 온거 아닌가요?
정부에서 총리직속 TF 만들어서 국회로 보낸다고 해서 이때까지 기다리고 있는거 아닌가요?
총리가 빨리 국회 보내라고 해서 국회에 빨리 법안이 왔는데 국회가 아무것도 안하고 있었으면 정청래는 욕들어 먹는게 맞죠
만약 국회에서 법 만들어서 일방적으로 통과 시켰다면 정부가 법만들어 국회 보낼려는데 그걸 안기다리고 일방적으로 법통과 시켰다고 또 정청래 욕하지 않았을까요?
정청래 까더라도 팩트 확인들 하시고 까시길요
D.라인하르트
IP 119.♡.4.169
14:12
2026-06-25 14:12:51
·
@늬나님 팩트는 확인해보세요. 대통령이 계속 "숙의" 하라고 했는데 "무엇"을 했는지 보면 나옵니다. 그동안 SNS로 선동질만 했지, 뭐 제대로 된 회의라도 했나요? 보완수사권이 폐지라면 그 피해는 어떻게 할 것이고, 대안을 생각해서 토론을 해야 할 것 아닙니까? 민주당은 토론 안합니까? 숙의 안합니까? 진짜 팩트는 그냥 전지적 정청래 시점으로 보니까 그런 것 아닙니까? 제대로 안하고 있는게 누구입니까? 말만 하면 다 되는 세상입니까? 실천하지 않는 지성이 지성이라고 볼 수 있습니까?
라라랜더
IP 211.♡.184.239
14:18
2026-06-25 14:18:10
·
@늬나님 정청래에 대한 무지성 혐오 정서가 있는듯합니다. 정청래 북한가라고 말하는 분이 있을정도니...
D.라인하르트
IP 119.♡.4.169
14:22
2026-06-25 14:22:56
·
@라라랜더님 도대체 하지도 않은 말로 왜 상대를 공격하나요? 다시 글을 읽어보세요... 본인이 하고 있는 행동이 무지성 지지를 넘어서, 없는 사실로 상대를 괴롭히는 행위입니다. 김어준 방송, 최근 장인수가 한 거짓으로 상대를 옭아매려고 하는 행동입니다.
@늬나님 법안을 만들고 의결하는 것은 국회에서 하는 행동입니다. 오늘 발표와 별개로 그 이전에도 이 문제에 대해서 충분히 숙의하고 토론하고 방법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생각을 해 보세요. 진짜로 급하고 다급하면 어떻게 행동하겠습니까? 정말로 그것이 정치적 선동 구호가 아니라면 어떻게 하겠습니까? 기다리겠습니까? 아니면 "숙의"하라고 했으니 의원들을 모아놓고 토론하고 "안"을 찾겠습니까? 저는 근원적인 질문을 하는 겁니다. 그렇게 진실이라고 외치는 "SNS" 외에는 행동이 보이지 않는가? 그 의문 말입니다. 행동하지 않는 지성은 지성이 아닙니다. 책임지지 않는 권력은 쾌락과 같습니다.
정청래는 북한에 거주 중인가요?
가서 만나서 이야기를 하세요.
그리고 이렇게 협의되었다고 결과를 올리세요!!!!!!!!
본인이 지금 윤석열 정권하에 있는 당대표인가요?
"보완수사권" 관련해서는 정치적으로 오염되었다면 폐지하고 그에 따른 피해를 최소화 하는 방안을 수립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그런데 권한이 있는 사람이 대중을 상대로 선동하고 있는게 정상으로 보입니까? 무지성 반대?? 뭐가 무지성 반대 입니까? "좋다 or 싫다" <- 이게 무지성 지지 or 무지성 반대입니다.
기호의 문제가 아닌 것을 왜 "선동의 언어"로 대중을 기만합니까?
정책을 집행할때는 뜨거운 가슴과 차가운 머리로 복잡하게 들어가 있는 내용을 치열하게 토론하고 결론을 내려야 합니다. 무려 당대표 (어제 그만둔)가 밑도 끝도 없이 SNS로 정치공작질로 사용하는 단어 말고, 민주당에서 토론하고, 국회와 협의하여 올바른 결과를 도출하는게 보고 싶습니다.
정책은 5300만 국민이 영향을 받는 일입니다. "무지성"은 지금 정청래가 하고 있는 선동의 언어입니다.
무슨 정성오 장관이 뒷골 땡기는 현상입니까?
정청래가 진심이면 밤낮없이 정부, 민주당 의원들과 토론을 했겠죠.
그리고 이렇게 되었다고 결론을 SNS에 올렸겠죠..
아무것도 안하고 그냥 "선동"의 언어만 쓰는게 안보입니까?
1년 내내 정부하는 일마다 발목 잡더니 이제 완전히 "선동가"로 변모해서 자기 표만 받겠다는 심산아닙니까?
국민을 위해서 저런 행동이 좋은 행동으로 보이십니까?
저건 정말 무책임한 삼류 정치인들이나 하는 겁니다.
무슨 친북좌파 타령입니까?
어디 오지도 못하는 곳에 있길래 바로 옆에있는 민주당 의원들, 정부 관계자를 못 만나고 있는 건지 묻는 겁니다.
가서 만나면 될 일을 왜 "SNS" 구호로 정치선동하지 말라고 하는 말입니다.
글을 차분히 다시 읽어 보세요.
글의 의도를 파악하고 글을 쓰세요.
"정보가 차단되어서 다른 사람과 교류하지 못하는 곳 " = "북한"으로 예시를 들어서 그곳에 있는 것이냐?
왜 바로 가까이에 있는 의원, 정부관계자와 대화하지 않고 "SNS"로 선동하는가? 에 대한 말이잖습니까?
본인이 하고 있는 것이 "음모론"의 시작이자 "가짜뉴스"입니다.
글을 읽으세요. 문맥을 파악하세요.
그 방법에 대한 차이가 있습니다.
검경수사권 조정되어서 검찰청은 문 닫았고, (검찰개혁 1차 완성)
이제 형상소송법 개정과 함께 "보완수사권"에 대한 논란이 있는데, 결국 제도를 어떻게 하는 것이 정치 검찰을 막고, 일반 5300만의 국민의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는가를 고민해야 합니다.
그러니까 "부산 돌려차기" 사건은 검찰의 보완수사권이 제대로 역할을 했는데, 없애면 이런 경우는 어떻게 피해자를 구제할 것인가에 대한 논의가 필요합니다. 그 논의를 시작하라고 대통령이 그렇게 말을 했는데, 도대체 "숙의"에 "숙"자도 안보니이까 그런 말을 하는 것 아니겠습니까?
여기 검찰개혁 반대하는 사람 없습니다. 검찰개혁은 보완수사권이 폐지된다고 되는게 아닙니다.
검찰개혁은 제도를 올바르게 바꾸고 그것을 제대로 운영하는 것.. 그래서 동일한 관념을 가진 정권이 연장되는 것.
그렇게 진행되어야 검찰개혁이 진행되는 것입니다.
공수처를 만들었다고 검찰개혁이라고 외쳤지만, 아무것도 제대로 안된 것처럼
지금 선동하는 일부 정치인의 시선으로는 절대로 제대로 된 검찰개혁을 할 수 없습니다.
https://www.moj.go.kr/bbs/moj/183/491832/download.do
이게 3월의 일입니다. 누가 일을 안하는건지 모르겠네요.
그런데 안하는거죠.
정부에서 총리직속 TF 만들어서 국회로 보낸다고 해서 이때까지 기다리고 있는거 아닌가요?
총리가 빨리 국회 보내라고 해서 국회에 빨리 법안이 왔는데 국회가 아무것도 안하고 있었으면 정청래는 욕들어 먹는게 맞죠
만약 국회에서 법 만들어서 일방적으로 통과 시켰다면 정부가 법만들어 국회 보낼려는데 그걸 안기다리고 일방적으로 법통과 시켰다고 또 정청래 욕하지 않았을까요?
정청래 까더라도 팩트 확인들 하시고 까시길요
팩트는 확인해보세요. 대통령이 계속 "숙의" 하라고 했는데 "무엇"을 했는지 보면 나옵니다.
그동안 SNS로 선동질만 했지, 뭐 제대로 된 회의라도 했나요?
보완수사권이 폐지라면 그 피해는 어떻게 할 것이고, 대안을 생각해서 토론을 해야 할 것 아닙니까?
민주당은 토론 안합니까? 숙의 안합니까?
진짜 팩트는 그냥 전지적 정청래 시점으로 보니까 그런 것 아닙니까?
제대로 안하고 있는게 누구입니까?
말만 하면 다 되는 세상입니까? 실천하지 않는 지성이 지성이라고 볼 수 있습니까?
다시 글을 읽어보세요...
본인이 하고 있는 행동이 무지성 지지를 넘어서, 없는 사실로 상대를 괴롭히는 행위입니다.
김어준 방송, 최근 장인수가 한 거짓으로 상대를 옭아매려고 하는 행동입니다.
선생님 법안이 정부에서 와야 숙의를 할거 아닌가요?
방금 김민석이 보완수사권 폐지가 정부 기본입장 이라고 하면서 정부안제시 안한다고 하네요
지금부터 국회가 숙의해서 빨리 법통과 하면 되겠네요
https://naver.me/FYrXImpK
법안을 만들고 의결하는 것은 국회에서 하는 행동입니다.
오늘 발표와 별개로
그 이전에도 이 문제에 대해서 충분히 숙의하고 토론하고 방법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생각을 해 보세요. 진짜로 급하고 다급하면 어떻게 행동하겠습니까? 정말로 그것이 정치적 선동 구호가 아니라면 어떻게 하겠습니까? 기다리겠습니까? 아니면 "숙의"하라고 했으니 의원들을 모아놓고 토론하고 "안"을 찾겠습니까?
저는 근원적인 질문을 하는 겁니다. 그렇게 진실이라고 외치는 "SNS" 외에는 행동이 보이지 않는가? 그 의문 말입니다.
행동하지 않는 지성은 지성이 아닙니다. 책임지지 않는 권력은 쾌락과 같습니다.
선생님 대화가 안되시는 분인듯 하네요
더이상 제글에 댓글 달지 말아주시길 바랍니다
여당대표가 정부와 대화하면 충분히 해결 될 일을 왜 저런 방식으로 일을하죠?
저게 뭐에요? 기싸움 하자는 거에요?
저는 저런 정청래의 방식이 싫어요. 진정성이 없어요.
진심으로 일을 해결하려는 자세가 아니에요.
근데 아랫것들이 태업하잖아요.
검찰개혁추진단장은 국무조정실장이고 국무총리 직속입니다
그리고 국무총리는 대통령 직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