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율이 너무 오르니... 해외 직구를 하는게 너무 부담스럽군요.. 심지어 해외 AI 모델들 결제 할 때도 그렇고 ㅠㅠ 이참에 삼전/하닉 반도체 구입을 오로지 원화로만 판매한다고 하면.. 좀 잡히지 않을까 ... 개인적으로 생각해보았습니다 ㅎㅎ;;;
많아 올해는 힘들 것 같습니다. 하루에만 몇조씩 이익실현중입니다.
2년전에 비해 2.5배가 늘었다네요. 수출대금 받는 산업용달러는 바로 원화로 결제가
안되고 개미들 결제는 실시간 결제라 이미 수지는 적자구조.
연기금 리벨런싱 7월부터 하게 되면 ㄷㄷㄷㄷ
지금 상태로는 1100원도 어렵다고 보지만, 저처럼 산수계산이 조금 느린 사람에게는 계산 편하게 그냥 딱 1000원이 되면 좋겠어요.
달러 자산 비중을 높여서 자산 하락을 헷지하는 게 현실적인 방법 같습니다
경제도 뒷받침 해줘야하고요.